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ing Class

아우터 2중 플레이

겨울과 봄 사이

기획·이성희 | 사진·홍중식 기자

2014. 02. 11

매장에 걸린 봄 신상품에 눈이 멀어 충동구매를 했지만 끝나지 않은 한파에 걸어놓고 보기만 하는 간절기 아우터. 명민한 스타일링 센스만 숙지하면 지금부터 봄까지 200% 활용할 수 있다.

Rider Jacket

가장 베이식한 디자인은 사선으로 지퍼 장식을 더하고 적당히 여유 있는 라이더 재킷이다. 몸에 딱 붙는 스타일보다 투박하지만 어떤 의상과도 잘 매치된다. 블랙을 활용해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는 것도 좋지만 시스루, 플레어스커트 등 여성스러움이 느껴지는 상반된 아이템과 믹스매치하는 게 더욱 멋스럽다. 오버사이즈 라이더 재킷이 주는 터프한 이미지가 낯설다면 퀼팅 장식이나 칼라가 없는 블루종 스타일을 꼭 맞는 사이즈로 입는 것을 추천한다.

아우터 2중 플레이
1 퍼 트리밍 레더 재킷 1백69만원 탱커스.

2 파이톤 텍스처 라이더 재킷 23만원 사쿤.

3 커팅이 독특한 지퍼 장식 레더 재킷 가격미정 라이.



4 스웨이드 몸판에 레더 소매를 믹스한 재킷 21만4천원 샤트렌.

5 라이닝 장식 퀼팅 칼라리스 재킷 1백19만원 빈폴레이디스.

6 메탈릭 골드 라이더 재킷 21만원 사쿤.

7 지퍼 장식 라이더 재킷 24만9천원 TNGTW.

아우터 2중 플레이

<b>Playing</b> 크롭트 레더 에이비에이터 재킷 가격미정 톰보이.

For Now 시크한 레더 재킷도 스타디움 점퍼와 레이어드하면 캐주얼한 윈터 룩이 완성된다.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하고 스냅백으로 마무리하면 유니크한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배색 포인트 스타디움 점퍼 10만9천원 테이트. 레드 퀼팅 크롭트 톱 12만8천원, 타탄체크 플레어스커트 15만8천원 에고이스트. 코듀로이 스냅백 3만8천원 드라이프. 레더 소재 플랫폼 스니커즈 12만9천원 수페르가.

Later On 시크한 레더 재킷을 멋스럽게 연출하려면 컬러는 통일하되 소재를 달리한다. 레더, 레이스, 퀼팅 등 다양한 소재를 적재적소 활용하면 리듬감 있는 스트리트 룩이 탄생한다.

레이스 장식 티셔츠 4만원대 스파이시칼라. 퀼팅 쇼트 팬츠 11만8천원 예츠. 스터드 장식 레더 브레이슬릿 2만원대, 실버 체인 브레이슬릿 2만원대 인핑크. 실버 펜던트 브레이슬릿 3만6천원 케이트앤켈리. 에나멜 워커 부츠 6만9천5백원 페르쉐. 캐플린, 슬링백, 스타킹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Trench Coat

클래식 디자인부터 깅엄·윈도페인 등 다양한 체크 패턴, 스트라이프 프린트까지 더해지며 다양한 디자인이 나와 있어 골라 입는 재미를 준다.

아우터 2중 플레이
1 싱글 버튼 네이비 트렌치코트 97만5천원 닥스레이디스.

2 벨트 장식 깅엄 체크 트렌치코트 25만9천원 빈폴레이디스.

3 핀 스트라이프 롱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카이아크만.

4 윈도페인 체크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닥스레이디스.

5 스웨이드 베스트 레이어드 트렌치코트 35만9천원 이사베이.

6 레더 패치워크 포인트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이상봉.

7 더블 버튼 오렌지 트렌치코트 25만9천원 TNGTW.

8 러프한 단 처리가 독특한 데님 코트 가격미정 브이엘.

아우터 2중 플레이

<b>Playing</b> 벨트 장식 트렌치코트 45만9천원 빈폴레이디스.

For Now 단추를 모두 잠가 원피스처럼 활용한다. 이때 이너로 페플럼 원피스를 매치해 하의에 볼륨을 더하고 벨트 장식으로 허리를 조여 긴장감을 더하면 드라마틱한 S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베스트, 케이프 등을 활용해 레이어드하면 보온성까지 챙길 수 있다.

페플럼 원피스 28만9천원 나이스크랍. 레더 라이닝 장식 체크 베스트 85만5천원 닥스레이디스. 노르딕 패턴 니트 케이프 27만9천원 빈폴레이디스. 레이스업 롱부츠 79만9천원 나무하나.

Later On 트렌치코트는 본연 그대로의 클래식함을 살려 입을 때 가장 멋지다. 화이트 옥스퍼드 셔츠에 H라인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입고 옥스퍼드 슈즈로 마무리하면 페미닌함이 가미된 클래식 룩이 완성된다.

화이트 셔츠와 네이비 슬리브리스 원피스 세트 가격미정 닥스레이디스. 퀼팅 미니 체인 백 37만5천원 앤클라인. 볼드 진주 네크리스 12만원 케이트앤켈리. 펀칭 옥스퍼드 슈즈 29만9천원 나무하나. 스트라이프 삭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Tailored Jacket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서 신뢰감을 높이는 테일러드 재킷. 옷장에 누구나 한 벌쯤 가지고 있는 옷이지만 라펠의 소재를 달리하거나, 칼라의 디테일을 변형한 디자인 재킷은 색다른 느낌을 준다. 상체에 살집이 있다면 허리 라인을 강조한 싱글 버튼 재킷을 선택하고 하체가 통통한 편이라면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를 골라 결점을 커버한다.

아우터 2중 플레이
1 골드 버튼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 가격미정 나이스크랍.

2 하운드투스 체크 재킷 12만8천8백원 무자크.

3 레더 칼라 포인트 버튼 리스 재킷 33만9천원 발렌시아.

4 벨벳 소재 싱글 브레스티드 재킷 가격미정 타미힐피거.

5 벨벳 포인트 트위드 재킷 39만8천원 제시뉴욕.

6 스트라이프 프린트 재킷 21만4천원 샤트렌.

7 블랙 칼라 레드 재킷 19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아우터 2중 플레이

<b>Playing</b> 지퍼 장식 그레이 재킷 19만8천원 리스트.

For Now 패딩 점퍼를 아우터로만 입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이너로 매치했다. 초경량 디자인을 선택해 슬림해 보이면서도 보온성을 높인 스타일링. 베이식한 재킷을 선택했다면 체크, 도트 등 패턴이 가미된 패딩 점퍼를 레이어드해 포인트를 준다.

화이트 셔츠 2만9천9백원, 체크 다운 패딩 점퍼 8만9천9백원, 데님 팬츠 4만9천9백원 유니클로. 니트 넥타이 5만8천원 콜록. 레더 글로브 6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스퀘어 토트백 9만9천5백원 페르쉐. 앵클부츠 26만9천원 내추럴라이저.

Later On 테일러드 재킷을 봄 느낌이 나도록 연출할 때 염두에 둘 키워드는 플라워다. 플라워 프린트를 더한 크롭트 톱과 팬츠에 볼드한 스톤 세팅 플라워 펜던트 네크리스로 스타일링했다. 전체적으로 모노톤 컬러이므로 컬러풀한 백을 매치해 포인트 주는 센스를 놓치지 말 것.

화이트 셔츠 2만9천9백원 유니클로. 블랙&화이트 플라워 패턴 크롭트 톱과 바지 가격미정 이상봉. 플라워 펜던트 네크리스 6만9천원 케이트앤켈리. 레드 스퀘어 체인 백 가격미정 앤클라인. 실버 비즈 장식 블랙 로퍼 13만8천원 슈콤마보니.

Military Jacket

스트리트 룩을 대표하는 밀리터리 재킷은 내피를 탈착할 수 있는 디자인이 많이 출시됐다. 봄·가을엔 가볍게 아우터로, 겨울에는 퀼팅 내피를 부착해 일 년 내내 활용할 수 있다. 넉넉한 실루엣이 주를 이루지만 S라인을 포기할 수 없다면 허리에 스트링 처리된 디자인을 선택한다.

아우터 2중 플레이
1 네이비 칼라 포인트 베이지 재킷 51만4천원 아날도바시니.

2 모직 소재가 믹스된 스탠 칼라 점퍼 49만9천원 빈폴레이디스.

3 메탈릭한 소재 밀리터리 점퍼 59만9천원 우바.

4 스트링 포인트 루스 핏 점퍼 27만9천원 톰보이.

5 실버 버튼 장식 후드 야상 점퍼 23만8천원 숲.

아우터 2중 플레이

<b>Playing</b> 카무플라주 레플리카 점퍼 27만5천원 힐피거데님.

For Now 밀리터리 점퍼와 비슷한 컬러 블록 퍼 베스트를 레이어드해 하나의 아우터처럼 연출했다. 풍성한 퍼 장식으로 상체에 볼륨을 더했으니 하의는 최대한 슬림하게 연출한다.

브라운&카키 그러데이션 퍼 베스트 1백98만원 예츠. 스트라이프 니트 톱 2만9천8백원 무자크. 아이보리 스키니 팬츠 6만9천5백원 아날도바시니. 벨트 장식 롱부츠 59만9천원 나무하나.

Later On 바깥 활동이 잦은 봄엔 편한 캐주얼이 제격! 밀리터리 점퍼는 캐주얼한 데님과 매치할때 가장 빛을 발한다. 이너로 코튼 소재 티셔츠를 입고 워싱 데님 셔츠를 레이어드하면 스타일리시한 ‘청청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프린팅 래글런 티셔츠 5만원대 정크푸드. 워싱 데님 셔츠 29만8천원 트루릴리젼. 데님 팬츠 가격미정 플랙진. 레오퍼드 송치 뱅글 3만1천원 티에르. 스웨이드 앵클부츠 가격미정 소보.

헤어·이태연 이진희(에이바이봄)

메이크업·조해영(에이바이봄)

모델·박소민

스타일리스트·김지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