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난 옷으로 다이어트한다

기획 한여진 기자 | 사진 홍중식 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 구호 온앤온 나인웨스트 바이커스탈렛 미니멈(02-3447-7701) SweetSOUP SOUP 바비bySOUP 미소페 닥스악세서리 SJSJ(02-542-0214) 데코 TNGTW 96ny 소다byDFD 마나스 아나카프리 헤지스레이디스 루이까또즈 클럽모나코(02-546-7764) st.a 제시뉴욕 매긴나잇브릿지 쉬즈미스 CC콜렉트(02-3442-0220) 세코야파리 샤트렌(02-540-7817) 영에이지 에스콰이아(02-499-7411) 아니베팜프 기비 아니베F 앤클라인뉴욕 발렌시아가by금강제화 안드레아바나 키이스 GGPX(02-514-9006) 모조에스핀 포에버21(02-3445-6428) 위니윌(02-548-2036) 코치넬리(02-540-4723) 카라몰(www.calamall.com) ■ 헤어&메이크업 비안(02-543-7722) ■ 모델 정선미 이보람 김새롬 이현정 강민경 ■ 코디네이터 유민희

2009. 10. 13

힘들게 다이어트하지 말자. 옷만 잘 입어도 날씬해 보인다는 사실! 겹쳐 입어도 날씬해 보이는 레이어드 비법, 통통한 몸매에 잘 어울리는 컬러와 패턴, 군살 싹 가리는 코디법 등 내 몸보다 한 사이즈 작아 보이는 마법의 스타일링 공식 5.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Part 1 겹쳐 입을수록 날씬해 보이는 레이어드 공식
투인원 블라우스 딥 브라운 카디건이 레이어드된 플라워 패턴 투인원 블라우스. 하나만 입어도 레이어드 효과가 난다. 28만9천원 기비.

미니 셔츠 허리 라인이 살짝 드러나는 셔츠는 트렌치코트나 재킷 안에 겹쳐 입으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때 딥 컬러의 피트되는 베스트나 풀오버와 레이어드하면 더욱 날씬해 보인다. 가격미정 SweetSOUP.
롱 베스트 H라인의 박시한 롱 베스트는 몸에 잘 맞는 원피스나 티셔츠에 매치하면 날씬하고 세련돼 보인다. 허리 군살을 감쪽같이 가려 뱃살 고민도 해결해주는 베스트 아이템. 가격미정 구호.
롱 카디건 가을부터 겨울, 봄까지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어깨 라인은 피트되고 허리 라인은 넉넉한 디자인이 날씬해 보이고 레이어드하기 좋다. 가격미정 데코.
미니 원피스 스키니진, 레깅스, 티셔츠 등과 레이어드한다. 이때 엉덩이를 적당히 가려주는 길이를 선택해야 키가 커 보인다. 20만원대 쉬즈미스.
롱 티셔츠 티셔츠나 원피스로 활용할 수 있는 롱 티셔츠는 레이어드 스타일에 꼭 필요한 기본 아이템. 저지 소재의 아방가르드 디자인은 시선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다. 가격미정 st.a.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정선미 주부 도전!
정선미 주부(32)는 66사이즈로 전체적으로 덩치가 있어 보이고 몸매에 비해 엉덩이가 큰 체형이다. 엉덩이를 커버할 수 있는 롱 베스트와 카디건, 날씬한 허리를 강조하는 미니 셔츠를 활용해 55사이즈처럼 보이도록 스타일링했다. 레이어드할 때 이너웨어 색상을 짙은 컬러로 선택하면 날씬해 보인다는 것을 기억할 것!

미니 셔츠+니트 풀오버 다크 컬러 풀오버와 미니 셔츠를 레이어드하면 날씬해 보인다. 트렌치코트와 스키니진, 라이딩부츠를 매치해 스타일리시하게 마무리했다. 풀오버 5만8천원 제시뉴욕. 미니 셔츠 가격미정 SweetSOUP. 스키니진 가격미정 매긴나잇브릿지. 트렌치코트 45만8천원 쉬즈미스. 미니백 19만8천원 바이커스탈렛. 라이딩부츠 가격미정 영에이지.



롱 베스트+니트 원피스 적당히 피트되는 니트 원피스와 미니스커트를 매치한 뒤 박시한 롱 베스트를 레이어드하면 키가 커 보인다. 다크 컬러 레깅스나 스타킹을 선택해 날씬하게 연출할 것. 니트 원피스 가격미정 TNGTW. 롱 베스트 가격미정 구호. 미니스커트 10만원대 온앤온. 빅 그립백 20만원대 세코야파리. 펌프스 19만9천원 나인웨스트.

롱 카디건+재킷 베이지나 화이트 등 팽창돼 보이는 컬러 재킷도 이너웨어를 톤 다운된 컬러로 선택하면 날씬해 보인다. 원피스 17만9천원 아니베팜므. 롱 카디건 가격미정 데코. 재킷 가격미정 미니멈. 펌프스 15만8천원 영에이지.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Part 2 통통한 부위 가리는 실루엣 연출법
뷔스티에 글래머러스한 체형은 뷔스티에로 가슴 라인을 강조하면 날씬해 보이고, 몸매도 보정된다. 12만9천원 아나카프리.
X라인 롱 재킷 허리는 날씬하고 허벅지가 굵은 체형은 X라인 재킷이나 원피스로 허리를 강조한다. 이때 와이드 벨트로 볼륨감을 주면 트렌디해 보인다. 13만9천원 CC콜렉트.
A라인 풀스커트 어깨가 좁고 엉덩이가 통통할 경우 A라인 원피스나 플리츠스커트로 커버한다. 가격미정 바비 by SOUP.
X라인 트렌치코트 상체가 날씬한 경우 벨티트 코트로 허리 라인을 강조하면 신체 사이즈가 작아 보인다. 49만8천원 헤지스레이디스.
H라인 팬츠 종아리가 굵은 체형은 엉덩이부터 발목까지 H라인으로 떨어지는 팬츠를 입어 날씬하게 연출한다. 22만8천원 쉬즈미스.
H라인 원피스 상체에 군살이 많다면 상체 군살을 가려주고, 날씬한 하체는 돋보이게 하는 H라인 원피스가 베스트 아이템이다. 25만8천원 매긴나잇브릿지.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이보람 주부 도전!
이보람 주부(29)는 팔다리가 가늘고 길어 날씬해 보이지만, 가슴이 남달리 커서 옷 입는 데 지장이 많다. 상체를 적당히 커버해주는 H라인,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강조하는 X라인, 가슴은 피트되고 엉덩이는 볼륨감을 줘 시선을 분산시키는 A라인으로 입어 날씬해 보이도록 했다.
날씬한 허리 라인 강조하는 X라인 어깨가 강조된 재킷과 머메이드라인 스커트를 매치한 뒤 와이드 벨트로 날씬한 허리를 강조했다. 블라우스 15만8천원, 머메이드라인 스커트 가격미정 제시뉴욕. 더블 버튼 롱 재킷 13만9천원 CC콜렉트. 사선 스트라이프 패턴 스타킹 1만원대 카라몰. 펌프스 가격미정 구호.

상체가 통통한 체형 위한 H라인 H라인 블랙 원피스에 그레이 스카프와 스타킹을 매치해 시선을 위아래로 분산했다. H라인 원피스 25만8천원 매긴나잇브릿지. 스카프 11만8천원 쉬즈미스. 퀼팅 체인백 32만5천원 SJSJ. 스타킹 1만원대 카라몰. 미들부츠 28만5천원 에스콰이아.

엉덩이 라인 커버하는 A라인 하체가 통통한 경우 날씬한 상체는 피트되고 하체는 볼륨감을 주는 A라인이 날씬해 보인다. 피트되는 카디건과 주름이 풍성한 A라인 풀스커트를 매치해 통통한 하체를 커버했다. 실크 톱 10만원대 클럽모나코. 카디건 13만9천원 TNGTW. 풀스커트 가격미정 바비bySOUP. 미니 숄더백 가격미정 세코야파리. 펌프스 23만8천원 미소페.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Part 3 몸집 작아 보이는 패턴 고르기
도트 프린트 적당한 크기의 도트 패턴은 시선을 분산하는 효과가 있다. 단 너무 작거나 크면 오히려 뚱뚱해보이므로 구입 전에 꼭 입어보고 어울리는지 체크한다. 도트 무늬 튜브톱 미니 드레스 4만원대 포에버21.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 중 가장 날씬해 보이는 세로 스트라이프는 몸을 길이로 분할해 키도 커 보인다. 니트 판초 가격미정 SweetSOUP.
적당한 굵기의 가로 스트라이프 적당한 굵기의 가로 스트라이프 패턴은 시선을 분산시켜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아이보리와 네이비 스트라이프 패턴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아이템. 재킷 가격미정 바비bySOUP.
레오퍼드 패턴 지브라나 레오퍼드처럼 강한 패턴은 시선을 분산시켜 날씬해 보인다. 단 포인트로만 활용할 것. 베스트 18만5천원 샤트렌.
작은 플라워 패턴 몸집이 크다고 무조건 커다란 패턴 의상을 입으면 더 뚱뚱해 보인다. 작은 플라워 패턴 원피스나 블라우스에 베스트나 재킷을 톤온톤으로 매치하면 날씬해 보인다. 시폰 원피스 14만2천원 샤트렌.
패턴을 포인트로~ 패턴은 시선을 분산시켜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티셔츠나 원피스 등 전체적인 패턴이 부담스럽다면 강렬한 패턴의 스카프나 구두, 가방 등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이다. 저지 티셔츠와 스카프 세트 8만9천원 CC콜렉트.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김새롬 주부 도전!
다리가 굵어 스커트 입기가 두렵다는 김새롬 주부(25)는 패턴으로 시선을 분산시켜 다리가 가늘고 길어 보이는 스타일링에 도전했다. 패턴 있는 상의에 톤 다운된 하의를 매치하면 시선을 상체쪽으로 분산시켜 다리가 날씬해 보인다.
세로 스트라이프로 키 커보이게~ 키가 작은 경우 세로 스트라이프 아이템을 활용해 키가 커 보이도록 스타일링한다. 세로 스트라이프 판초 원피스에 지브라 패턴 스카프를 매치해 시선이 상체로 향하도록 연출했다. 니트 판초 가격미정 SweetSOUP. 레깅스 가격미정 SOUP. 스카프 9만2천원 샤트렌. 호보백 29만9천원 안드레아바나. 펌프스 40만원대 마나스.

패턴으로 포인트 패턴 의상을 입을 때 다른 아이템은 패턴 속 컬러로 매치해야 안정감 있어 보인다. 블랙 도트 무늬 튜브톱 드레스에 블랙 파워 숄더 재킷과 스타킹을 매치해 통통한 하체를 커버했다. 튜브톱 드레스 4만원대 포에버21. 파워숄더 재킷 35만5천원 SJSJ. 미니 백 48만8천원 닥스악세서리. 펌프스 가격미정 발렌시아가by금강제화.

작은 패턴은 톤온톤 아이템과 매치! 연한 브라운 컬러 플라워 패턴 원피스에 가죽 베스트를 레이어드한 뒤 브라운 컬러 레깅스를 매치해 톤온톤으로 컬러를 맞췄다. 시선을 위로 향하게 해 굵은 다리가 커버된다. 버튼형 원피스 14만2천원 샤트렌. 가죽 베스트 11만9천원 GGPX. 롱 네크리스 가격미정 SweetSOUP. 미니숄더백 68만원 세코야파리. 앵클부츠 34만2천원 위니윌.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Part 4 55사이즈로 보이는 컬러 매치법
모노톤 컬러 믹스 그레이나 블랙 등 모노톤이 믹스된 티셔츠나 블라우스는 날씬해 보인다. 반면 모노톤과 비비드 컬러가 믹스되면 팽창돼 보이므로 주의한다. 니트 풀오버 9만8천원 96ny.
밝은 컬러가 믹스된 블랙 아이템 블랙은 축소 효과가 가장 큰 컬러. 머리부터 발끝까지 블랙으로 꾸미면 답답해 보이므로 블랙과 밝은 컬러가 섞인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준다. 퍼 베스트 가격미정 SOUP.

그린이나 블루 컬러 그린이나 블루 등 차가운 느낌이 나는 컬러는 축소 효과가 있다. 솔리드 그린이나 블루 컬러 의상에 스터드나 비즈 등 심플한 장식이 있으면 시선이 분산돼 날씬해 보인다. H라인 스커트 25만8천원 아니베F.
톤 다운 레드나 퍼플 컬러 핫핑크나 레드, 옐로 등 비비드 컬러는 팽창돼 보이지만 톤 다운된 레드나 퍼플 의상은 입었을 때 산뜻한 느낌이 나 오히려 날씬해 보인다. 특히 톤 다운된 원색 컬러 아웃터는 모노톤 일색인 가을 의상에 포인트가 된다. 트렌치코트 20만원대 온앤온.
펄 믹스 피치나 화이트 등 연한 컬러 의상을 고를 때는 펄감이 있는 것을 선택한다. 펄은 빛이 분산시켜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재킷 39만8천원 모조에스핀.
와인 컬러 와인 컬러는 통통한 사람이 입어도 팽창돼 보이지 않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색감이 진한 의상을 입을 때 포인트로 매치한다. 시폰 톱 가격미정 SOUP.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이현정 주부 도전!
출산 후 뱃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라는 이현정 주부(31)는 날씬해 보이는 컬러 매치법에 도전했다. 블랙 룩에는 포인트 컬러를 매치하고, 톤다운된 컬러를 선택해 축소 효과를 주는 것이 방법. 보색보다는 비슷한 컬러로 맞춰 입는 것이 날씬해 보인다.
블랙 룩에는 포인트 컬러를 매치한다 올 블랙은 날씬해 보일 수 있지만 답답한 느낌을 준다. 블랙이 믹스된 아이템을 선택해 블랙을 돋보이게 스타일링한다. 블랙 롱 원피스에 블랙 & 베이지 스트라이프 패턴 미니 퍼 베스트를 매치해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원피스 29만8천원 모조에스핀. 퍼 베스트 가격미정 SOUP. 클러치백 35만5천원 앤클라인뉴욕. 펌프스 가격미정 소다byDFD.

톤 다운된 레드 트렌치코트로 산뜻하게~ 팽창 효과가 있는 비비드 컬러 의상을 입고 싶을 때는 비비드 컬러보다 채도가 낮은 컬러를 선택한다. 브라운 점프슈트에 톤 다운된 레드 트렌치코트를 매치해 날씬해 보이도록 스타일링했다. 점프슈트 25만8천원 96ny. 트렌치코트 20만원대 온앤온. 호보백 가격미정 볼. 쇼트부티 23만4천원 위니윌.

톤온톤으로 매치한다 날씬해 보이기 위한 컬러 매치의 기본은 같은 톤으로 맞추는 것. 톤온톤으로 컬러를 매치하면 날씬하면서 세련돼 보인다. 니트 풀오버 9만8천원 96ny. 셔츠형 원피스 29만8천원 모조에스핀. 토트백 39만9천원 기비. 펌프스 10만원대 영에이지.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Part 5 가냘픈 몸매 만드는 액세서리 매치법
롱 숄더백 롱 체인 핸드백을 어깨에 매면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35만원 루이까또즈.
빅 브로치 상체가 통통할 경우 큰 사이즈 브로치로 포인트를 줘 시선을 분산시킨다. 브로치를 다는 위치도 중요한데, 가슴 중앙보다 3cm 정도 위, 밖으로 치우치지 않게 단다. 7만9천원 기비.
롱 스카프 키가 큰 경우 롱 스카프를 길게 늘어뜨리면 키가 더욱 커 보이고, 키가 작은 경우 목에 돌돌 말아 연출하면 시선이 위로 분산된다. 7만8천원 샤트렌.
롱부츠 심플한 디자인의 무릎 바로 아래까지 오는 롱부츠는 다리가 길어 보인다. 단 미들부츠는 종아리가 더욱 굵어 보이므로 피한다. 가격미정 발렌시아가by금강제화
와이드 벨트 와이드 벨트는 허리가 가늘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허리에 군살이 많을 경우 더욱 굵어 보이므로 주의! 7만8천원 쉬즈미스.
롱 네크리스 볼드한 롱 네크리스는 통통한 상체를 커버하고, 심플한 롱 네크리스는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18만5천원 코치넬리.
빅백 키가 크고 통통한 체형일 경우 빅백을 매치하면 상대적으로 몸집이 작아 보인다. 단 키가 작은 경우 너무 큰 백은 오히려 키가 더 작아 보이므로 적당한 사이즈를 선택한다. 30만원대 안드레아바나.
빅 뱅글 빅 사이즈 액세서리는 몸집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단 네크리스나 뱅글, 이어링 중 한두 개만 해야 세련돼 보인다. 3만8천원 st.a.

55사이즈 만드는 마법 스타일링

강민정 주부 도전!
상체에 군살이 많은 강민경 주부(31)는 액세서리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스타일링에 도전했다. 빅백과 볼드한 뱅글, 네크리스는 몸집이 상대적으로 작아 보이고, 롱 스카프와 롱 스트랩 백, 롱부츠는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빅 사이즈 백 매치 네이비 재킷과 그레이 스커트를 매치한 뒤 그린 컬러 빅백으로 포인트를 줬다. 어두운 컬러 빅백은 키가 작아 보이므로 밝은 컬러 백으로 산뜻하게 매치한다. 니트 톱 16만5천원 SJSJ. 재킷 가격미정 키이스. 미니스커트 가격미정 TNGTW. 빅 숄더백 30만원대 안드레아바나. 펌프스 23만8천원 미소페.

와이드 벨트로 허리 강조 밝은 컬러 상의에 톤 다운된 와이드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면 허리가 가늘어 보인다. 와인 컬러 니트와 플레어스커트를 코디한 뒤 와이드 벨트로 포인트를 줬다. 니트 스웨터 가격미정 CC콜렉트. 스커트 15만9천원 아나카프리. 와이드 벨트 7만8천원 쉬즈미스. 미니 토트백 68만원 세코야파리. 쇼트부티 20만원대 발렌시아가by금강제화.

롱 스카프로 키가 커 보이게~ 실크 소재 스카프는 팽창효과가 있어 얼굴이 부어 보이므로 시폰 소재로 세로선이 긴 디자인을 선택한다. 그레이 A라인 플리츠 원피스와 딥그린 카디건에 롱 스카프를 매치한 스타일링. 원피스 3만원대 포에버21. 카디건 27만8천원 아니베F. 롱 스카프 7만8천원 샤트렌. 앵클부츠 가격미정 마나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