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ar`s sweet home

신윤정의 로맨틱 하우스

‘여성동아’와 함께 두달간 고쳤어요!

■ 기획·윤수정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스타일링·이승은

2003. 09. 01

청순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탤런트 신윤정. 결혼과 함께 잠시 브라운관을 떠나있던 그가 새집으로 이사하면서 ‘여성동아’와 함께 두달간의 대대적인 개조공사를 했다. 벽지며 타일, 바닥재까지 손수 골라 더욱 애착이 간다는 그의 로맨틱 하우스를 최초로 공개한다.


◀ 바닥에는 스노우메이플 마루를 깔고 소파 패브릭과 중문까지 화이트로 통일해 탁 트인 느낌을 주는 거실. 핑크톤의 액자와 이국적인 플라워 프린트가 있는 쿠션을 놓아 밋밋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다.바닥 시공은 해피우드에서 했고 쿠션은 슈가홈 제품.
▶ 거실에서 침실쪽으로 연결되는 공간에 중문을 달아 공간을 분할하는 효과를 냈다. 거실에서 바라다보이는 벽에 플라워 프린트 벽지를 바르니 화이트 문짝, 거실 벽과 어우러져 로맨틱한 느낌을 준다.


“꽃무늬가 너무 많나요? 공주병이라고 흉보면 어쩌나….”
개조 후 처음 찾은 탤런트 신윤정(33)의 집은 화이트와 파스텔톤 플라워 프린트가 조화를 이루는 로맨틱 하우스. 공사기간 내내 밤잠을 설쳐가며 고른 벽지, 타일, 가구, 조명 등으로 ‘신윤정 스타일의 집’을 만들어낸 것이다.
“사실 제가 인테리어 전문가는 아니잖아요. 막연히 어떻게 집을 꾸미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막상 공사에 들어가니 맘대로 되지는 않더라고요. ‘어디의 물건이 예쁘다’고 소문이 난 곳은 다 돌아다녔죠. 벽지와 패브릭도 플라워 프린트로 맞추려고 며칠을 고민했는지 몰라요. 왜 꽃무늬도 패턴이나 컬러에 따라 다른 분위기가 나잖아요.”
자칫 휑해 보일 수 있는 화이트 일색의 공간에 거실은 핑크, 침실과 아이방은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준 것도 그의 아이디어. 거실 베란다는 확장공사 대신 바닥만 돋워 코지코너로 꾸몄다. 침실과 아이방은 기존의 구조를 그대로 살려 침실창 쪽에는 벤치, 아이방에는 수납용 서랍이 달린 침대를 짜 넣었다.
“저랑 신랑은 새로 꾸민 집에 대만족인데 세은이는 좀 불만인가 봐요. 집이 온통 하얗고 깨끗해서 ‘이제 마음대로 놀 수도 없다’며 볼멘소리를 하더라고요.”
작년 봄 마지막으로 출연했던 SBS 드라마 ‘엄마의 노래’를 끝으로 공백기간을 갖고 있는 그는 내년쯤 복귀할 생각이라고 한다. 그동안 딸아이가 눈에 밟혀 바깥 활동을 줄였는데 그 어린 딸이 어느덧 엄마와 아빠를 챙기는 의젓한 아이로 자라 연기에 대한 꿈을 조심스럽게 다시 펼칠 수 있을 것 같다고.


◀ 원래 구조를 살려 격자창과 갤러리 문을 달아준 침실창 아래 공간에 벤치를 짜 넣었다. 창의 미니커튼과 벤치 상부 패브릭, 침대의 포인트 쿠션을 블루톤으로 맞춰 산뜻한 느낌이 난다. 천장과 벽에는 크리스털 장식이 달린 샹들리에와 브래킷을 달았다. 미니커튼, 샹들리에, 브래킷은 슈가홈 제품.
▶ 침실의 반대쪽 벽면에는 갤러리문이 달린 붙박이장을 짜 넣었다. 화이트오크 마루와 함께 깔끔한 공간을 만들어준 벽지는 (주)명품벽지did의 4546-1(천장), 4572-1(벽).


◀ 욕실 바닥에는 나무 무늬가 있는 타일을 깔고 샤워부스를 설치했다. 모던한 느낌의 세면대와 앤티크 스타일 거울, 브래킷이 어울려 이국적인 욕실이 완성되었다.
▶ 베란다의 코지코너는 딸 세은이가 가장 좋아하는 곳. 세로로 길게 만든 벤치에 앉아 책을 읽는 모습이 그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없다고 한다.


◀ 화이트톤으로 꾸민 주방과 다이닝룸. 싱크대 위쪽에는 꼭 필요한 상부장 하나만 달아 덜 답답해 보인다. 투박한 질감의 식탁과 쿠퍼 소재의 전등갓과 크리스털 비즈가 달린 샹들리에가 자칫 들뜰 수 있는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어준다.싱크대는 라이프시스템 제품.
▶ 화이트 문짝에 실버 컬러의 심플한 손잡이가 달린 싱크대를 ㄱ자 모양으로 짜 넣었다.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반찬냉장고와 레인지후드는 하츠제품.




◀ 딸아이가 유치원에서 돌아오는 시간에 맞춰 간식을 준비해 함께 즐긴다는 신윤정. 바삭하게 구운 토스트에 딸기잼을 발라주면 세은이가 무척 좋아한다고. 토스터는 물리넥스 제품.
▶ 가스레인지 근처에 아이가 갈까봐 조마조마하다면 꼭 추천해 주고픈 원적외선 오븐레인지. 헬러코리아 제품.

신윤정의 로맨틱 하우스


1 블루 컬러와 화사한 꽃무늬 패브릭으로 꾸민 딸 세은이의 방. 한쪽 벽에 꼭 맞게 침대를 짜 넣었는데 아래쪽에는 서랍을 달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머리쪽에는 가벽을 만든 다음 브래킷을 안쪽에 달았다. 하늘색 벽지는 ㈜명품벽지did의 6548-1, 커튼과 브래킷, 침구는 슈가홈 제품.
2 아이가 움직이다가 머리를 다칠 수 있겠다 싶어 벽 안쪽에 브래킷을 설치한 세심한 배려가 엿보인다.
3 아이방의 미닫이문에 코르크판을 부착하고 아이가 그린 그림을 꽂아 장식했다.
4 미닫이문만 달려 있어 잡동사니를 쌓아두는 용도로밖에 쓸 수 없었던 공간에 시스템가구를 설치해 드레스룸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시스템가구는 크라징 제품.

신윤정의 로맨틱 하우스


신윤정의 로맨틱 하우스

“화이트톤에 포인트 컬러를 섞어 화사하게 꾸몄어요”
시공 및 설계한성ID
개조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시공을 담당한 한성ID는 리모델링 및 가구를 맞춤, 제작하는 토털 인테리어 전문 회사. 문정동과 대치동에 직영점이 있으며 자체 가구공장이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가구를 제작해준다. 이번 개조에서는 겨울철 난방의 효율성을 높이고 외부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베란다를 확장하지 않고 바닥만 돋워 별도의 공간으로 꾸몄다. 침실과 거실 사이에는 중문을 설치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고, 아이방과 거실에 컬러 벽지를 사용해 밋밋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다. 문의 02-430-4200(문정점), 02-554-5408(대치점) www.hansungid.com
원적외선 오븐레인지㈜헬러코리아
헬러코리아는 독일의 명품 주방 가전 브랜드. 신윤정네 주방에 설치한 제품은 원적외선 오븐레인지(ESF 642/02(W))로 화이트 싱크대에 빌트인 되는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기를 이용하는 제품이라 가스 폭발의 위험이 없는 것이 장점. 또한 자동타이머 기능과 음식 속까지 고루 익혀주는 바비큐 기능이 있으며 오븐 내부는 청소가 쉬운 특수 소재로 되어 있다. 문의 1544-4977 ww.heller.co.kr
패브릭&샹들리에슈가홈
로맨틱한 디자인의 패브릭과 샹들리에를 주문 제작할 수 있는 곳. 잡지와 방송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 스타일리스트들이 디자인한 감각적인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 개조에서는 플라워 프린트가 있는 거실 쿠션, 파란색 벨벳에 레이스로 장식한 침실의 포인트 쿠션과 미니커튼, 로맨틱한 느낌의 아이방 커튼과 침구를 제작했다. 문의 02-2643-7003 www.sugarhome.com
반찬냉장고&후드하츠
레인지후드와 빌트인 가전 전문 브랜드 하츠에서 싱크대 상부에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반찬냉장고(DRF-80C)와 레인지후드(RNH-90)를 제공했다. 특히 레인지후드에 장착된 강력 흡입 필터는 음식 냄새를 제거하여 쾌적한 주방으로 만들어준다. 두 가지 제품 모두 화이트 컬러의 빌트인 방식이라 깔끔한 주방을 만드는 데 한몫했다. 문의 02-3438-6700 www.haatz.co.kr
소형가전물리넥스
프랑스의 소형가전 전문 브랜드 물리넥스. 유럽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과 색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주부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로 이사한 신윤정을 위해 커피메이커와 토스터, 그리고 조리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만능 블렌더와 전기주전자를 선물했다. 문의 02-2262-4100
벽지㈜명품벽지did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색감의 명품스타일 벽지 브랜드. 패턴과 질감이 다양해 원하는 느낌의 벽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 거실의 천장과 침실, 아이방에 실크벽지인 4u 컬렉션(4546-1, 4557-1), 거실 벽에는 비원 컬렉션(7719-1)을 시공해 공간을 넓고 환하게 보이도록 했다. 아이방 침대 안쪽에는 뭉게구름 무늬가 귀여운 느낌을 주는 D&D 컬렉션(6548-1)을 시공했다. 문의 02-2141-3540 didwallpaper.com
시스템가구크라징
크라징은 공간활용 수납 시스템가구를 생산하는 업체로 이번 개조에서 드레스룸을 시공해주었다. 이번에 시공한 제품은 특수강철 소재 위에 세라믹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녹이 슬지 않는 것이 특징. 원하는 공간에 따라 자유롭게 구조를 변경할 수 있어 자투리 공간도 짜임새 있게 사용할 수 있다. 문의 02-2692-4446 www.krazing.co.kr
바닥재해피우드
국내에 시판중인 다양한 바닥재를 취급하고 있는 해피우드. 소비자의 예산과 원하는 인테리어 분위기에 따라 전문가가 제품을 추천해준다. 이번에 시공한 바닥재는 화이트톤의 차분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구정마루의 스노우메이플. 고급스러운 나뭇결이 그대로 살아 있고 긁힘이나 오염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문의 02-482-1904
주방가구라이프시스템
붙박이장과 싱크대 및 각종 맞춤가구 전문 제작업체. 집안 분위기와 구조에 맞춰 실용적인 제품들을 제작해준다. 이번에 시공한 신윤정네는 주방이 넓은 편이라 한쪽 벽에 별도의 그릇장을 짜 넣은 대신 싱크대의 상부장을 없애 쾌적한 조리공간을 만들었다. 또 화이트 문짝과 심플한 디자인의 실버 컬러 손잡이를 매치, 세련된 주방을 완성했다. 문의 02-470-4627
조명예스조명
주택조명 전문 업체로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집안 분위기에 어울리는 다양한 디자인의 조명을 구입할 수 있는 곳. 화사한 집안 분위기를 위해 거실에는 할로겐 간접조명을 시공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 집안 곳곳에 소형 할로겐 등을 달아 야간에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했다. 문의 02-422-7032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