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홈쇼핑 쇼호스트
입력 2018.09.20 17:00:01
이수정의 대충 빠르게 있어 보이게

홈쇼핑 쇼호스트.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여성 의류 부문 연간 매출 1위’를 놓친 적 없는 쇼핑 전문가. 여성들에게 가치와 사치를 구분하는 쇼핑법을 알려주고, 패션보다는 패션 라이프를 제안하려고 한다.

왼쪽부터 리버서블, 라이더, 롱 코트 스타일 무스탕.
양의 피혁을 일컫는 무스탕은 다른 모피보다 상대적으로 착한 가격인 데다 자유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브랜드에서 가을·겨울 컬렉션의 잇 아이템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내놓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대표적인 무스탕 디자인은 라이더 스타일로, 포근한 안감과 풍성한 칼라 디테일에 무스탕을 적용한 것입니다.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니 롱스커트나 트랙 팬츠 등에 신경 쓰지 않은 듯 걸쳐 입어서 자유로움을 표현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라이더 스타일은 어깨선이 애매할 경우 상체가 뚱뚱해 보일 수 있으니 꼭 입어보고 선택하세요.
작년부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한 롱 무스탕 코트도 추천합니다. 롱 코트 길이 무스탕이 이번 겨울 멋진 아이템이 될 것임은 확실합니다만, 심하게 무거운 무스탕 코트는 피해주세요. 무겁다고 따뜻한 건 아닌 데다 품질도 나쁠 수 있거든요.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스타일은 양면 착용이 가능한 리버서블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퍼 쪽과 피혁 쪽 어느 쪽으로 입어도 매력적인 디자인이 많습니다. 그만큼 디자인과 패턴이 발전했다는 증거이며, 모피 전문 브랜드에서 그 기술력이 잘 나타납니다. 리버서블 무스탕은 대체로 가격이 30~50% 정도 더 비싼데, 입었을 때 암홀의 움직임이 자연스러운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양면 모두의 마감도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하고요.
끝으로 멋진 무스탕 알아보는 법!
무스탕은 털이 부드럽고 광택이 좋아야 가볍고, 옷으로 만들었을 때 착장감도 좋습니다.
원산지는 대개 스페인 메리노와 포르투갈 메리노를 최상품으로 알아줍니다.
최상품 양 모피, 즉 무스탕을 얻으려면 좋은 종자의 양 원피도 중요하지만 가죽 가공 기술이 뛰어나야 합니다. 가공 기술에 따라 가격 차이도 큰 편입니다.
럭셔리하고 젊어 보이는 리얼 무스탕은 관리만 잘한다면 매년 따뜻하게 잘 입고 딸에게 물려주어도 좋은 진정한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랍니다.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REX
여성동아 2018년 9월 65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