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pecial Shopper

In My Shopping Bag

패션 에디터의 사적인 쇼핑 리스트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현일수 기자

2014. 02. 03

쇼핑하기 애매한 시즌,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했다면 6인의 에디터가 공개하는 쇼핑백을 들여다볼 것.

In My Shopping Bag
In My Shopping Bag
‘여성동아’ 한여진 기자

타이트한 니트 풀오버에 프린트가 화려한 펜슬 스커트를 매치하고 비비드 컬러 재킷을 어깨에 살짝 걸친 페미닌 룩을 연출할 예정. 의상과 어울리는 플로럴 계열 향수와 광 나는 피부로 가꿔줄 뷰티 아이템도 쇼핑백 안에 담아두었다.

1 펜슬 스커트엔 부티나 펌프스가 제격! 에나멜 옥스퍼드 레이스업 부티 7만8천원 까밀라by바바라. 화이트 포인티드 토 펌프스 4만9천5백원 페르쉐.

2 허리를 강조해줄 오키드 컬러 재킷. 어깨에 살짝 걸쳐도 멋스럽다. 40만원대 미니멈.

3 플라워 모티프 그래픽 프린트가 돋보이는 펜슬 스커트는 27만9천원 미니멈.



4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렌저. 닥터브로너스 로즈 퓨어 캐스틸 솝 475ml 2만원.

5 상큼한 만다린 향과 플라워 향이 어우러진 쥬시꾸뛰르 비바 라 쥬시 50ml 8만4천원.

6 타이트한 터틀넥 니트는 다양한 하의와 매치할 수 있어 기본 디자인으로 여러 컬러를 구입한다. 4만9천원 자라.

7 은은한 로즈 향이 샤워 시간을 즐겁게 할 뿐 아니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꾼다. 멜비타 로즈 샤워 젤 200ml 2만7천원.

8 립스틱이나 립 래커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강추하는 아이템. 은은한 립 컬러 연출은 물론 촉촉한 입술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버츠비 푸르티 틴티드 립밤 4.25g 2만3천원.

9 비타민 C·E를 함유한 자몽 추출물과 피부 보호, 재생을 돕는 시어버터가 들어 있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보디로션. 프레쉬 헤스페리데스 그레이프 프룻 바디 로션 300ml 4만2천원.

10 네온 핑크 컬러가 스타일링의 화룡점정이 돼줄 것. 페이턴트 플랫 백 17만원 잇츠백.

11 페이턴트 백만으로 부족함이 느껴진다면 주얼리가 해답. 큐빅 장식 골드 뱅글 2만원대 인핑크. 나비 모티프의 빅 링 44만9천원 토스.

12 피부의 근본적인 힘을 길러 탄탄하게 가꾸는 오휘 셀파워 넘버원 에센스 35ml×2 8만5천원.

13 푸석한 모발도 번들거림 없이 매끄럽게 만드는 츠바키 샤이닝 헤어 워터 250ml 1만4천원.

14 선명한 컬러 의상을 입을 때 액세서리는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해 스타일링 강도를 조절해야 실패가 없다. 구슬 장식 볼드 네크리스 9만9천원 마시모두띠.

In My Shopping Bag
In My Shopping Bag
김진경

포켓만 가죽으로 장식하거나 스커트만 패딩인 원피스 등 소재에 포인트를 준 의상이 멋스러워 보인다. 심플한 디자인이어도 변형된 소재만으로 은근한 멋이 나기 때문. 더불어 칙칙해진 안색을 개선해줄 화장품들로 쇼핑백을 채웠다.

1 어떤 의상과도 잘 어울려 쓰임새 높은 뉴트럴 컬러 풀오버 니트 14만9천원 에스쏠레지아.

2 의상의 앞부분만 패딩인 집업 슬리브리스 원피스 8만4천5백원 아날도바시니.

3 소재 변형이 가미된 의상을 입을 때 슈즈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선택해야 과해 보이지 않는다. 39만9천원 보브.

4 패딩 원피스라도 2월은 여전히 춥다. 와플 조직 오버사이즈 니트 카디건과의 레이어드는 필수! 23만8천원 제시뉴욕.

5 들쭉날쭉한 날씨로 울긋불긋 달아오르고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하는 케이트서머빌 케이트수티컬 리플레니싱 토너 150ml 8만9천원.

6 상큼하고 신선한 백합, 라일락 향기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에스티로더 플레져 오 드 퍼퓸 스프레이 30ml 6만원.

7 은은하고 싱그러운 수국 향이 차가운 공간에 따뜻한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미첼디자인웍스 하이드렌지아 소이 왁스 캔들 184g 4만8천원.

8 뉴트럴 톤 의상에 약간의 변화를 꾀하고 싶다면 컬러 포인트가 되는 스카프를 활용할 것. 컬러 프린트와 태슬 장식이 돋보이는 스카프 9만9천원 마시모두띠.

9 이탈리아 산소수, 다양한 채소와 과일로 만든 자연 발효액이 피부톤을 투명하고 밝게 가꾸는 멀티 크림. 리엔케이 래디언스 컬러 크림 SPF30 PA++ 45ml 7만5천원.

10 캡슐 메이크업 베이스가 들어 있어 안색 개선과 피부톤 보정, 피부 광채를 더하는 터치바이이경민 일루미네이팅 비즈 브라이터 30ml 6만5천원.

11 피부에 보습막을 만들면서 매끈하고 균일한 피부톤을 연출하는 리엔케이 CC크림 SPF40 PA++ 40ml 4만8천원.

12 부드럽고 이국적인 향의 오일이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꾸는 몰튼브라운 헤븐리 진저릴리 바디 크림 200ml 3만9천원.

13 선명한 코발트블루 컬러가 시선을 끄는 숄더 플랩 백으로 스타일링 마무리! 8만8천원 리스트.

In My Shopping Bag
In My Shopping Bag
‘우먼동아일보’ 이수영 기자

궁극의 로맨틱한 레이스와 군더더기 없는 라인의 아우터를 믹스매치한 오피스 룩에 맞춰 쇼핑 플랜을 세우고 있는 중. 더불어 머릿결과 피부결은 자기관리의 바로미터라는 생각으로 결 관리를 위한 화장품들을 쇼핑 리스트에 올려두고 있다.

1 커다란 태슬을 장식한 위빙 레더 플랩 클러치백 20만원대 더스티오브.

2 레이스 의상을 입을 때 함께 매치하는 소품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골라야 모던해 보인다. 직선적인 라인과 그레이 컬러 조합이 돋보이는 앵클부츠 39만9천원 보브.

3 계절이 바뀔 때면 항상 집어들게 되는 플로럴 계열 향수. 프리지아, 설탕에 절인 장미꽃잎, 바닐라 등의 향기가 어우러져 로맨틱하면서도 부드러운 향을 내는 코치 파피 플라워 30ml 6만2천원.

4 보디 피부의 결 관리는 클렌징으로부터 시작된다. 욕조 물에 섞으면 편안한 거품 목욕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 키엘 패츌리·프레쉬 로즈 바디 클렌저 250ml 2만9천원.

5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하는 동시에 블랙 체리와 블랙티, 파촐리 향기가 온몸 가득 감돈다. 겔랑 라 쁘띠 로브 느와르 바디 로션 200ml 7만8천원.

6 커다란 큐빅과 골드 체인을 매치한 볼드 네크리스 4만2천원 케이트앤켈리.

7 레이스 소매 위로 컷 아웃된 레이스를 장식해 포인트 준 페플럼 원피스 69만8천원 지고트.

8 베이식한 디자인의 블랙 새틴 스트랩 워치 39만5천원 토즈.

9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매끄러운 피부로 만드는 리리코스 마린 콜라겐 V 앰플 7g×6 11만원대.

10 피부에 밝은 윤기를 선사하는 달팡 스티뮬스킨 플러스 멀티 코렉티브 디바인 크림 50ml 35만원.

11 피부 노란 기와 붉은 기를 없애고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라네즈 오리지널 에센스 40ml 5만원.

12 플랩 부분에 페이턴트 소재로 포인트를 줘 유니크한 멋이 나는 빅 사이즈 클러치백 12만5천원 슈퍼노바.

13 평소 즐겨 입는 펜슬 스커트를 위해 소장하고픈 미니멀 노칼라 재킷. 페플럼 장식으로 허리까지 잘록해 보인다. 76만5천원 오브제.

In My Shopping Bag
In My Shopping Bag
이성희

플라워 프린트라도 어떤 컬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 다크 톤의 플라워 프린트 팬츠와 보이시한 깅엄 체크 셔츠, 보머 재킷 등으로 언밸런스한 룩을 즐기고 싶다. 화장대 위엔 얼리 안티에이징 아이템들을 구비해 그동안 소홀했던 안티에이징 케어에 힘쓸 예정이다.

1 크로셰 장식을 패치워크한 깅엄 체크 플란넬 셔츠 32만9천원 보브.

2 심플한 라운드 넥 디자인의 그레이 컬러 니트 톱은 옷장에 없어선 안 될 베이식 아이템 5만9천원 자라.

3 토 부분의 스터드 장식이 펑키한 느낌을 주는 레더 슬립온 슈즈 25만9천원 나무하나.

4 플라워 프린트를 고를 때 컬러 욕심을 버리면 보다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다크 톤의 플라워 팬츠 3만9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5 언밸런스한 믹스매치 룩에는 미니멀 디자인의 백이 딱! 스틸 라이닝 장식 빅 클러치백 9만8천원 리스트.

6 스타일 지수를 높이는 빅 선글라스. 20만원대 ameyewearby옵티칼W.

7 블랙 · 화이트 조합이 시크한 매력을 연출하는 박시 보머 점퍼 가격미정 나이스크랍.

8 하트가 장식된 파우치 안에 메이크업의 화룡점정, 펜슬 아이라이너가 들어 있다. 나스 라저 댄 라이프 롱 웨어 아이라이너 0.58g 5만원.

9 셀프 네일을 즐기는 기자에게 다양한 컬러의 네일 라커는 언제나 쇼핑목록 상위권에 올라 있다. 특히 나스의 제품은 트렌디한 컬러로 항상 지갑을 열게 만들어 매 시즌 새로운 컬러가 나오길 손꼽아 기다릴 정도. 나스 네일 폴리쉬 15ml 2만6천원.

10 세련되며 정열적이고 동시에 부드러운 시프레 향의 향수. 보디 로션과 함께 바르면 향이 오래 지속된다. 조르지오아르마니 씨 바디 로션 200ml 7만6천원, 오데토일렛 50ml 12만원.

11 재생 능력을 지닌 레비센탈리스, 각질 제거를 돕는 노팔꽃 성분이 노화의 전반적인 신호를 잠재워주는 조르지오아르마니 크레마 네라 엑스트레마 슈프림 리바이빙 세럼 30ml 40만원대.

In My Shopping Bag
In My Shopping Bag
‘여성동아’ 신연실 기자

클래식한 베이식 아이템 쇼핑에 공을 들이고 있다. 완벽한 핏과 완벽한 소재로 만들어진, 시즌에 상관없이 구입 가능하고 계속해서 입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매 시즌 바뀌는 아이템과 적절하게 어우러지기까지 하는 아이템이다. 물론 패브릭 워터, 캔들 등도 쇼핑 리스트에 빼곡히 적어두었다.

1 평소 보이시한 스타일을 즐기는 기자를 위한 최고의 슈즈는 슬립온. 토 부분에 스터드가 촘촘히 박힌 슬립온 슈즈 가격미정 까밀라by바바라.

2 안경만 달리 매치해도 기분 전환에 제격이다. 템플 부분을 다른 컬러로 교체할 수 있는 세라믹 소재 안경 28만원 그라픽플라스틱.

3 다림질을 할 때나 빨래 후 패브릭 워터를 뿌려두면 섬유를 보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전기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진한 향수 사용을 꺼리는 이들에게 추천. 에데니끄 패브릭 워터 듀이리프 200ml 1만4천원.

4 스커트나 팬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래글런 풀오버 니트 19만9천원 지컷.

5 플랩을 장식한 미니 레더 백 10만원대 꿈무크.

6 라임과 바질, 만다린의 상큼한 향과 포머 그래니트 누와의 우아한 향이 조화로운 조말론 디럭스 캔들 600g 27만5천원대.

7 풀오버 니트와 레이어드하기 좋고 따로 입어도 멋스러운 블랙 폴카 도트 셔츠 2만5천원 스트라디바리우스.

8 이중세안하기 귀찮은 날엔 멀티 클렌저가 딱! 클렌징, 수딩, 소프트닝 세 가지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겐조키 젠틀 클렌징 로투스 무스 125ml 3만5천원.

9 칙칙해진 피부톤을 환하고 고르게 가꾸는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브라이트 어드밴스드 모이스춰 크림 50ml 6만7천원대.

10 브러시로 부드럽게 쓸어주면 자연스러운 피부톤 연출이 가능한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브라이트 파우더 컴팩트 파운데이션 SPF25 PA+++ 리필 13g 5만4천원대, 케이스 1만5천원대.

11 화이트 레더 스트랩과 스퀘어 프레임이 조화로운 시계 39만5천원 토스.

12 오렌지, 만다린 에센스의 시트러스 향으로 시작해 재스민, 일랑일랑, 갈바늄향으로 마무리하며 여성을 돋보이게 만드는 발망 이보아르 50ml 9만8천원.

13 솔리드 글리콜 성분이 젤 그물망을 형성해 부드럽고 쫀쫀하게 리프팅을 해 얼굴선을 정리해 주는 입생로랑뷰티 유스 리버레이터 세럼 파운데이션 30ml 8만4천원.

14 페플럼 장식만으로 베이식한 아이템도 우아하게 연출할 수 있는 니렝스 스커트. 가격미정 나이스크랍.

In My Shopping Bag
In My Shopping Bag
안미은

남자친구 옷을 빌려 입은 듯 넉넉한 바이커 재킷과 벌키한 니트를 레이어드하고 플리츠 스커트와 워커 부츠를 매치하면 거리는 순식간에 런웨이로 바뀐다. 두 뺨의 은은한 홍조를 살린 자연스러운 메이크업과 플로럴 머스크 향 향수로 사랑스러움을 어필해야 완벽한 바이커 룩이 완성될 것!

1 은은한 가죽 광택이 느껴지는 바이커 재킷은 품이 넉넉해 라인이 드러나지 않을수록 매력적이다. 89만9천원 톰보이.

2 블랙을 메인으로 하는 룩에 없어선 안 될 청키한 V넥 니트 가격미정 루카꾸뛰르.

3 바이커 재킷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스터드 장식 레더 클러치백 25만9천원 탱커스.

4 보이시 룩을 즐겨도 자신이 지니고 있는 여성스러운 감성은 향기로 표현한다. 석류, 야생 딸기의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향으로 시작해 부드러운 머스크 향으로 마무리되는 모스키노 시크페탈 50ml 7만3천원.

5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의 오일이 피부를 건강하고 활력 있게 가꿔 피부에 윤기를 돌게 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에스티로더 뉴트리셔스 래디언트 바이탈리티 에센스 오일 30ml 8만원.

6 피부를 정화하고 수분 공급을 도와 화사한 피부로 가꾸는 에스티로더 뉴트리셔스 비타-미네랄 모이스춰 크림 50ml 9만원대.

7 바이커 룩에 단 하나의 액세서리를 선택해야 한다면 블랙 스퀘어 선글라스가 정답이다. 20만원대 트리티.

8 걸리시한 플리츠스커트의 매력을 업그레이드할 매니시한 스트라이프 셔츠 가격미정 리스트.

9 다양한 길이와 굵기의 네크리스를 레이어드하는 것도 예쁘지만 스터드와 큐빅 장식으로 포인트 준 펑키한 네크리스 하나만 매치하는 것도 시선을 끄는 방법. 가격미정 지컷.

10 플리츠스커트를 선택했다면 굽이 낮은 버클 장식 워커 부츠를 신는다. 37만9천원 보브.

11 피부 요철과 굴곡을 커버하는 메이크업포에버 HD 마이크로피니쉬 파우더 8.5g 5만원, 가부끼 브러쉬 6만2천원.

12 크림도 파우더도 아닌 독특한 제형으로 자연스러운 혈색을 만드는 메이크업포에버 HD 세컨 스킨 크림 블러쉬 #215 2.8g 3만9천원.

13 바이커 재킷에 블랙 진만 매치해왔다면 발랄한 느낌을 주는 플리츠스커트에 도전해볼 것. 9만9천원 자라.

스타일리스트ㆍ정수영

어시스트ㆍ신미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