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Blog contest

요리 짱! 이지현 주부의 ‘At home’

www.cyworld.com/hyemoo2

기획·한정은 / 사진·최문갑‘프리랜서’|| ■ 장소협찬·Blossom the Shop

2005. 10. 07

달콤한 홈베이킹 레시피로 블로거들 사이에서 스타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지현 주부의 홈베이킹 노하우.

요리 짱! 이지현 주부의 ‘At home’

요리 짱! 이지현 주부의 ‘At home’

아이의 성장일기를 기록하기 위해 시작한 미니홈피에 집에서 만든 케이크, 빵, 쿠키 등의 사진을 찍어 올리면서 인기 블로거로 자리매김한 이지현씨(28). 처음에는 취미로 시작한 일이었지만 케이크를 주문하겠다는 사람도 있고 배우고 싶다는 사람도 많아 곧 베이킹 스튜디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그는 직접 구입해 믿을 수 있는 재료로 엄마의 정성을 듬뿍 담는 홈베이킹이야말로 가족의 웰빙 먹을거리에 제격이라고 말한다. 아이가 먹지 않는 재료나 몸에 좋다는 재료를 이용해 달콤한 간식을 만들 수 있고 주위에 선물하기에도 좋다고. 홈베이킹을 시작할 때는 레시피의 재료 분량을 정확히 맞추고 오븐의 온도, 실온에서 버터를 녹이는 시간 등은 환경에 맞게 달리해야 한다고 한다. 예를 들어 오븐 종류에 따라 온도의 세기가 다를 수 있으므로 레시피의 조리시간을 맞추기보다는 오븐에 맞는 조리시간을 파악하고, 계절에 따라 온도가 달라지므로 실온에서 버터를 녹이는 시간도 조절해야 실패할 확률이 적다고 강조했다.

오븐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홈베이킹
레어치즈케이크

요리 짱! 이지현 주부의 ‘At home’



준비할 재료
오레오쿠키 10개, 버터 50g, 크림치즈 150g, 설탕 약간, 생크림 50cc, 플레인 요구르트 3통, 말린 과일 적당량

티라미수
요리 짱! 이지현 주부의 ‘At home’

준비할 재료
시판 스펀지케이크 ¼개, 젤라틴 1작은술, 물 15g, 크림치즈 90g, 설탕 20g, 생크림 80g, 시럽(뜨거운 물 160g, 커피 3큰술, 설탕 40g), 코코아파우더·슈거파우더 약간씩
만드는 법
① 스펀지케이크는 글라스에 들어갈 크기의 1cm 두께로 잘라 2장을 준비한다.
② 젤라틴은 분량의 물에 불렸다가 살짝 데워서 녹인다.
③ 실온에서 부드럽게 녹인 크림치즈에 설탕을 넣고 핸드믹서로 저어 고루 섞어 크림치즈 반죽을 만든다.
④ 크림치즈 반죽에 거품을 낸 생크림을 넣고 섞다가 젤라틴을 넣고 다시 섞는다.
⑤ 와인글라스의 맨 아래에 스펀지케이크를 넣고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시럽을 ½만 붓는다. 그 위에 크림치즈 반죽을 ½만큼 넣은 다음 다시 스펀지케이크를 넣고 남은 시럽을 부은 후 나머지 크림치즈 반죽을 넣는다.
⑥ 티라미수를 냉장고에 넣어 굳힌 후 코코아파우더와 슈거파우더를 뿌려 장식한다.
몽블랑
요리 짱! 이지현 주부의 ‘At home’

준비할 재료
시판 머핀형 카스텔라 2개, 시판 맛밤 2봉지, 생크림 100g, 설탕 5g, 허브 잎 약간
만드는 법
① 분마기에 맛밤, 생크림, 설탕을 넣고 갈면서 골고루 섞어 밤크림을 만든다.
② 카스텔라는 윗부분을 잘라내고 가운데 부분을 숟가락으로 살짝 도려낸 후 밤크림을 채우고 맛밤 한 알을 넣는다.
③ 짜주머니에 밤크림을 넣은 다음 카스텔라 위에 예쁘게 장식하고 허브잎을 얹어 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