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김이연
입력 2004.08.11 16:45:00
새로운 주방용품들이 속속 나오는 요즘, 주부들은 어떤 제품을 가장 편리하게 생각할까.
‘여성동아’ 애독자들이 직접 써보고 추천한 똑똑한 주방용품 베스트 8.
‘여성동아’ 애독자들이 직접 써보고 추천한 똑똑한 주방용품 베스트 8.


4개의 잠금 장치가 있는 밀폐용기로 음식 보관시 냄새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으며, 투명한 용기라 음식물을 구분하기 쉽다.
이래서 좋아요/ 김연희(33,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
밀폐용기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직접 써보니까 이 제품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밀폐가 잘 되기 때문에 국물이 밖으로 흘러나와 지저분해지거나 끈적거리지 않고, 특히 원형 소스통은 고정되어 있는 원터치 마개가 있어서 사용할 때 편리하답니다.
키친플라워 김치자르미


도마와 칼, 밀폐형 보관용기가 하나로 되어 있는, 김치를 자를 수 있는 주방용품. 김치국물이 흐르지 않으며, 김치를 자른 다음 통에 넣어 그대로 보관할 수 있다.
이래서 좋아요/ 박준희(32, 대구시 달서구 월성동)
김치 자를 때 손에 묻으면 냄새도 나고 도마도 지저분해지잖아요. 이 제품은 김치를 쉽게 자를 수도 있어 간편하고, 설거지도 한 번에 할 수 있어 좋아요. 쓰다 보니 김치의 꼭지 부분이 많이 남는데 이때 윗부분을 가위로 잘라서 드시는 게 좋아요.
테팔 핸즈프리 후라이팬


손잡이를 분리한 후 팬을 겹쳐서 수납할 수 있어서 공간활용도가 좋은 제품. 오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플라스틱 뚜껑이 있어 냉장보관도 가능하다.
이래서 좋아요/ 성주은(30,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프라이팬은 손잡이 때문에 보관이 불편하잖아요. 그런데 용기와 손잡이가 분리되니까 싱크대 밑에 보관할 때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아요. 또 코팅이 잘되어 음식이 눌러붙지 않고 설거지할 때도 잘 닦여서 언제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필립스 무선주전자


평면 바닥으로 된 위생적인 열선 처리와 물 한컵이 30초면 끓어오르는 고속 가열방식, 투명한 수위 표시기 등이 특징. 물이 끓거나 물이 없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안전하다.
이래서 좋아요/ 정원경(35, 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
아기에게 분유를 먹일 때마다 물을 끓이기가 번거로웠는데 시어머니가 선물해주셔서 사용하고 있어요. 적은 양의 물을 끓일 때 가스를 켤 필요가 없어서 좋고, 빨리 끓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되죠. 주전자가 뜨거워지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어요.


밀폐용기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이 음식물의 영양소 파괴나 부패를 지연시켜준다. 음식물의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용도와 내용물에 따라 다양하게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이래서 좋아요/ 정유빈(31,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백석동)
음식을 넣어두면 신선도가 오랫동안 유지되어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크기나 모양이 다양해서 내용물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고요. 특히 직사각형 용기를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데, 대파나 국수, 스파게티 등을 부서지지 않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답니다.
푸르미 야채과일 살균세척기


초음파를 이용해 야채와 과일에 남아있는 농약 성분을 없애주고 살균효과도 있는 제품. 야채와 과일 외에도 젖병과 식기 등을 살균·세척할 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래서 좋아요/ 하미향(37,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야채나 과일을 씻을 때 아무리 잘 닦아도 농약 때문에 항상 마음이 놓이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특히 여름에 위생에 신경써야 하는 주방용품이나 식기까지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어 좋아요.
부원 도깨비 방망이


주서, 믹서, 혼합, 다지기, 거품내기, 커터, 분쇄 기능이 하나로 되어 있는 다용도 주방도구. 작동법이 쉽고 어떤 용기에나 사용할 수 있다.
이래서 좋아요/ 황보주(34, 포항시 북구 득량동)
아이들을 위해 과일 주스를 만들거나 멸치·다시마 등의 마른 재료를 갈아 천연 조미료를 만들 때 사용하면 좋아요. 특히 아침에 요구르트, 과일, 마 등을 한꺼번에 갈아 식사 대용으로 먹는데, 생각보다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해요.
해피콜 압력팬


팬 가장자리에 실리콘 패킹이 있어 음식 본래의 수분과 향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 조리할 때 팬 안쪽에 생기는 수분이나 기름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기름받이가 있다.
이래서 좋아요/ 강민주(36,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
생선이나 고기를 굽고 나면 가스레인지 주변이 지저분해지잖아요. 압력팬을 사용하고부터는 음식 냄새가 잘 나지 않고, 또 기름도 튀지 않아서 아주 편리해요. 또 코팅이 잘 되어 있어 사용 후 키친타월로 닦아주기만 해도 깨끗해진답니다.
여성동아 2004년 8월 488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