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정희순
입력 2018.05.28 11:27:48
역대급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이 화려하게 컴백했다. 정규 3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를 통해서다. ‘클래스’가 다른 방탄소년단의 컴백 무대는 5월 20일 국내가 아닌 빌보드 뮤직 어워드였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는 지난 5월 18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됐다. 세계적인 팬덤을 거느린 방탄소년단의 파급력은 대단했다. 앨범 발매 후 12시간 후인 이튿날 오전 6시를 기준으로 미국, 영국, 호주, 브라질 등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타이틀 곡인 ‘FAKE LOVE’도 덴마크, 핀란드, 칠레 등 52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장식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타이틀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4시간 55분 만에 조회 수 1천만 건을 넘었다. 유튜브에 공개된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5월 21일 오후 2시 7분 현재 6천3백78만 회를 기록 중이다.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선보인 방탄소년단의 컴백 무대.
그들이 가는 길이 역사

RM과 제이홉, 지민은 평소 자신들의 캐릭터를 반영한 듯한 서로 다른 스타일의 선글라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뷔와 정국, 슈가는 ‘아이돌’ 패션의 필수품으로 여겨지는 마스크로 얼굴의 반 이상을 가렸다.
진과 제이홉이 손에 쥐고 있는 휴대전화도 눈길을 끌었다. 아직 공식 출시 전이던 LG G7 씽큐 제품이었기 때문. 앞서 LG전자는 신규 스마트폰 G7 씽큐 모델로 방탄소년단을 기용했다. 방탄소년단의 앨범 발매일과 LG G7 씽큐 제품의 정식 출시일은 5월 18일로 같았다. LG전자는 “뮤지션으로서 본질에 충실한 탁월한 음악성과 도전 정신, 팬을 대하는 진정성 있는 태도 등이 LG전자의 스마트폰 전략과 일맥상통했다”며 방탄소년단을 선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LG전자는 출시일을 더 앞당길 수도 있었지만,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의 컴백일과 같은 날로 제품을 출시했다는 후문이다. 방탄소년단은 LG전자 외에도 올 들어 KB국민은행, 코카콜라, 푸마, 넷마블게임즈, 야후 재팬 등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 중이다.
디자인 박경옥
사진 뉴스1 REX
여성동아 2018년 6월 65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