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LESSON

SEXY BACK

완벽 뒤태 프로젝트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 | 지호영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REX 제공

2012. 08. 02

요즘은 뒤태가 대세다! ‘뒷모습이 예뻐야 진짜 미인’이라는 말이 생길 만큼 수많은 여성들이 뒤태 만들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쫓아가고 싶을 만큼 매력적인 뒤태 만드는 생활습관과 운동법, 보디 메이크업까지 총정리!

SEXY BACK


STEP 1. 등 피부만 깨끗해도 예뻐 보인다! 등드름 퇴치법
등과 가슴 언저리는 피지 분비가 많고 땀을 많이 흘리는 부위다. 이로 인해 등과 가슴 부위는 노폐물이 쉽게 모공을 막고, 특히 등 쪽은 샤워할 때 세심하게 씻지 못해 일명 ‘등드름’이라 불리는 등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등드름 나지 않도록 이것만 바꿔보자!
수면 시간 새벽 1~2시→밤 11시
커피와 탄산음료→보리차, 녹차
케이크와 빵→통밀샐러드
파스타와 국수→보리비빔밥
스판 쫄티, 니트→면 원피스
저녁 샤워→반신욕으로 피로 풀고 순환과 대사 증진
스트레스→걸그룹 댄스 따라 하며 풀기
긴 머리→업스타일 포니테일

등드름 예방 · 대처법
· 깨끗하지 않은 옷이나 침구를 사용하거나 몸에 타이트하게 달라붙는 옷이나 속옷을 착용하면 피부와 마찰을 일으켜 여드름이 유발될 수 있다. 땀 흡수가 잘되고 통기성이 좋으며 헐렁한 디자인의 옷을 입는다. 노출 많은 옷 역시 땀이 흐른 뒤 피부 표면에 그대로 붙어 있게 되므로 여드름을 악화시킨다.
· 등 피부 여드름을 막으려면 청결이 필수! 미지근한 물로 자주 샤워하고 비누나 샤워젤로 부드럽고 꼼꼼하게 세정한다. 등과 가슴에 여드름이 자주 생기면 과잉 피지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여드름 피부 전용 비누를 사용한다. 이때 팔과 다리는 피지선이 적어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등과 가슴에는 여드름 전용 제품을, 나머지 부위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클렌저를 사용한다. 일주일에 1~2회 각질 제거도 필요하다. 등 가운데는 손이 잘 닿지 않으므로 보디 스크럽제를 바르고 손잡이가 긴 브러시를 이용해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묵은 각질을 없앤 뒤에는 보디크림이나 로션을 발라 보습막을 만드는데, 오일프리 제품을 선택한다. 등 쪽은 스프레이 타입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좋다. 샤워 후 피부에 습기가 남아 있으면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완전히 몸을 말린 뒤 옷을 입는다.
· 스트레스를 피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적당한 휴식을 취한다.
· 밤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드는 등 숙면을 통해 피부 재생을 돕는다.
· 피부 조직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인 아미노산, 필수지방산, 비타민 A·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 해산물, 견과류, 과일 등을 고루 챙겨 먹는다.
· 매운 음식이나 커피 등 자극적인 음료는 피하고 흡연이나 과음은 염증을 악화시키므로 금한다.
· 등을 긁는 것과 같은 강한 자극을 주지 않는다.

등드름 해결하는 뷰티 제품



SEXY BACK


1 더바디샵 티트리 스킨 클리어링 로션 티트리 성분이 과도한 유분을 조절해 보송한 피부로 만든다. 50ml 1만7천5백원.
2 에뛰드하우스 오 마이갓 트러블 브레이크 미스트 등에 뿌리면 노폐물과 각질을 케어해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로 만든다. 140ml 1만원.
3 비오템 해초 모공 비누 살리실릭산이 모공 속 노폐물을 없애고 모공을 조여준다. 100g 2만5천원.
4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페퍼민트와 스피어민트 혼합물로 이뤄진 딥클렌징 마스크 팩으로 카올린이 피지 분비를 조절한다. 125g 1만5천7백원.
5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안티-블레미쉬 바디 미스트 장미꽃수가 모공을 케어하고 트러블과 자극을 진정시킨다. 200ml 3만9천8백원.
6 홀리카홀리카 마린 포어 클리어링 바디 미스트 페퍼민트 에션셜 오일이 피지를 컨트롤한다. 360도 회전 스프레이로 등에도 뿌리기 쉽다. 150ml 8천9백원.
7 해피바스 티트리 클리어링 바디워시 천연 성분이 과도한 피지 분비로 생기는 등과 가슴 트러블을 완화한다. 400g 1만2천원대.

SEXY BACK


STEP 2. 뒤태 탄력 더하는 부위별 운동법
아름다운 뒤태를 위해서는 봉긋 솟은 엉덩이와 군살 없는 등 라인, 날씬하고 매끈한 팔뚝과 종아리가 필수다. 매일 따라 하면 뒤태는 물론 몸매까지 아름다워지는 운동법 가이드.

볼륨이 살아나는 히프 업 스트레칭

SEXY BACK


1 바닥에 똑바로 누운 뒤 다리를 모아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들어올린 다음 10초간 유지한다.
2 ① 상태에서 다리를 천천히 벌릴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벌린다.
3 다리를 모아 천천히 내리고 똑바로 눕는다.
4 왼팔을 베개 삼아 옆으로 누운 뒤 오른쪽 다리를 발끝까지 쭉 편 상태에서 천천히 위로 올린다. 몸이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5 오른쪽 다리를 내리고 엎드린 뒤 팔을 모아 턱을 괸다.
6 오른쪽 다리를 천천히 위로 올린다. 엉덩이 근육이 찌릿찌릿 아플 정도까지 올린다. 왼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7 왼쪽 다리를 내리고 ⑤번 자세로 돌아온다. 호흡을 정돈하며 온몸을 이완시킨다.
8 ④와 반대 방향으로 오른팔을 베고 돌아누운 뒤 왼쪽 다리를 발끝까지 쭉 편 상태에서 천천히 위로 올린다.
9 왼쪽 다리를 내리고 똑바로 눕는다. 잠시 쉬면서 호흡을 정돈한다.
10 무릎을 굽혀 가슴까지 끌어올려 양팔로 끌어안는다.
11 오뚝이처럼 반동을 이용해 상체를 일으킨다.
12 등 근육을 쭉 펴고 양팔로 무릎을 감싼 채 앉는다. 그 자세에서 천천히 심호흡한다. 총 3회 반복한다.

바르고 운동하면 효과 UP! 보디 슬리밍 아이템

SEXY BACK


1 더페이스샵 메이크미 스키니 바디 쿨 리프팅 젤 카페인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더하고 알로에와 녹차 추출물이 진정 효과를 준다. 170ml 1만1천9백원.
2 아이오페 바디클리닉 쉐이핑 이펙터 식물성 카페인 성분이 보디라인을 매끄럽게 한다. 젤 타입이라 빠르게 흡수된다. 250ml 3만5천원.
3 시슬리 휘또 스벨트 글로벌 비터 오렌지꽃 추출물이 카페인, 세드롤과 결합해 지방을 분해, 보디라인을 날씬하고 탄력 있게 만든다. 200ml 22만원.
4 비오템 바디 UP 탄력 크림 해조류 추출물이 피부를 탄탄하게 하고, 필름 형성 폴리머가 처지고 늘어지기 쉬운 뒤태의 윤곽을 잡아준다. 200ml 5만9천원.

엉덩이 군살 없애는 스트레칭

1 등을 펴고 똑바로 서서 의자 등받이에 가볍게 손을 올린다. 아랫배에 힘을 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한다.
2 왼발을 들어 무릎 각도가 90도 되고 허리와 무릎이 수평을 이루는 높이까지 허벅지를 올린다.
3 무릎을 굽힌 채로 다리를 뒤로 젖힌다. 시선은 뒤로 들어올린 다리의 발끝을 바라본다. 좌우 1회씩 실시한다.

SEXY BACK


겨드랑이 군살 없애는 스트레칭
다리를 가지런히 모으고 똑바로 선다. 오른팔은 위로 수직이 되게 뻗어 귀에 붙인다. 이 자세에서 손목을 뒤집어 손가락 끝이 뒤쪽을 향하게 한다. 왼팔은 손바닥을 위로 해 정면으로 쭉 뻗는다. 오른쪽 옆구리에서 오른쪽 가슴에 이르는 부위가 쭉 펴지는 것을 의식하면서 30초 동안 유지한다. 팔을 좌우 바꿔서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등 견갑골 주위 살 빼는 스트레칭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 척추를 곧추세운다. 어깨 높이에서 팔꿈치를 직각으로 구부리고 손바닥은 정면을 향한다.
2 팔꿈치의 높이와 각도를 유지한 채로 두 팔꿈치를 뒤로 당긴다. 손바닥은 그대로 정면으로 향한다. 좌우 견갑골을 가운데로 밀어내는 이미지를 상상하며 최대한 당겨서 20초 동안 유지한다.

등 전체 두꺼운 지방 없애는 스트레칭
천장을 보고 바닥에 똑바로 누워 다리를 가지런히 모은다. 팔은 손바닥을 아래로 해 몸 옆에 둔다. 다리, 엉덩이, 등 순서로 들어올려 두 다리를 머리 방향으로 쭉 편다. 이때 다리가 서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무릎을 쭉 편 채 발을 되도록 멀리 밀며 10초간 유지한다. 등, 엉덩이, 다리 순으로 천천히 돌아온다.

SEXY BACK


축 처진 팔뚝 살을 탄력 있게!
1 다리를 가지런히 하고 똑바로 선다. 오른팔을 위로 해서 두 팔을 교차시키고 손을 깍지 낀 다음 팔꿈치를 쭉 펴서 그대로 천천히 들어올린다.
2 ① 상태에서 팔을 더 올린다. 두 팔이 귀 뒤쪽으로 갈 때까지 올린 뒤, 10초간 유지한다. 팔을 반대로 교차시켜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팔 바깥쪽 두꺼운 살을 날씬하게!
1 다리를 가지런히 하고 똑바로 서서 두 팔을 등 쪽으로 돌린다. 손목 안쪽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깍지 낀 뒤 팔꿈치를 쭉 편 상태에서 똑바로 팔을 들어올린다.
2 최대한 팔을 들어올리고 그대로 15초 동안 유지한다. 상반신을 앞으로 숙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SEXY BACK


다리 라인 매끈하게 하는 스트레칭
의자에 앉아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비스듬히 내밀고 발목을 세워발뒤꿈치만 바닥에 붙인다. 왼손은 의자 바닥을 붙잡아 몸을 지탱한다. 오른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누르고 다리 뒤쪽이 늘어나는 것을 의식하면서 20초간 유지한다. 반대쪽도 실시한다.

지방이 붙은 무릎 날씬하게!
의자에 가볍게 걸터앉아 오른쪽 다리를 정면으로 뻗는다. 오른쪽 다리를 바닥과 수평이 되는 높이까지 들어올리고 발목을 세운다. 오른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누르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에 힘을 주며 10초간 유지한다. 반대쪽도 실시한다.

발목에 탄력 주고 군살 빼는 스트레칭
바닥에 웅크리고 앉는다. 오른쪽 다리의 무릎과 발끝을 바닥에 붙이고 발뒤꿈치는 엉덩이에 붙인다. 왼쪽 다리를 정면으로 쭉 뻗고 두 무릎을 붙인다. 몸을 앞쪽으로 숙여오른손으로 왼발의 발끝을 붙잡은 뒤 발끝을 몸 쪽으로 끌어당겨 5초간 유지한다. 손발을 좌우 바꿔 반대쪽도 실시한다. 좌우 3회 반복한다.

SEXY BACK


종아리에 탄력 주는 스트레칭
두꺼운 잡지를 바닥에 놓고 양쪽 발끝을 올린 후 발뒤꿈치는 바닥에 붙인다. 이 상태로 몸을 앞으로 숙이고 두 손으로 종아리를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다섯 군데 정도 누른다. 무릎을 쭉 펴고 하는 게 좋지만, 너무 힘들면 구부린다. 3회 실시한다.

허벅지 자극하고 엉덩이에 탄력 주는 스트레칭
1 천장을 보고 바닥에 똑바로 누워 다리를 가지런히 하고 두 무릎을 세운다. 발뒤꿈치는 가능한 한 엉덩이에 가깝게 둔다. 팔은 손바닥이 아래로 향하게 해 몸 옆에 둔다. 무릎을 붙인 채 엉덩이를 들어올려 5초간 유지한다.
2 ①의 상태에서 쿵 하고 엉덩이를 내려놓는다. 엉덩이 약간 위에 있는 골반을 지탱하는 뼈인 선골을 바닥에 대는 이미지를 상상하며 실시한다. 3회 반복한다.

SEXY BACK


SEXY BACK


엉덩이 UP 다이어트 · 골반 다이어트는… 엉덩이 UP 다이어트는 엉덩이 군살 없애고 볼륨 주는 스트레칭과 운동법이 소개돼 있다. 골반 다이어트는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 다리와 복부를 슬림하게 하는 스트레칭법을 알려준다. 각 9천8백원 보누스.

SEXY BACK


STEP 3. 화장발로 승부하라
뒤태 예쁘게 하는 보디 메이크업

어깨 · 등 보디 슬리밍 제품과 피부톤보다 반 톤 정도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믹스해 어깨에서 등까지 노출되는 부분 전체에 펴 바른다. 어깨 라인에서 등까지 튀어나온 부위는 하이라이터를 발라 반짝이게 표현하고, 들어간 부위에 음영을 줘 날씬해 보이게 연출한다.

보디 슬리밍 제품과 피부톤보다 반 톤 정도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믹스해 팔 전체에 바른다. 피부 톤이 보정되고 매끈해 보인다. 하이라이터로 입체감을 살리는데 팔 전체에 바르면 부해 보일 수 있으므로 팔 가운데 라인을 따라 펴 바른다. 손가락 끝까지 자연스럽게 이어 바르는 게 포인트!

다리 날씬하고 탄력 넘치게 보이려면 다리 역시 입체감이 중요하다. 보디 슬리밍 제품과 피부톤보다 반 톤 정도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믹스해 다리 전체에 바른 뒤 허벅지 가운데 부분부터 다리 라인을 따라 하이라이터를 바른다. 무릎뼈에서 종아리뼈를 따라 발등까지 하이라이터를 바르는 게 요령.

SEXY BACK


“보디 메이크업의 공식은 보습과 광택, 하이라이트예요. 주의해야 할 점은 땀이 많이 나거나 살이 접히는 부위는 피해서 몸의 라인 위주로 메이크업해야 얼룩지거나 뭉치지 않아요. 피부톤이 어두운 사람은 골드가 섞인 하이라이터를, 피부톤이 하얀 사람은 핑크나 오팔 계열 하이라이터를 사용하면 본연의 피부톤을 살리면서 매력적인 보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장영은(메이크업 아티스트)

하나만 발라도 OK!
피부 빛나게 하는 보디 메이크업 아이템

SEXY BACK


1 맥 브론징 프레스드 파우더 골든 피부에 자연스러운 음영을 주는 은은한 구리빛 펄 파우더로 얼굴에도 사용 가능하다. 10g 3만3천원.
2 겔랑 테라코타 썬 블론드 SPF30 피부에 바르면 골드빛이 감돌아 건강하고 날씬해 보이는 자외선 차단제. 110ml 5만6천원.
3 나스 바디 글로우 모노이 드 타히티 오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효과를 주며 자연스러운 윤기를 만든다. 120ml 8만6천원.
4 더페이스샵 메이크미 글래머러스 바디 비비 밤 핑크 골드 펄이 들어 있어 윤기 있고 슬림한 보디라인을 만든다. 25g 1만5천9백원.
5 베네피트 테이크 어 픽처 잇 래스트스 롱거 골드 핑크빛 컬러의 보디 밤으로 피부에 바르면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반짝인다. 42.5g 4만6천원.
6 토니모리 스타 시크릿 바디 밤 은은한 피치 향으로 빛에 따라 반짝이는 펄이 입체적인 보디라인을 만든다. 25g 1만5천5백원.
7 바비브라운 일루미네이팅 브론징 파우더 미세한 펄 입자와 시머 파우더가 섞여 있어, 피부에 자연스럽게 발리며 은은한 태닝 효과를 줘 섹시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9g 5만원.

도움말 | 조애경 가정의학과 전문의, 장영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참고도서 | 엉덩이 UP 다이어트 골반 다이어트(보누스)
제품협찬 | 베네피트(080-001-2363) 맥(02-3440-2782) 나스(02-6905-3747) 바비브라운(02-3440-2781) 더페이스샵(080-050-3300) 토니모리(080-356-2222) 시슬리(080-549-0216) 더바디샵(080-759-7700) 아이오페 해피바스(080-023-5454) 비오템(080-022-3332)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러쉬(1644-2357) 홀리카홀리카(080-757-1339) 아이소이(1544-4302)
의상·소품협찬 | 헤드(02-546-7764) 에고이스트 아멜리에(02-3442-0220) 케이트앤켈리(02-508-6033) 블루페페(02-3445-6428) 핑크젤리(www.pink-jelly.com)
헤어 | 사라(포레스타 압구정점 02-3444-2252)
메이크업 | 김윤기(포레스타 압구정점)
모델 | 황현주
스타일리스 | 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