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Cooking

시판 냉면 더 맛있게 즐기기

요리전문가도 사 먹는다!

기획 김진경 기자 | 사진 이기욱 기자 || ■ 제품협찬 오뚜기(02-555-1436) 농심(080-023-5182) 풀무원(080-022-0085) CJ(02-726-8114) 청정원(080-019-9119)

입력 2009.07.09 17:04:00

101레시피 문인영
“매운맛이 강한 편이라 가늘게 채 썬 양배추나 배, 새싹채소를 곁들여 먹어요. 얼린 동치미국물을 넣거나 삶은 달걀을 올려 매운맛을 줄이면 아이도 잘 먹고요.”
추천! 면사랑 강원도 칡냉면 강원도산 칡을 갈아 넣어 면발이 쫄깃하다. 매콤, 달콤, 새콤한 고추다대기와 시원한 냉면육수가 어우러져 칼칼한 맛이 일품. 2인분 4천7백80원 오뚜기.


쿡피아 이보은
“식초·설탕·소금을 3:2:1의 비율로 섞어 만든 배합초에 얇게 썬 무를 적당량 담아 둬요.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다음 냉면에 얹어 드세요. 시간이 없을 때는 쌈무를 이용해도 좋아요.”
추천! 우리밀 열무비빔냉면 국내산 통밀과 메밀로 면을 만들어 씹을수록 맛이 고소하고 부드럽다. 종가집 열무김치가 새콤한 맛을 더한다. 2인분 5천4백원 청정원.


마마스델리 방영아
“배 ⅓개와 생수를 넣고 믹서에 간 다음 맑은 국물만 밭아요. 이 배즙을 육수에 섞어 먹으면 국물 맛이 시원해져요.”
추천! 프레시안 동치미 물냉면 국내산 무를 15일간 저온숙성해 잘 익은 김장 김치 맛이 난다. 맛이 깊고 시원하며, 연겨자를 넣으면 더욱 맛있다. 2인분 4천4백80원 CJ.


메이스테이블 메이
“함께 들어 있는 육수에 사이다와 김칫국물을 1:1:1 로 섞은 후 냉장고에 넣었다가 차갑게 해서 먹으면 새콤달콤해요. 절인 오이와 배추김치 흰 줄기부분을 물에 살짝 헹군 뒤 채썰어 곁들여도 별미랍니다.”
추천! 프레시안 횡성한우 육수 평양식 물냉면 횡성한우를 푹 고아 기름을 뺀 육수와 새콤한 무절임이 어우러져 시원한 맛을 낸다. 2인분 4천7백80원 CJ.





사이間 이윤혜
“냉면은 면을 알맞게 익히는 것이 맛을 좌우해요. 면을 데치듯 삶은 후 재빠르게 얼음물에 담가 헹구면 면발이 쫄깃하죠. 냉면 그릇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 후 사용하면 먹는 동안 시원함이 유지돼요.”
추천! 생가득 함흥 비빔냉면 배와 파인애플 등 과일을 넣어 만든 태양초비빔장이 새콤달콤한 맛을 낸다. 메밀가루, 도토리가루로 만들어 면발이 질기지 않다. 2인분 4천6백원 풀무원.



쿠티프 김외순
“면을 냉동실에 얼렸다가 끓는 물에 삶으면 면이 잘 풀리고 면발이 탱탱해져 맛이 업그레이드돼요. 여기에 오이와 수박껍질 흰 부분을 채썰어 넣으면 국물 맛이 한층 시원해져요.”
추천! 면사랑 매콤한 평양 물냉면 메밀로 만든 면과 김장동치미육수가 새콤달콤한 맛을 낸다. 2인분 4천4백80원 오뚜기.


노다플러스 형님
“물냉면을 먹을 때는 육수를 미리 만들어 얼려요. 얼린 육수에 무를 적당량 갈아 넣고, 레몬즙을 뿌려 먹으면 더위가 싹~ 날아가요.”
추천! 둥지냉면 물냉면 건면 형태라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고, 1인분씩 포장돼 간편하다. 국산 배와 무로 만든 동치미육수가 시원한 맛을 낸다. 1인분 1천4백원 농심.


나인스파이스 홍신애
“열무김치를 살짝 얼렸다가 송송 썰어 물냉면 위에 올려 먹으면 맛있어요. 신 배추김치나 묵은지를 잘게 썰어 설탕을 살짝 뿌린 뒤 버무려서 먹어도 좋고요.”
추천! 생가득 순메밀 물냉면 면을 메밀 100%로 만든 속에 부담이 없고 구수하다. 새콤한 동치미맛 육수가 새콤하다. 2인분 5천1백50원 풀무원.

여성동아 2009년 7월 547호
Food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