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mart beauty

목욕탕 뷰티 백서

목욕하면서 예뻐지는 시간 절약 미용법

기획·강현숙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2013. 02. 08

목욕하는 30분~1시간을 잘만 활용하면 일석이조 뷰티 타임이 된다. 욕조에 몸을 담그고 얼굴을 마사지하거나, 몸매를 예쁘게 만드는 스트레칭을 하는 등 목욕을 즐기며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유용한 뷰티 정보.

목욕탕 뷰티 백서


BEAUTY IDEA 1. 최적의 조건~ 스팀 케어

목욕탕 뷰티 백서


스팀은 열과 수분이 함께 작용해 피부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 속까지 침투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각질 제거와 피부 진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수증기가 있는 목욕탕에서는 쉽고 빠르게 스팀 미용 효과를 볼 수 있다.
물로 세안하면 수분이 피부 표면에 남아 있다 증발하면서 피부 땅김이 심해지는데, 수증기 상태가 된 물 분자는 서로 끌어당기는 힘이 약해져 피부 속까지 침투하는 능력이 높아지고 기체 상태라 피부 자극도 적다. 특히 겨울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많이 일어나므로 스팀 케어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단, 여드름이 곪아 염증이 심한 상태에서 스팀 케어를 하면 열에 의해 혈관이 확장되면서 염증 반응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피한다. 안면홍조가 있는 경우에도 모세혈관 확장을 가중시키므로 주의한다. 스팀 미용의 효과를 높이려면 깨끗하게 세안해 노폐물과 찌꺼기가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돕는다. 스팀 쐬기가 끝나면 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리듯 닦는다.
따라 하기 뜨거운 물을 세면기에 붓고 머리 위로 큰 수건을 써 김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고 수증기를 쐰다. 5~10분 후 미온수로 씻어낸다.
애프터 케어 스팀을 이용해 모공이 열린 상태이므로 스크럽제나 각질 제거제로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없애주면 좋다.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한 뒤에는 넓어진 모공을 조여줘야 한다. 보습팩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거나 찬 수건이나 찬물로 여러 번 패팅한다.

BEAUTY IDEA 2. 입욕하며 얼굴 각질 제거
뜨거운 물로 훈훈해진 목욕탕 안은 각질 제거 최적의 장소. 입욕 과정에서 욕조 물에서 올라오는 수증기가 스팀 효과를 줘 각질을 불려준다. 반신욕이나 전신욕 후 자극 없는 스크럽제를 이용해 얼굴 각질을 제거한다. 지성 피부는 주 1~2회, 건성 피부는 주 1회 정도가 적당하다. 각질 제거제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스크럽 타입인데, 알갱이가 크면 자극이 강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피부가 민감하면 파우더 타입 스크럽제를 사용한다.



목욕탕 뷰티 백서


1 에스티로더 아이디얼리스트 듀얼-액션 리휘니싱 트리트먼트 피부에 바르면 따뜻해지면서 부드럽게 피지와 불순물을 녹여 제거한다. 75ml 8만8천원.
2 아베다 토르말린 차지드 래디언트 스킨 리파이너 대나무 추출물과 토르말린 성분이 각질을 없애고 안색을 환하게 한다. 100ml 5만3천원.
3 크리니크 엑스폴리에이팅 스크럽 둥근 스크럽 입자가 자극 없이 각질을 없애준다. 100ml 3만4천원.
4 버츠비 피치·윌로우박 딥 포어 스크럽 복숭아씨 가루와 버드나무 껍질 추출물이 모공 속 노폐물까지 없애준다. 110g 2만7천원.
5 숨 37° 화이트 어워드 엔자임 파우더 워시 발효 미백 성분인 NAPS와 피부 산화 방지 효과가 있는 아사이베리가 묵은 각질을 없애 피부를 투명하게 만들며 파우더 타입이라 피부 자극이 적다. 1.5g×60개 6만원.
6 시슬리 끄렘므 공망뜨 피부 표면의 각질 세포와 불순물을 없애주는 각질 제거 크림. 50ml 8만5천원.

BEAUTY IDEA 3. 손으로 가볍게~ 얼굴 마사지
목욕탕 안에 가득한 수분은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고 신진대사를 증진시킨다. 욕조에 앉아 몸을 불리며 가볍게 마사지하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고 안색도 맑아진다.

목욕탕 뷰티 백서


1 이마 마사지 눈썹 머리를 X자형으로 헤어 라인까지 쓸어 올린 뒤 나선형으로 이마를 굴려 마사지하고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른다.
2 눈 마사지 양손 중지로 눈머리 신경점을 누르고 눈두덩, 눈꼬리 부분을 지나 눈머리로 돌아오며 가볍게 누른다.
3 코 마사지 양 콧날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준 뒤 콧방울 부분을 굴리듯이 원을 그리고 튕긴다.

목욕탕 뷰티 백서


4 입 주위 마사지 인중과 턱 중앙을 양손을 이용해 한 번에 누르고 입 주위를 반복해 지그재그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5 볼 마사지 볼을 턱 끝에서 귀밑, 콧방울에서 귀 중앙, 입 끝에서 관자놀이로 3등분하고 나선형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6 목 마사지 목을 아래에서 위로 교대로 쓸어올린다.

BEAUTY IDEA 4. 페이스 오일 마사지
피부가 심하게 건조할 때는 오일을 바르며 마사지하면 효과적이다. 오일로 마사지한 뒤 스팀타월로 5분 정도 덮어주면 다음 날 피부가 몰라보게 매끄러워진다. 골격의 결을 따라 마사지하며 림프절을 자극하면 림프액을 통해 노폐물이 배출된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얼굴 근육에 자극을 줘 근육이 처지거나 늘어나는 것을 막고,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페이스 오일을 바르고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화살표 방향으로 중심에서 밖, 아래에서 위를 향해 부드럽게 손가락을 움직인다. 관자놀이, 눈머리 위쪽, 인중을 중지로 눌러 마무리한다.

목욕탕 뷰티 백서


하나 더! 얼굴 마사지 효과 높이는 제품
쟌피오베르 스티뮬로발 혈액순환과 림프선 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돕고,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한다. 이마, 볼, 눈 주위, 턱, 목 등을 1분 정도 롤링한다. 6만8천원.
클라란스 리밸런싱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블루오키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피부 생기를 회복시킨다. 30ml 6만2천원.

목욕탕 뷰티 백서


BEAUTY IDEA 5. 목욕탕에서 즐기는 천연 팩

목욕탕 뷰티 백서


피부에 효과적인 천연 팩은 실내에서 하려면 재료 손질과 팩이 마른 뒤 씻어내는 과정이 번거롭다. 목욕탕에서 하면 쉽게 재료를 손질하고 팩제를 제거할 수 있어 편하다. 얼굴뿐 아니라 목에도 팩제를 바르면 목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
우유
젖산이 들어 있어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며,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피부에 영양과 보습 효과를 준다.
우유달걀노른자팩 우유 1큰술과 달걀노른자 1개 분량을 섞어 얼굴과 목 전체에 고루 펴 바른 뒤 랩으로 씌워 20분간 둔다. 랩을 벗기고 미온수로 씻는다.
우유꿀밀가루팩 따뜻한 우유와 꿀, 밀가루를 1:2:2 비율로 섞는다. 눈가와 입가를 피해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른 뒤 거즈나 마스크 시트를 얼굴 위에 올려놓는다. 15분 후 미온수로 씻어낸다.
쌀겨
피부 대사를 좋게 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며 보습 효과가 있다. 피부에 윤기가 없고 건조할 때 사용하면 좋다. 볶지 않은 생쌀겨와 밀가루, 물을 섞는다. 묽으면 얼굴에 흘러내리고 물의 양이 적으면 딱딱해져 피부에 잘 붙지 않고 팩 효과도 떨어진다. 팩제를 5mm 정도 두께로 얼굴에 바르고 얼굴 전체에 랩을 씌운다. 15~20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얼굴에 찬물로 패팅해 마무리 한다.
오렌지
비타민 C가 풍부해 칙칙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피부를 맑게 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옅게 한다. 오렌지즙 2큰술과 플레인요구르트 1큰술, 밀가루 1큰술을 섞은 뒤 얼굴에 바른다. 15분 정도 지나면 미온수로 씻어낸다.
초콜릿
보습력이 뛰어나 각질이 일어난 피부를 진정시키며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카카오의 항산화 작용은 활성산소에 노출돼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노화를 예방한다. 무가당 코코아가루 2큰술에 꿀 1큰술, 우유 1큰술을 섞어 농도를 맞춘다. 세안한 얼굴에 팩제를 바르고 10분 정도 지나면 씻어낸다. 단, 첨가물이 들어간 초콜릿이나 코코아가루는 사용하면 안 되고 무가당 코코아가루 100%를 사용한다.
하나 더! 천연 팩 사용할 때 주의할 점
* 식재료가 남았다고 상태가 좋지 않은 재료를 피부에 사용하면 오히려 산화된 재료에 의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가능하면 신선한 무농약이나 유기농 식품을 사용한다.
* 채소나 과일은 비타민 C나 유기산이 풍부해 시간이 갈수록 산화와 변질 우려가 크다. 바로 만들어 사용한다.
* 천연 팩 재료에 따라 피부에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겨드랑이 안쪽이나 귀밑 목 부분에 발라 10분 정도 지난 후 상태를 보고 실시한다.
* 아침에 팩을 하고 자외선을 보면 피부가 자극받을 수 있으므로 저녁에 하는 것이 좋다.
* 레몬처럼 산도가 높은 재료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이를 중화할 수 있는 밀가루, 곡물가루를 섞고 우유 등으로 묽게 만들어 사용한다.

BEAUTY IDEA 6. 물로 씻어내는 워시 오프 팩
물로 씻어내는 워시 오프 타입 팩은 목욕 중에 하면 제격! 욕조에 몸을 담근 뒤 얼굴과 목에 팩제를 바르고 입욕이 끝나면 몸과 함께 씻어낸다. 피부 상태에 따라 일주일에 1~2회 실시하면 효과적이다.

목욕탕 뷰티 백서


1 오르비스 휩 소다 팩 탄산 거품이 온열 효과를 줘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이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100g 2만9천원.
2 프레쉬 로즈 페이스 마스크 불가리안 로즈와 해수가 피부 속 깊이 촉촉함과 생기를 준다. 100ml 10만2천원.
3 아리따움 백년초 윤기 마스크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백년초가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만든다. 100ml 1만원.
4 마몽드 황금꿀팩 황금과 꿀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수분을 공급해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100ml 2만원.
5 이니스프리 진액 캡슐 팩-유채꿀(보습) 유채꿀이 영양과 보습 효과를 줘 꿀피부로 만든다. 10ml 1천5백원.
6 에스티로더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리프팅 마스크 피부 탄력을 높이고 피부를 진정시켜 활력을 준다. 50ml 16만원.

BEAUTY IDEA 7. 세안하면서 예뻐지는 천연 세안

목욕탕 뷰티 백서


수증기로 촉촉해진 얼굴에 천연 재료로 세안한 뒤 마무리하면 한결 피부가 건강하고 맑아진다. 단, 천연 팩과 마찬가지로 천연 세안할 때 역시 주의점을 체크한 뒤 실시한다.
우유 윤기 없고 각질이 많은 피부에 좋다. 클렌징을 꼼꼼하게 한 뒤 헹구는 물에 우유를 섞어 세안하면 각질이 제거되고 피부가 윤기 나면서 촉촉해진다. 우유로 세안한 뒤에는 말끔히 헹궈낸다. 지성 피부는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삼간다. 맥주 맥주는 보리로 만든 맥아를 효모균으로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효모는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섬유소가 들어 있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피부 탄력이 떨어졌을 때는 맥주 세안이 효과적. 물과 맥주 비율을 3:1~4:1 정도로 섞은 뒤 두드리듯 세안하고 헹군다. 피부가 민감하면 알코올에 의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한다. 쌀뜨물 수용성 영양 성분이 풍부해 여드름과 트러블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B₁, B₂ 등이 풍부하며, 미네랄과 단백질, 펩타이드가 각질을 없애고 피부에 탄력과 미백 효과를 준다. 처음 쌀뜨물은 버리고 2~3회 씻은 물을 받아 클렌징 후 따뜻한 물과 섞어 세안한다.

BEAUTY IDEA 8. 골칫거리 블랙헤드 없애기
보통 블랙헤드를 없애려면 스팀타월 등으로 모공을 확장시키는 과정이 필수! 하지만 목욕탕에 가득 찬 수증기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자연스럽게 모공을 열어 스팀타월을 하지 않아도 된다.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면 모공이 넓어지고 2차 감염이 될 수 있다. 블랙헤드 전용 제품으로 마사지한 뒤 씻어내면 블랙헤드가 말끔하게 없어진다.

목욕탕 뷰티 백서


해피바스 화이트클레이 블랙헤드킷 히팅 젤과 클렌징 폼이 세트로 구성돼 효과적으로 블랙헤드를 없애준다. 100g+100ml 1만1천원대.
미샤 수퍼 아쿠아 블랙헤드 클리어 오일 스크럽 오일이 모공 속 블랙헤드를 말끔하게 관리하고 피지를 조절한다. 30ml 1만8백원.
아이오페 포어 클리닉 딥 클린오일 마사지하는 순간 느껴지는 히팅감이 특징으로, 모공 속 불순물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30ml 2만5천원.
라네즈 블랙헤드 멜팅 젤 실리콘 브러시가 효과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한다. 200ml 2만5천원대.
홀리카홀리카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스팀 스타터 핑크 클레이 성분이 피지를 흡착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30ml 4천9백원.

BEAUTY IDEA 9. 탈모 줄이는 두피 마사지
머리를 감고 욕조에 들어간 뒤 입욕을 즐기면서 가볍게 두피 마사지를 하면 탈모가 예방되고 두피가 건강해진다.

목욕탕 뷰티 백서


1 어깨와 목덜미의 뻐근함이 사라지도록 목뼈 부분에서 머리 위쪽으로 양 손끝을 이용해 꼭꼭 누른다.
2 손가락 끝에 힘을 줘 두피 전체를 꼬집듯이 혹은 튕기듯이 지그시 누른다.
3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두피 전체를 마사지하듯 비빈다.
4 주먹을 가볍게 쥔 상태에서 머리를 두드리듯 가볍게 때려준다.

하나 더! 헤어 건강하게 하는 뷰티 습관
* 샴푸하기 전 브러시로 머리를 빗는다. 머리를 빗을 때는 브러시 솔 하나하나가 모발 속에 들어가게 하고 먼저 머리 아래에서 정수리 쪽으로 가볍게 빗는다. 그 후 위에서 아래로 빗는다. 머리카락과 두피에 묻은 묵은 때나 먼지가 마찰로 탈락돼 샴푸할 때 더러움이 잘 제거된다. 빗은 두껍고 굵으며 끝이 뭉툭한 게 좋다.
* 젤과 무스, 스프레이 등의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했을 때는 머리를 감고 잠자리에 든다. 제품이 묻은 상태로 오래 방치하면 자극으로 인해 두피에 피부염이 생길 수 있다.
* 펌이나 염색은 너무 자주 하지 않는다. 펌이나 염색약은 모두 알칼리성 약품으로 피부에 자극을 줘 알레르기 반응이나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다.
* 머리를 감은 뒤에는 잘 말린다. 머리가 젖은 채로 누워서 자면 모발의 단백질 구조가 변성될 수 있다.

BEAUTY IDEA 10. 머릿결을 찰랑이게~ 헤어 팩
가볍게 두피 마사지를 한 뒤에는 머리카락에 트리트먼트나 팩제를 바르고 수건이나 헤어캡으로 감싸 헤어 팩을 한다. 일주일에 1~2회 실시하면 머릿결이 찰랑거리고 건강해진다.

목욕탕 뷰티 백서


1 로레알파리 토탈 리페어5 마스크 끊어짐, 건조함, 푸석거림, 윤기 없음, 갈라짐 등 5가지 모발 손상 문제를 해결한다. 200ml 1만원.
2 엘라스틴 실크리페어 헤어팩 극손상 모발 깊숙한 곳까지 영양을 전달하는 고농축 팩. 200ml 1만1천5백원.
3 레오놀그렐 마스크 아 로르키데 난초 추출물과 케라틴, 실크 프로테인 성분이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200ml 8만8천원.
4 려 함빛모 집중 영양 트리트먼트 무농약 인증받은 황금이 모근을 강화하고, 동백 오일이 모발에 윤기를 더한다. 180ml 8천원대.
5 미샤 프로큐어 케미컬-데미지 클리닉 헤어팩 단백질을 공급해 모발 본래의 건강함을 되찾아 준다. 300ml 1만1천8백원.
6 아베다 데미지 레미디 인텐시브 리스트럭쳐링 트리트먼트 베르가모트, 만다린, 일랑일랑 등 유기농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돼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볼 수 있다. 125ml 3만9천원.
7 르네휘테르 오카라 래디언스 인헨싱 마스크 비타민 B5가 모발을 촉촉하게 가꾸고, 비타민 E가 외부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100ml 3만9천원.

BEAUTY IDEA 11. 몸 안 독소 없애는 거품 마사지
욕실에 들어가면 바로 몸을 씻는 게 아니라 욕조에 몸을 담가 지그시 땀이 흐르게 한다. 땀과 함께 모공 깊숙한 곳의 때나 노폐물이 부풀어 오른 뒤 몸을 씻으면 말끔하게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비누 거품을 내지 않고 그대로 쓱쓱 문질러 씻으면 때나 노폐물이 잘 제거되지 않는다. 비누 거품을 풍부하게 내 거품으로 씻는 게 좋다.
몸을 씻을 때는 손끝과 발끝 등 신체 끝 부분부터 씻고, 아래에서 위로, 심장을 향해 씻는 것이 기본이다. 특히 가슴에서 머리까지는 가슴의 탄력을 유지시키는 근육이 있으므로 아래에서 위로 씻는다. 거품을 묻힌 손이나 거품 낸 스펀지로 빙글빙글 원을 그리듯이 문지르며 마사지하면 생겨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 안에 쌓인 독소도 제거된다.
하반신 날씬해지는 림프 마사지
1 장딴지 아래 아킬레스건 주변에서 무릎 뒤쪽 림프절을 향해 거품 낸 스펀지로 1분간 강약을 주며 문지른다. 심장 쪽을 향해 씻을 때는 강하게, 되돌아올 때는 가볍게 마사지한다.
2 무릎을 세우고 무릎 위에서 사타구니 부분을 향해 1분 정도 조금 강하게 거품 낸 스펀지로 문지른다. 다른쪽 다리도 실시한다.
상반신 예뻐지는 림프 마사지
1 거품 낸 스펀지로 손목에서 어깨를 향해 안쪽과 바깥쪽, 양쪽 팔을 거쳐 옆구리 아래 림프절을 향해 조금 강하게 문지른다. 좌우 각 1분 정도가 적당하다.
2 거품 낸 스펀지로 목 뒤쪽 어깨에서 쇄골을 향해 조금 강하게 문지른다. 좌우 각 1분 정도가 좋다.

목욕탕 뷰티 백서


BEAUTY IDEA 12. 목욕하면서 즐기는 아로마테라피
유난히 몸이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목욕 중 아로마 제품을 사용한다. 아로마 효과가 있는 입욕제, 아로마 향초, 아로마 오일 등을 사용하면 아로마 향기가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도 건강하게 만든다.
하나 더! 은은한 향 가득~ 목욕 효과 높이는 천연 입욕제
귤껍질 비타민 C 성분이 미백 효과를 주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꾼다. 귤껍질을 모아뒀다 면주머니에 넣어 묶은 뒤 욕조에 담그면 천연 비타민 C 입욕제가 된다.
원두커피 원두커피를 마시고 난 후 남은 커피 찌꺼기를 모았다 입욕제로 사용한다. 향이 좋고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원두커피에 있는 카카오 성분이 항산화 효과를 주고 피부를 곱게 만든다.
녹차 카테킨 성분이 피부 노화를 막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차로 우리고 남은 녹차 티백을 모아뒀다 면주머니에 담아 목욕물에 우린 뒤 입욕한다.

목욕탕 뷰티 백서


1 비욘드 호호바 캐리어 오일 라벤더, 버베나, 호호바씨가 들어 있으며 입욕 시 넣으면 피부 노폐물을 없애고 보습 효과를 준다. 100ml 2만2천원.
2 오리진스 피스 오브 마인드 페퍼민트, 바질,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이 마음을 차분하게 한다. 15ml 1만8천원대.
3 쏘내추럴 더 퓨어 해브 어 나이스 데이 수목 향이 가미된 우아하고 깨끗한 꽃 향이 피부를 재생시키고 여드름을 개선한다. 10ml 1만원.
4 아베다 라벤더 싱귤러노트 라벤더가 심신에 평온함을 주고 숙면을 돕는다. 얼굴과 몸에 발라 마사지하거나 입욕할 때 물에 떨어뜨린다. 30ml 3만원.
5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소킹 솔트 입욕할 때 넣으면 유기농 설탕이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해바라기씨 오일이 기분을 정화시킨다. 454g 5만5천원.
6 프리메라 릴랙싱 캔들 라벤더 라벤더 오일이 활력과 생기를 주고 불면증과 스트레스를 개선한다. 225g 2만5천원대.
7 프레쉬 사케 캔들 피치 넥타, 만다린, 차이니스 오스만투스 플라워가 섞인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한다. 215g 8만3천원.

BEAUTY IDEA 13. 반신욕하면서 즐기는 다이어트 스트레칭
반신욕을 하기 위해 욕조에 몸을 담글 때 스트레칭을 하면 자극 없이 운동 효과를 높여 몸매가 날씬해진다.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라 뼈와 근육에 부담이 가지 않고 물의 저항을 이용하면 가벼운 운동만으로도 운동 효과가 배가된다.

몸의 군살 빼주는 수건 스트레칭
욕조에 앉아 수건을 이용해 다리, 허리, 배, 양팔을 동시에 단련한다. 목욕탕뿐 아니라 TV를 보거나 의자에 앉아서 해도 된다.

목욕탕 뷰티 백서


1 한쪽 무릎을 세워서 앞으로 길게 뻗은 다리에 엇갈리게 놓는다. 수건 양쪽을 아래 방향으로 꽉 잡고 올려 세운 무릎은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양팔은 무릎을 아래로 밀어붙인다. 배는 힘껏 안으로 쑥 집어넣는다.
2 발을 바꿔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가슴에 탄력 주는 세숫대야 스트레칭

목욕탕 뷰티 백서


1 욕조에 앉아 무릎을 가볍게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붙인다. 탕 속에서 양손으로 세숫대야나 바가지를 꽉 잡는다.
2 노를 젓는 느낌으로 힘을 줘 무릎을 구부렸다 펴면서 4초 정도 세숫대야를 앞으로 끌어당기거나 반대쪽으로 밀어낸다. 동작을 하다 보면 가슴 선이 예뻐지고 팔과 등의 군살도 빠진다.

허벅지 살 빼는 스트레칭

목욕탕 뷰티 백서


1 손을 무릎에 대고 손은 무릎을 모으듯이 안쪽에 힘을, 다리는 무릎을 벌리듯이 바깥쪽에 힘을 넣는다. 허벅지는 물론 팔까지 가늘어진다.
2 반대로 손을 무릎 안쪽에 대고 손은 무릎을 벌리듯이 바깥쪽에, 다리는 무릎을 모으듯이 안쪽에 힘을 넣는다.
3 바닥에 수건을 깔고 그곳에 한쪽 무릎을 대고 다른쪽 다리를 한 손으로 잡고 허벅지를 늘인다. 무리 없을 정도로 허벅지를 늘인다. 반대쪽 다리도 실시한다.

허리가 날씬해지는 스트레칭

목욕탕 뷰티 백서


1 욕조 안에서 무릎을 꿇고 앉는다. 양손을 뒤쪽에 붙여 몸을 지탱하고 발등에서 정강이에 걸쳐 15초간 지그시 늘인다.
2 그대로 엉덩이를 천천히 들면서 허리를 젖히고, 허벅지에서 고관절을 지그시 15초간 쭉 늘이는 동작을 한다. 등과 허벅지의 살을 동시에 빼준다.

엉덩이를 탄력 있게 올려주는 스트레칭

목욕탕 뷰티 백서


1 욕조에 앉아 무릎을 가볍게 구부리고 복근으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 손으로 껴안는다.
2 다리를 쭉 편다. 이 동작을 반복하면 엉덩이가 탄력 있게 올라가고, 배와 다리도 날씬해진다.

어깨선이 예뻐지는 수건 스트레칭

목욕탕 뷰티 백서


1 수건을 등에 대고 오른손과 왼손으로 아래위를 잡는다.
2 등을 씻으면서 수건을 어깨와 겨드랑이를 연결하는 대각선 위로 당긴다. 3초간 정지한다.
3 대각선 아래로 당긴 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목욕탕 뷰티 백서


어깨선이 예뻐지는 물 퍼내기 동작
물을 가득 채운 바가지 무게는 2kg 정도로 꽤 무겁다. 10회 정도 물을 몸에 끼 얹으면 덤벨 체조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 욕조에서 물을 퍼낸 뒤 바가지를 머리 위까지 들어 올려 몸에 끼얹는다. 물을 뒤집어쓸 때는 좌우 양쪽으로 몸의 방향을 바꿔준다.




도움말·조애경(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정훈(피부과 전문의)
참고도서·내 몸이 예뻐지는 반신욕 다이어트(이아소)
의상협찬·나이키(02-794-1562)
제품협찬·시슬리(080-549-0216) 크리니크(02-3440-2773) 숨 엘라스틴 비욘드(080-023-7007) 에스티로더(02-3440-2772) 버츠비(080-308-8800) 아베다(02-3440-2905) 프레쉬(080-822-9500)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아리따움 려(080-023-5454) 쟌피오베르(02-3486-6277) 홀리카홀리카(080-757-1339) 로레알파리(080-565-5678) 레오놀그렐(02-777-1644) 르네휘테르(080-548-6002) 쏘내추럴(1644-6912) 오리진스(02-3440-2783) 클라란스(02-3014-2929)
헤어·메이크업·포레스타(압구정점 02-3444-2252)
모델·김혜아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