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Star’s Beauty

맨얼굴이 더 예쁜~ 김민정의 뷰티 노트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라끄베르(080-023-7007) 제공 || ■ 제품협찬·라끄베르|| ■ 도움말·김수희(메이크업아티스트) ■ 제품협찬·O&L(080-727-5252) 캐시캣(080-023-7007)

입력 2008.05.13 19:58:00

Skin Care
이중세안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맨얼굴이 더 예쁜~ 김민정의 뷰티 노트

잡티 없이 매끄러운 피부가 돋보이는 그는 세안할 때 많은 공을 들인다. 우선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로 눈과 입술의 색조 메이크업을 닦아내고 오일 타입의 클렌저로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메이크업을 지운다. 그 후 폼클렌저로 거품 내 씻어 모공 속 잔여물까지 완전히 닦아낸다. 클렌징 시 오랜 시간 얼굴을 문지르면 모공에서 빠져나온 노폐물이 다시 모공 속으로 들어가 역효과가 나므로 2~3분을 넘기지 않는다. 물로 헹굴 때는 얼굴에 물을 끼얹는 느낌으로 아래에서 위로 여러 번 헹군다. 얼굴에 직접 손을 대지 않고 물로 쳐 올리는 듯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

철저한 모공관리로 피부를 매끄럽게~
한번 늘어난 모공은 줄이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 꼼꼼하게 모공을 관리한다. 일주일에 1~2번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뒤 스크럽제를 이용해 T존 부위를 중심으로 딥클렌징하면 과잉 피지 분비로 모공이 늘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때 힘을 줘 박박 문질러 씻으면 피부 보호막을 손상시켜 탄력이 떨어지므로 부드럽게 문지르는 것이 노하우. 매일 아침저녁 세안 후에는 모공 전용 기초제품을 사용해 모공 속을 깨끗하게 관리한다. 스킨이나 에센스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세안한 뒤 두드리듯 발라주고, 모공이 넓어 보일 때는 차가운 스킨을 화장솜에 듬뿍 묻혀 얼굴에 붙이고 10~15분 후 떼어내는 스킨팩을 한다.

Body Care
규칙적인 운동으로 몸매를 탄력 있게~
군살 없고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은 규칙적인 운동에 있다. 촬영이 없는 날에는 피트니스클럽에서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병행하며 땀을 흠뻑 흘린다. 러닝머신에서 6~8km 속도의 빠른 걸음으로 20~30분간 걸은 뒤 30분 정도 아령과 기구를 이용해 근력 운동을 한다. 운동 전후에는 팔다리를 늘여주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을 빼놓지 않는다. 평소에도 바로 서서 무릎을 곧게 펴고 상체가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숙이는 동작과, 의자 등받이를 손으로 잡고 서서 다리를 뒤로 들어 올리는 동작을 자주 해 군살이 붙는 것을 예방한다.

맨얼굴이 더 예쁜~ 김민정의 뷰티 노트

Her beauty item
1 피지 분비를 조절해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라끄베르 3Z 포어 솔루션 포어 지퍼 세럼. 45ml 2만8천원.
2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없애주는 라끄베르 디톡스 블루 클리어 클렌징 폼. 180ml 1만원.

Make Up
맨얼굴이 더 예쁜~ 김민정의 뷰티 노트

피부톤은 맑고 환하게~
얼굴선을 살리고 큰 눈망울이 돋보이도록 하는 것이 김민정식 메이크업 포인트. 보습 성분이 함유된 기초제품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뒤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톤을 보정한다. 피부톤보다 한층 밝은 파운데이션에 수분크림을 약간 섞어 얼굴에 얇게 펴 바르면 하루 종일 피부가 환하고 윤기 있어 보인다고.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얇게 여러 번 덧발라야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다. 볼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 바르고 이마는 위쪽을 향해 사선으로 반원을 그려가며 바른다. 다크서클, 잡티 등이 생기기 쉬운 눈 아랫부분은 가볍게 두드리듯 바른다. 브러시에 투명 파우더를 묻혀 T존 부분에 털어내듯 발라주고 하이라이터로 광대뼈 윗부분, 이마, 콧등, 인중, 턱을 밝게 표현한다.



볼륨 마스카라로 눈매를 선명하게~
큰 눈망울이 매력적인 그는 누드톤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른 뒤 한 톤 어두운 아이섀도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꼼꼼하게 연결해 그린다. 이때 눈꼬리 부분을 위쪽으로 살짝 빼 그리면 눈매를 그윽하게 연출할 수 있다. 뷰러로 속눈썹을 올려준 뒤 마스카라를 눈썹 한올 한올 빗어준다는 느낌으로 속눈썹 안에서 위로 올리면서 바른다. 속눈썹 중앙 부분에만 마스카라를 덧바르면 눈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핑크 컬러 블러셔와 립글로스로 생기 있게~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연한 핑크 컬러 블러셔를 브러시에 묻혀 광대뼈를 둥글게 감싸는 느낌으로 바르면 혈색이 살아난다. 입술에는 핑크빛 립글로스로 윤기를 줘 사랑스럽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Her beauty item
맨얼굴이 더 예쁜~ 김민정의 뷰티 노트

1 피부를 매끄럽고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O&L 라이트 리플렉션 팩트 SPF25 PA++. 12g 4만2천원.
2 입술을 윤기 있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O&L 컬러 라이트 립글로스. 5.5g 2만4천원.
3 시간이 지나도 번짐 없이 볼륨감 있는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캐시캣 더 플라잉 마스카라. 5g 가격미정.
4 피부에 자연스러운 혈색을 주는 캐시캣 어메이징 크림 블러셔 01호 스윗 핑크. 13g 1만8천원.

여성동아 2008년 5월 533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