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er Beauty secret

이아현의 안티에이징 다이어리

“부지런함만이 피부 나이를 멈출 수 있어요”

■ 기획·윤수정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의상&소품협찬·이상봉 율미아스텝 쵸베리 셀린느 비쵸바쵸 ■ 제품협찬·크리니크 달팡 아모레퍼시픽 SK-Ⅱ ■ 장소협찬·지앙 ■ 헤어·장인숙(박승철헤어스투디오) ■ 메이크업·박지숙(박승철헤어스투디오) ■ 코디네이터·하수진

입력 2004.01.05 17:11:00

드라마 ‘왕의 여자’에 출연 중인 탤런트 이아현.
틀어 올린 머리와 한복 차림새가 더욱 단아해 보이는 것은 하얗게 빛나는 피부 때문이다. 피부는 물론 몸과 마음도 항상 젊게 유지하고 싶다는 그녀의 안티에이징 미용법.
이아현의 안티에이징 다이어리

이아현의 안티에이징 다이어리

“엄마 친구분들이 그러세요. ‘네 나이 때 너의 엄마 피부에 비하면 ‘피부’도 아니다’고요. 그만큼 엄마 피부가 좋으세요. 맨얼굴이라도 분을 바른 듯 뽀얗고 고우시죠.”도자기 인형처럼 빛나는 피부를 가진 탤런트 이아현(31)은 ‘좋은 피부’의 비결을 어머니 덕으로 돌렸다. 그의 좋은 피부는 현재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 ‘왕의 여자’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사극은 현대극처럼 진한 메이크업을 할 수 없잖아요. 이마와 얼굴 윤곽을 그대로 드러내는 만큼 부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하면 눈에 거슬려 보이죠. 순종적인 역할이라 이미지를 살리려면 더더욱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해야만 해요. 피부가 좋지 않았다면 할 수 없었을 거예요.”

주름과 탄력 저하, 미리미리 대비하기
피부에 대한 고민이 없을 것 같은 그녀에게도 걱정이 되는 것은 주름과 탄력 저하. 얼굴 클로즈업이 많은 사극에 출연하면서 더욱 신경이 쓰인다고 한다.
“건성피부는 쉽게 주름이 생긴다고 하잖아요. 저는 세수한 뒤 아무것도 바르지 않으면 얼굴이 심하게 당기는 편이에요. 이렇게 피부가 건조하니까 화장품을 고를 때도 수분이 듬뿍 들어있는지 깐깐하게 따져보고 고르죠. 피부가 촉촉해야 편안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까요. 피부가 좋다고 방심했다가는 금세 늙어요. 부지런함만이 피부 시계를 멈출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아현의 안티에이징 다이어리

촬영이 없는 날은 선크림과 립밤만 바른다. 아무리 가벼운 메이크업이라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는 것이 그의 생각. 메이크업 가방 속에 클렌징 제품을 넣고 다니면서 촬영이 끝나면 바로 메이크업을 지운다고. 세안 후에는 아이크림, 토너, 에멀전, 에센스를 꼼꼼하게 바르고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넥크림도 빼먹지 않는다. 피부에 탄력을 주기 위해 전문 에스테틱에서 일주일에 한번 정도 마사지를 받는데 시간이 없어 가지 못할 때는 시트 타입의 마스크로 대신한다.
“음식은 가리는 것 없이 다 잘 먹는 편이지만 라면과 인스턴트 음식은 되도록 피하죠. 커피는 워낙 좋아하질 않아서 잘 안 마시고 녹차, 카모마일티, 재스민차를 즐겨 먹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생과일주스를 마시는데 작은 요구르트 1개에 사과 ¼개, 오렌지 ½개, 바나나 ½개를 갈아서 먹어요. 새콤달콤해서 기분도 상쾌하고 바나나가 들어가서인지 포만감도 느껴져요. 매일 비타민이랑 칼슘제도 꼭 챙겨 먹어요. 피부에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바르는 것처럼 신체의 노화를 막기 위해서죠.”

요가로 바른 자세와 탄력있는 몸매 만들기
뮤지컬 무대에 서면서 자연스럽게 시작한 재즈 댄스에 이어 최근에는 요가의 재미에 푹 빠졌다. 요가를 시작하면서부터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마음에 여유가 생겨 새벽까지 녹화가 있어도 피로가 덜하다고.
“처음 시작했을 때 너무 힘들었어요.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움직이니까 팔다리 안 쑤신 곳이 없었죠.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적응이 되면서 몸이 부드러워지는 느낌이 오더라고요. 매일 빠지지 않고 가요. 낮에 시간이 없을 때는 밤 9시에 시작하는 클래스라도 갈 만큼 요가에 푹 빠져 있어요.”
구부정한 허리, 움츠린 어깨만큼 사람을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것은 없다며 요가를 통해 바른 자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다가오는 봄에는 명신대 연극영화학과에 겸임교수로 출강해 학생들을 가르쳐야 하는 만큼 젊은 문화를 이해하려고 노력 중이다. ‘피부는 물론 신체와 정신, 3가지가 모두 젊어야 진정한 안티에이징에 성공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그에게서 싱그러운 봄의 새싹 같은 에너지가 느껴졌다.

이아현의 안티에이징 다이어리

- 생과일주스와 함께 상쾌한 하루 시작하기
- 건강한 피부와 튼튼한 뼈를 위해 비타민과 칼슘제 챙겨 먹기
- 목주름 예방을 위한 넥크림 빼먹지 않고 바르기
- 피부노화의 적,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크림 바르기
- 메이크업을 하더라도 가능한 한 빨리 지우기
- 인스턴트 음식은 사절! 녹차와 허브티 많이 마시기
- 매일매일 요가로 피로를 날려 보내기
- 피부가 지쳤을 때 마사지와 시트팩으로 영양 듬뿍 주기
- 잠들기 전에 머리 감고 꼭 자연 바람으로 말리기
- 고침단명, 낮은 베개를 베어 건강도 챙기도 목주름도 예방하기



이아현의 화장대 구경
이아현의 안티에이징 다이어리

1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선크림 솔레이 퓔트랑. 달팡.
2 건성 피부를 위한 클래리파잉 모이스처 로션 1. 크리니크.
3 수분 공급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SK-Ⅱ.
4 얼굴과 목에 탄력을 주는 컨트롤 리프트 페이스&넥크림. 아모레퍼시픽.
5 눈가 주름과 다크서클을 완화사키는 리페어웨어 아이크림. 크리니크.

여성동아 2004년 1월 481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