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행운이 굴러오는 Hair Style

스타일이 살면 운도 좋아진다

기획 우매화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 ■ 의상협찬 발렌시아 헤리메이슨 아니베F(02-514-9006) 아나까프리 데코 TNGT(02-546-7764) 스튜디오아파트먼트 마리앤제이 인핑크(02-508-6033) ■ 헤어&메이크업 동휘 오수진(애브뉴준오 02-2138-0605) ■ 모델 권세린 이선영 최지은 이세희 ■코디네이터 박현나 ■ 도움말 황세란(‘나의 운을 바꾸는 얼굴 마사지와 메이크업’ 저자)

2009. 06. 15

긴 머리일 때는 주목 받지 못하다가 머리를 짧게 자르고 인기를 얻은 서인영, 풍성한 웨이브 스타일로 변신한 후 인기 드라마 주인공이 된 장서희 등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운이 좋아진 경우는 많다. 얼굴형에 따라 복이 들어오는 헤어스타일이 따로 있기 때문. 얼굴도 예뻐 보이고 운도 좋아지는, 일석이조 헤어스타일링 가이드.

사각형 얼굴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꿋꿋이 버틸 수 있는 강한 의지의 소유자.
고집불통이라는 소리를 듣거나 남들과 대립하기도 하지만, 추진력이 좋고 의리가 있어 배신하지 않는다. 하지만 불합리한 상황에 접하면 참지 못하고 욱하는 탓에 다른 사람들과 다투는 경우가 종종 있다.
행운이 굴러오는 Hair  Style

Long Hair BEST
얼굴의 각진 부분을 가려주고 얼굴을 갸름해 보이게 하는 롱 웨이브 헤어가 운을 상승시킨다. 단, 앞머리를 내린 뱅 스타일은 얼굴 아래쪽이 강조돼 더욱 각져 보이므로 금물! 이마 가운데 부분은 깨끗이 노출시키고 이마 양옆 부분만 사선으로 가려준다. 뽀글뽀글한 펌보다는 아래로 늘어지는 듯한 컬이 온화한 인상을 준다. 머리를 말릴 때 모근 부분에 바람을 넣어 볼륨을 주며 말린 후, 굵은 원통형 고데기에 머리카락을 몸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감아 굵은 컬을 만들어준다. 스타일링제품을 바르면 무거워 컬이 쳐질 수 있으므로 생략한다.
행운이 굴러오는 Hair  Style

Medium Hair
각진 턱이 드러나는 짧은 단발보다는 턱을 자연스럽게 감싸는 길이가 적당하다. 앞머리는 사선으로 내려 이마가 길어 보이도록 한다. 밑머리는 각진 턱이 강조되지 않도록 굵은 웨이브를 줘 인상을 부드럽게 연출한다. 플레이트형 고데기로 앞머리 끝부분을 바깥말음해 컬을 준다. 모근 부분은 볼륨을 주며 둥글게 말아주고 끝부분은 바깥말음해 뻗치게 연출한다.
PLUS TIP_관상학에서 복이 많다고 하는 얼굴형
V라인이 대세라고 하지만 턱이 뾰족하면 신경질적이고 말년운이 부족하다고 본다. 턱이 적당히 있으면서 갸름한 U자형 얼굴이 복 있는 얼굴이다. 운이 좋아지려면 각진 부위나 광대뼈처럼 튀어나온 부분은 들어가 보이게 하고, 움푹 들어간 곳 없이 전체적으로 완만한 U자형 얼굴로 보이도록 헤어스타일링 한다.


역삼각형 얼굴
얼굴이 작고 선이 가늘어 미인이 많은 얼굴형. 섬세하고 로맨틱하며 감성도 풍부하다. 예민하고 재주가 많은 반면, 능력을 과신해 남의 의견에 귀 기울이지 않는다. 자신만 잘났다고 생각해, 인덕이나 카리스마가 부족한 이들이 종종 있다.
행운이 굴러오는 Hair  Style

Medium Hair BEST!
역삼각형 얼굴을 보완해주는 스타일은 TV 드라마 ‘내조의 여왕’ 주인공인 김남주의 물결 펌. 앞머리로 이마를 가리고 턱 옆부분에 굵은 웨이브를 줘 뾰족한 얼굴에 볼륨을 주는 것이 포인트! 집에서 혼자 고데기로 연출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층이 없는 일자 단발로 자른 후 물결펌을 한다. 머리를 감은 후 머리를 차분하게 연출하는 에센스를 바르고 머리를 말려야 부스스하지 않고 깔끔하다. 머리가 마른 후 잔머리만 왁스를 살짝 발라 마무리한다.
행운이 굴러오는 Hair  Style

Long Hair
얼굴 전체를 드러내면 이마와 턱이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뱅 스타일로 이마를 가리는 것이 좋다. 답답하다면 가르마를 옆으로 타 이마 양옆을 가리는 것도 방법. 턱 아래쪽 머리는 풍성하게 컬을 줘 볼륨 있게 연출한다. 머리를 감은 후 지름 2~3cm정도의 원통형 고데기에 머리카락을 손가락 굵기 정도 집어 바깥 방향으로 둘둘 말아준 후 약 5초 후에 뗀다. 머리 전체를 말아준 후 헤어 에센스를 발라 차분하게 마무리한다.
PLUS TIP_ 재운이 좋아지는 헤어스타일
재운은 코끝을 본다. 코가 적당히 높고 크며 콧망울이 도톰하고 쓸개 모양인 코가 재산복이 많다. 코가 높아 보이려면 앞머리를 풍성하게 내려 이마를 가린다. 얼굴이 작아 보이고 이목구비도 또렷해 보인다.

둥근 얼굴
달걀형처럼 미인이 많은 얼굴형이지만 귀여움도 갖추고 있다. 얼굴이 둥근 사람은 성격이 온화해 어떤 사람과도 잘 사귀며 협동성도 뛰어나다. 다만 여러 사람의 말을 모두 들어주는 성격이라 혼자 속으로 앓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 사람이 끊이지 않아 구설수에 오르기 쉽다.
행운이 굴러오는 Hair  Style

Long Hair BEST!
생머리를 길게 늘어뜨리면 긴 머리가 얼굴을 살짝 가려줘 동그란 얼굴이 길어 보인다. 가운데 가르마보다는 옆가르마가 어울린다. 머리를 감은 후 플레이트형 고데기로 머리를 펴준다. 이때 머리 끝은 살짝 안으로 말아야 인상이 부드러워 보인다. 머리카락이 얼굴에 붙으면 얼굴이 커보이므로 모근쪽 헤어는 볼륨을 주며 펴는 것이 요령. 헤어 에센스를 발라 찰랑이는 머릿결로 마무리한다.
행운이 굴러오는 Hair  Style

Medium Hair
머리를 올려 묶어 귀엽게 연출하는 것도 좋다. 다만 너무 세게 묶으면 동그란 얼굴이 도드라져 보이므로 이마 윗부분에 볼륨을 주고 광대뼈 옆 부분은 최대한 붙인다. 앞머리를 사선으로 내리면 얼굴은 적당히 가리면서도 갸름해 보인다. 정수리 부분에 볼륨을 주며 느슨하게 머리를 묶은 후 드라이어와 롤빗을 이용해 앞머리를 펴서 이마에 붙인다. 귀 위쪽에 실핀을 꽂아 고정한다.
PLUS TIP_ 부부운이 좋아지는 헤어스타일
눈꼬리 뒤쪽 부분의 색이 밝으며 흉터 없이 깨끗하고 살집이 도톰해야 부부사이가 좋다. 뾰루지가 자주 나거나 흉터, 까치발 모양으로 퍼지는 깊은 주름이 있으면 부부 사이에 싸움이 잦고 이혼수가 있다. 부부궁이 좋아지려면 눈 끝을 시원하게 드러내는 것이 좋다.


긴 얼굴
어떤 일이든지 세심하고 끈기 있게 해내며 지구력이 좋다. 일단 일을 맡으면 혼자 남아서라도 묵묵히 끝낼 뿐 아니라 추진력도 좋다. 의지도 있는데다 순발력이 뛰어나 꾸준한 노력으로 성공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경쟁심이 지나쳐 평정심을 잃기 쉽다.
행운이 굴러오는 Hair  Style

Medium Hair BEST!
귀를 살짝 덮는 정도의 짧은 길이가 좋다. 얼굴이 긴 사람은 지적으로 보이기는 하나 우울해 보일 수 있으므로 앞머리를 일자로 내려 이마를 가린다. 옆머리는 웨이브 컬로 풍성하게 연출한다. 전체적으로 컬이 있는 스타일이라 매일 드라이로 연출하기는 쉽지 않다. 눈썹을 살짝 덮는 길이로 앞머리를 자른 후 머리 전체에 디지털 펌을 한다. 머리를 감은 후 모근에 바람을 주며 말려 볼륨을 준다. 머리가 다 마르기 전 왁스를 발라 촉촉하게 마무리 한다.
행운이 굴러오는 Hair  Style

Long Hair
긴 생머리를 늘어뜨리면 긴 얼굴이 더 도드라져 보이므로 앞머리로 이마를 살짝 가리고 옆머리는 펌이나 드라이로 볼륨있게 웨이브를 준다. 머리를 묶을 때는 고데기로 전체 웨이브를 준다음 정수리 부분은 머리에 붙이고, 옆머리를 최대한 볼륨을 줘 묶는다.
PLUS TIP_ 자녀운이 좋아지는 헤어스타일
흔히 눈밑 ‘애교살’이라고 하는 부분이 자녀운을 말해준다. 이곳이 적당히 통통하고 분홍빛을 띠어야 자식운이 좋다. 앞머리로 인해 눈밑에 그늘이 지면 좋지 않으므로 눈을 가리지 않는 짧은 길이로 자른다. 앞머리가 길 경우 종종 쓸어 올려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