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LINIC

매끈 탱탱한 동안 비책, 스컬트라

피부 속부터 서서히 차오르는 콜라겐의 능력

기획 | 한혜선 객원기자 사진 | 지호영 기자

2012. 01. 02

수분이 빠져 쭈글해진 토마토를 보고, 거울 속 자신의 피부를 보는 것처럼 좌절한 적이 있다면? 깊은 주름, 푹 꺼진 볼륨, 푸석한 피부는 안녕~ 피부 속부터 콜라겐으로 차곡차곡 채워 매끄럽고 탱탱한 동안 미인에 도전한다.

매끈 탱탱한 동안 비책, 스컬트라


피부 속 콜라겐을 채워야 하는 이유
한창 탱탱해야 할 20대 피부가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푸석해졌다면, 운동 삼아 나간 골프 라운딩에서 과도하게 자외선에 노출돼 주름이 생겼다면, 스트레스로 며칠 잠을 못 잤더니 얼굴 볼륨이 푹 꺼졌다면? 이미 얼굴에 생긴 깊은 주름과 처진 얼굴선은 쉽게 해결되지 않음을 알기에 심각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화이트닝, 여드름, 보습 등 가지각색 피부 고민이 있지만, 매년 한 살씩 나이 드는 여자의 큰 고민은 노화다. 젊고 관리 잘할 때는 생기 넘치고 매끈한 토마토처럼 탱탱하지만, 나이 들면서 주름 잡히고 얼굴살이 푹 꺼지면서 8자 모양의 핼쑥한 땅콩 모양으로 변해 늙어 보인다. 노화의 원인인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갖가지 방법을 시도해도 이미 생긴 주름을 되돌리기는 쉽지 않다. 어떻게 하면 주름을 개선하고 노화를 막을 수 있을까?
피부 노화의 직접적인 원인은 나이 들면서 감소하는 콜라겐에 있다. 피부 속 콜라겐은 탄력을 유지하고 수분을 저장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 양이 점차 줄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볼살이 푹 꺼져 핼쑥해지며 피부도 푸석해진다. 즉 매끈하고 탱탱한 동안 얼굴을 유지하려면 피부 속 콜라겐 생성과 유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콜라겐 생성을 돕는 신개념 시술, 스컬트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거나 콜라겐 화장품을 발라 주름과 탄력을 개선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지만 음식을 통해 섭취된 콜라겐은 대부분 체내에서 소화돼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피부 표면에 바르는 화장품은 아무리 많이 발라도 진피층까지 깊숙이 흡수되기 어렵다. 전문가들은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의학적 방법을 추천한다.
스컬트라는 특정 부위의 주름을 개선하는 필러와 달리 피부 속 콜라겐이 스스로 채워지도록 돕는 시술이다. 턱선, 뺨, 팔자주름, 입가주름 등 대부분의 얼굴 부위에 볼륨을 더해 주름을 개선하고, 처진 턱선을 리프팅시킨다. 주름 개선 효과가 2년 이상 지속돼 몇 개월마다 다시 주름이 생겨 추가 시술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동안 미인이 되려면? 피부 속 콜라겐을 채우세요_김동석(피부과 전문의)
Q 콜라겐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A 콜라겐은 우리 몸의 세포가 서로 떨어지지 않도록 일종의 접착제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다. 탱탱한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고, 피부 속 수분을 지켜 주름이 잘 생기지 않도록 촉촉하게 가꿔 준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 속 콜라겐이 줄어들면 이로 인해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며 볼륨이 사라져 피부노화가 진행된다. 마치 빵빵하던 자동차 타이어에 바람이 빠지면 표면이 쭈글해지고 볼륨이 줄어드는 것과 같은 원리다. 바람만 넣어주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 타이어와는 차이가 있겠지만, 꺼져가는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면 일정 기간 매끈하고 탱탱한 동안 얼굴을 유지할 수 있다.
Q 피부 속 콜라겐을 지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A 무리한 다이어트, 과도한 자외선 노출, 스트레스는 피부 속 콜라겐을 파괴하는 원인이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자외선을 피하며, 적절한 운동으로 활성산소를 배출하는 것이 피부 속 콜라겐을 지키는 방법이다. 딸기, 키위, 브로콜리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도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된다. 돼지 껍데기, 닭발 등은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된 대표 음식. 하지만 몸속에서 대부분 소화돼 피부에 미치는 양은 미미하기 때문에 콜라겐 섭취를 음식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근본적인 주름 개선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주름을 개선하는 스컬트라를 추천한다.
Q 스컬트라가 보톡스나 필러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 보톡스는 많이 쓰는 표정근육에 작용해 찡그릴 때 만들어지는 주름을 완화하고, 필러는 피부와 유사한 보충물질을 주입해 주름 골을 메우는 방법이다. 스컬트라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스스로 주름을 개선하도록 돕는다. 특정 부위의 얼굴선이나 주름만 개선하는 것과 달리, 얼굴 전체에 볼륨을 줘 주름을 개선하는 것이 장점. 시술 직후 얼굴이 확 바뀌는 것이 아니라, 콜라겐이 서서히 차오르기 때문에 어색하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동안 얼굴이 된다. 평균 3~4회 시술 후 2년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

▼ 콜라겐 생성을 돕는 신개념 시술, 스컬트라
노화의 원인인 피부 속 콜라겐 감소를 해결하는 시술로, 피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도와 주름지고 볼륨 없는 얼굴을 매끈하고 탱탱하게 가꿔준다. 피부에 콜라겐이 서서히 차올라 자연스럽게 얼굴이 리프팅되며, 주름이 개선된다. 턱선, 뺨, 팔자주름, 입가주름 등 대부분의 얼굴 부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지속 효과는 2년 이상이다. 식물성 성분으로 만들고, 수분, 이산화탄소, 당으로 완전히 분해돼 인체에 남지 않는다. 시술 전 알레르기 검사를 할 필요가 없으며, 30분 내외의 시술 이후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매끈 탱탱한 동안 비책, 스컬트라


문의 | 한독약품(02-527-5114 www.handok.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