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side

New Inner Beauty Times

먹는 화장품, 스킨케어의 베이스가 되다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지호영 기자

2014. 04. 30

피부 상태는 건강의 거울이다. 여성들이 몸속부터 건강하고 날씬해야 비로소 외모가 정말로 아름다워진다는 걸 깨닫게 된 듯하다. 먹어서 몸속부터 예쁘고,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이너뷰티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바르는 것뿐 아니라 먹는 것으로 아름다움을 찾고 있는 뷰티 인사이더들이 강력 추천하는 이너뷰티 제품은 무엇일까?

TYPE 1 몸속을 맑게 해 안색까지 밝힌다

Check It

Q 이너뷰티 제품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A 화장품은 겉에서, 이너뷰티는 속에서 피부에 필요한 성분을 공급하는 것이므로 두 가지 모두 궁극적으로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 현재 이너뷰티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고 있듯 화장품과 같이 피부 상태 개선을 위한 접근법 중 하나로 보면 된다.

Q 다른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먹어도 될까?



A 건강기능식품도 멀티화하는 추세다. 함께 복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 단, 각 성분 간의 조합을 잘 확인하고 복용한다. 비타민 또는 미네랄 제품의 경우 각각의 비타민과 미네랄 단일 제제를 흡수율에 따라 별도로 섭취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믿을 만한 멀티 제품을 선택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득이 되지만 현재 섭취하고 있는 영양제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고 1일 섭취량으로 충분하다면 굳이 별도의 비타민 제품을 섭취할 필요가 없다.

Q 부작용은 없을까?

A 없다. 이들 제품에 들어있는 성분은 인체를 이루는 성분으로 일반적인 음식물 속에 들어 있는 성분이기도 하다. 약리학적 작용을 하는 것이 아니므로 부작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나, 모든 약이 그렇듯 과다 복용하면 문제가 생긴다는 점을 명심한다. 특히 비타민 C는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와 복통을 일으킬 수도 있고, 이너뷰티 대표 제품인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또한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다. 되도록이면 전문 의료기관에서 피부와 몸의 상태, 라이프스타일 등을 진단받은 후 부족한 영양소를 체크하고 제품에 들어 있는 성분이 자신의 몸에 해롭지 않은지 확인한 후 복용하는 것이 몸에 이로운 성분을 안전하게 섭취하는 지름길이다.

Focus On

비타민 A 비타민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유기화합물. 그중 비타민 A는 피부 세포 성장과 재생에 큰 역할을 한다.

비타민 C 노화를 가져오는 각종 활성산소로부터 세포 손상을 막고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기미, 주근깨 등 색소 질환을 예방해 피부 미백에도 효과적!

비타민 E 대표적인 항산화 비타민으로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을 이용한 식품으로 장에 유익한 유산균의 증식을 돕고 장내 균의 균형을 정상화해 피부 속부터 맑게 한다.

Beauty Insider’s Pick

세노비스 프로바이오틱스

“피부를 환하게 가꾸는 데 메이크업만큼이나 중요한 게 ‘이너뷰티’라고 생각한다. 매일 아침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으며 하루를 시작한 결과 배변 주기가 규칙적으로 바뀌었고 시시때때로 불쑥불쑥 솟아나는 피부 트러블도 몰라보게 줄었다.” 스타일리스트 정수영

코리아나 웰빙라이프 바이탈 솔루션 혼합유산균

“자기 전 항상 유산균 캡슐을 물과 함께 먹는다. 평소 위와 장이 약해 자주 체하고 배탈이 났는데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한 덕분인지 최근엔 훨씬 편안해졌다. 지금 먹고 있는 유산균 캡슐에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채소 분말도 들어 있어 평소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소를 보완해주는 효과가 있어 만족스럽다.” 여성동아 신연실 기자

VB 슬리머DX

“고기를 자주 먹는 식습관이 걱정돼 식이섬유를 최대한 많이 먹으려고 노력 중이던 차에 구입한 제품. 신경 써서 채소와 과일을 먹으려 해도 불규칙적인 업무 때문에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다. 체지방 분해까지 도와 현재 진행 중인 다이어트의 일등공신이 됐다.” 여성동아 구희언 기자

네이처스플러스 크랜베리 츄어블 비타민 C&네이처스플러스 슈퍼 E-400

“아랫배가 찰 때 비타민 E를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복용하기 시작했다. 평소 야근도 잦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편이라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도 함께 먹고 있는 중. 밝은 피부톤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먹을 예정이다.”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최지은

닥터퓨어스킨디톡

“요즘 피부를 위해 비타민 하나 챙기지 않는 여성이 있을까? 피부 위에 바르는 것보다 직접 먹는 편이 체내 흡수율도 높고 부족한 영양소도 쉽게 채울 수 있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챙겨 먹기 시작했다. 이 제품엔 엽록소, 식이섬유 등도 포함돼 있어 일반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는 느낌. 다른 제품을 추가로 더 복용하지 않아도 돼 간편하다.” 김진경

New Inner Beauty Times
1 네이처스플러스 슈퍼 E-400 대두를 원재료로 한 식물성 비타민 E가 식물성 캡슐에 담겨 있어 소화 시 거북함이 없다. 60캡슐 5만5천원.

2 네이처스플러스 크랜베리 츄어블 비타민 C 고함량 크랜베리 농축물과 비타민 C를 함께 공급해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한다. 60정 3만2천원.

3 코리아나 웰빙라이프 바이탈 솔루션 혼합유산균 양질의 유산균 11종 2백억 마리가 장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항산화ㆍ면역 증강에 도움을 주는 유기농 채소 분말이 함유돼 있다. 60캡슐 7만원.

4 VB 슬리머DX 대두 배아 추출물이 몸속 체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와 10잔 분량의 발효녹차 추출물이 배변 효과를 개선한다. 25ml×30앰풀 8만원.

5 세노비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LP299V가 장내 유익균을 증식하고 유해균은 억제시켜 배변 활동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30캡슐 3만2천원.

6 닥터퓨어스킨티톡 우리 몸의 항산화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 엽록소, 비타민 A가 피부 보습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고, 밀크씨슬추출물, 알로에 전잎 추출물이 몸속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도와 환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꾼다. 60정 4만2천원.

TYPE 2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탱탱한 피부로 가꾼다

Check It

Q 바르는 화장품과 효능이 어떻게 다른가?

A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층으로 구성돼 있고, 표피에만 7개의 층이 있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물질도 외부에서 발라 피부 깊숙한 곳까지 흡수되는 데는 한계가 있다. 특히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의 경우 입자가 커 피부 장벽을 뚫고 안으로 흡수되기가 쉽지 않다. 반면 먹으면 소화ㆍ흡수되면서 피하층까지 유효 성분이 전달돼 피부 속에서부터 효능을 볼 수 있다. 단, 효과를 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피부보다는 신체 기능에 우선적으로 쓰인 후 남은 극소량만 피부에 도달할 수도 있다. 신체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확실하지만 바르는 화장품보다 더 큰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의견이 분분한 상태다.

Q 언제 먹어야 할까?

A 영양제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 먹는 것이 좋다’고 정해져 있는 룰은 없다. 기본적으로 낮 시간 활동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는 아침에, 세포 재생과 회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밤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비타민은 혈액 농도를 유지하기 위해 그 양을 ½로 나눠 12시간 간격으로 아침저녁 두 차례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물에 잘 녹지 않는 지용성 비타민(A, D, E, K)과 오메가3, 칼슘 등은 아침보다는 저녁 식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비타민 B12ㆍ프로바이오틱스 등은 공복에 먹는 것이 좋다.

Q 제품 복용 시 유의할 사항은?

A 건강한 피부는 약이 아닌 건강한 생활에서 비롯된다. 4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이 선행돼야 하는 것!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는 욕심을 버리고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해야 하며, 각 제품 함량에 따른 용법이 다르니 반드시 제품설명서를 확인한 후 복용한다.

Focus On

콜라겐 불규칙한 생활로 피부가 예민해졌거나 탄력이 떨어진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소. 피부를 이루는 주요 구성 물질이지만 나이 들수록 합성되는 콜라겐보다 파괴·배출되는 콜라겐이 많아져 피부 탄력을 떨어뜨린다.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탄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콜라겐 생성을 돕는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히알루론산 평소 수분 섭취가 적고 피부가 건조하다면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이 도움이 된다. 콜라겐과 같이 피부를 이루는 주요 구성 물질로 자신 무게의 1천 배나 되는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Beauty Insider’s Pick

오르비스 콜라겐 엑설런트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먹는 화장품’을 가까이하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 최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등 미용 성분을 가득 함유한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내가 선택한 제품은 상큼한 베리 맛이 매력적이다. 맛이 좋아야 꾸준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 아침저녁 마시기만 해도 피부가 탱탱하게 관리되는 느낌이 든다.” 여성동아 한여진 기자

이니스프리 제주 발효콩이 담긴 더 맛있는 콜라겐

“충분한 영양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적절한 건강보조제로 몸속부터 먼저 건강을 챙기기 위해 힘쓴다. 매일 아침 토마토를 갈아 마시고 화장품 파우치 속엔 콜라겐 젤리를 챙겨 다닌다. 아무리 좋은 기능성 화장품을 발라도 피부가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할 때, 이들 제품만큼 요긴한 것도 없다.” 패션MD 김현진

뷰티인 아쿠아 플러스 이엑스

“처음으로 ‘먹는 화장품’이 출시됐을 때 그 효과에 반신반의했다. 하지만 지금은 피부와 모발 건강을 위해 견과류 한 줌과 히알루론산, 콜라겐, 코엔자임 Q10 등의 성분이 담긴 캡슐을 입에 달고 산다. 외부 활동이 많아지거나 계절이 바뀌기 시작하는 이맘때쯤엔 특히! ‘피부가 뒤집어진다’는 말은 내 사전에 없다.” 뷰티 컨설턴트 배선영

이너비 아쿠아퍼펙션

“수분 부족으로 메마르고 주름진 피부…. 늘 먹는 세 끼 식사에 신경 쓰고 부지런히 모이스처라이저를 발라도 별반 달라지는 게 없어 선택하게 된 제품이다. 같은 영양 성분을 첨가한 화장품을 바르고 이너뷰티 복용을 병행하고 난 뒤부터는 오후가 되면서 느껴지는 피부 땅김 현상이 많이 사라졌다.” 이성희

DHC 아쿠아파워 히알루론산

“아무리 제품을 발라도 메마른 느낌을 지울 수 없는 내게 수분크림과 히알루론산 제품의 조합은 탁월한 선택이었다. 이제는 하루만 안먹어도 금세 거칠고 푸석해지는 느낌이 든다. 제품을 바르면서 2주만 복용해도 피부결이 촉촉, 탱탱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패션 디자이너 이은성

New Inner Beauty Times
1 DHC 아쿠아파워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물론 스콸렌, 올리브 오일이 피부 보습력을 높이고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 촉촉하고 윤기 있는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 60캡슐 3만2천원.

2 뷰티인 아쿠아 플러스 이엑스 고순도 히알루론산, 콜라겐, 비타민 A, 코엔자임 Q10 성분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유량을 높이고 탄탄하게 만든다. 60캡슐 6만원.

3 오르비스 콜라겐 엑설런트 6000mg의 콜라겐과 300mg의 비타민 C, 피부의 힘을 길러주는 엘라스틴 성분이 쫀쫀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꾼다. 히알루론산과 로열젤리 추출물이 수분 충전을 돕는다. 50ml×10병 2만9천원.

4 이너비 아쿠아퍼펙션 히알루론산과 고보습 소재 쌀겨 추출 세라마이드가 피부 속부터 겉까지 수분이 꽉 차오르도록 돕는다. 56캡슐 8만3천원.

5 이니스프리 제주 발효콩이 담긴 더 맛있는 콜라겐 피부 탄력을 높이는 마린 콜라겐 펩타이드를 2000mg 함유하고 있다. 12g×30포 4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