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imple Cooking

소면을 이용한 스피드 요리

■ 기획·오지은 ■ 사진·지재만 기자 ■ 요리·김현지

2004. 05. 13

김치와 쓱쓱 비비거나 맑은 장국을 부어주면 금세 한 그릇 요리가 완성되는 부드러운 소면을 이용한 스피드 요리 3.

소면을 이용한 스피드 요리


■ 준비할 재료
소면 400g, 쇠고기 150g, 김치 1-6포기, 무순 적당량, 고기양념(간장 1큰술, 설탕 2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파 2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김치양념(깨소금·참기름·설탕 1큰술씩, 송송 썬 실파 2큰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얇게 썬 쇠고기는 고기양념을 하여 팬에 구워 식힌다.
② 김치는 송송 썰어서 김치양념에 버무린다.
③ 냄비에 소면을 넣고 한번 끓어오르면 찬물을 붓는다. 이렇게 2~3번 반복한 후 면이 익으면 꺼내어 찬물에 비비면서 헹군다.
④ 그릇에 면을 담은 후 양념한 김치와 고기를 얹고 무순으로 장식해 낸다.

완자장국소면
소면을 이용한 스피드 요리


■ 준비할 재료
소면 400g, 멸치 50g, 물 8컵, 달걀 2개, 다진 쇠고기 50g, 두부 15g, 간장·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다진 마늘 ½큰술, 참기름 ½큰술, 밀가루·쑥갓 적당량, 청·홍고추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물에 멸치를 넣고 끓인 후 가제에 걸러 간장과 소금으로 간하여 장국을 만든다.
② 두부를 으깨어 물기를 꼭 짠 후 쇠고기, 소금, 후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을 넣고 치댄 다음 1cm 크기 완자를 빚는다.
③ ②에 밀가루를 묻힌 다음 달걀 푼 물에 담갔다 건져 팬에 지져낸다.
④ 나머지 달걀 1개는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여 지단을 부쳐낸 후 가늘게 채썬다.
⑤ 냄비에 소면을 넣고 삶아 익으면 건져 1인분씩 나누어 둔다.
⑥ 그릇에 소면을 담은 후 장국을 붓고 완자, 달걀 지단, 쑥갓, 청·홍고추를 얹는다.

새우소면말이 튀김
소면을 이용한 스피드 요리


■ 준비할 재료
중하 8마리, 생소면 50g, 양배추잎 2장, 알파파·무순·붉은 고추 약간, 마늘 2쪽, 튀김기름 적당량, 칠리소스(다진 마늘 1큰술, 케첩 3큰술, 칠리소스 3큰술)

■ 만드는 법
① 새우는 소금물에 씻어 머리와 꼬리를 남겨두고 껍질을 벗기고 등쪽 내장을 제거한다.
② 새우에 밀가루를 묻힌 후 생소면을 말아 170℃의 기름에 튀긴다. 마늘도 얇게 저어 함께 튀겨낸다.
③ 달군 팬에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칠리 소스와 케첩을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④ 채썬 양배추를 접시에 소복히 담고 무순과 알파파, 튀긴 마늘을 얹는다.
⑤ 튀긴 새우를 양배추 샐러드 주변에 담고 칠리소스를 곁들어 상에 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