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owto #beauty

Ace of Base

인생 메이크업 베이스, 갖고 있나요?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18. 01. 04

겨울철 오후 2시만 되면 잔주름 사이에 파운데이션이 끼고 모공 하나하나가 선명한 점처럼 보인다면, 당신의 피부엔 메이크업 베이스가 꼭 필요하다는 얘기입니다.

겨울메이크업 베이스 왜 필요한가

평소처럼 메이크업을 하고 중요한 모임에 참석했다가 잠깐 거울을 본 순간, 코와 입 주변에 하얗게 일어난 각질과 얼룩덜룩 들뜬 파운데이션, 그로 인해 더 선명해진 잔주름을 보고 당황스러웠던 경험,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문제의 원인은 다른 계절에 하던 메이크업 제품과 과정을 겨울에도 그대로 유지했다는 것. 칼바람이 부는 겨울,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파운데이션 바르기 전 탄탄한 기초공사가 필요하다. 에센스와 크림을 충분하게 바른 뒤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메이크업 베이스로 코팅 막을 씌워야 하는 것. 마무리가 보송한 제품보다는 촉촉하고 영양감이 풍부한 메이크업 베이스가 겨울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건성, 지성, 복합성 피부 타입으로 제품을 고르지 말고 건조하면서 푸석한 느낌인지, 피부 결이 거친 느낌인지 피부 컨디션에 따라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1 디올 백스테이지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브러쉬 - 라이트 커버리지 11 7만 원.
2 16브랜드 16갱스모이스트 퍼프 5개 1만5백 원.

1 클라뷰 화이트 펄세이션 아이디얼 액트리스 백스테이지 크림 SPF30PA++ 
진주 추출물이 함유돼 자연스럽고 환한 피부 광채를 연출한다. 메이크업베이스와 프라이머, 자외선차단제, 펄 베이스, 픽서까지 메이크업에 필요한 총 5단계 기능이 모두 포함됐다. 30ml 2만8천 원.

2 겔랑 로르 래디언스 베이스 
수분 베이스 제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고 메이크업을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플레이크 형태로 수분스무딩 젤에 담겨 있는 24K 골드는 피부에 생기를 더해 광채 메이크업을 위한 베이스를 만들어준다. 30ml 9만7천 원.

3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올데이 브라이트너 N SPF50+PA++++ 
스킨 마스크 효과의 낮 전용 화이트닝 모이스처라이저로, 피부톤을고르게 정돈시켜주고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면 하루 종일 촉촉함이 유지되는 것이 장점. 50ml 7만5천 원.



4 디올 디올스킨 포에버&에버웨어
소프트-포커스 베일로 피부 결을 즉각적으로 정돈한다. 모공 및 피부 결점을 가려주고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높여 완벽한 피부톤을 유지할 수 있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 30ml 6만5천 원.

5 조성아TM 봉긋필 
밋밋한 얼굴에 볼륨감을 채워주는 젤 크림 제형의 안색 크림. 미세한 핑크 빛 펄감이 함유돼 메이크업 전후 단계에 톡톡 두드리듯이 펴 발라 주면 자연스러운 피부톤업 효과와 더불어 봉긋한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다. 13ml 3만5천 원.


어떻게 바를까

메이크업 베이스도 종류가 다양하다. 프라이머 기능을 함유, 울퉁불퉁한 피부 결과 모공을 커버하는 메이크업 베이스는 손으로 얇게 바른 뒤 톡톡 두드려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시킨다.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주는 톤 업 베이스는 구석구석 꼼꼼하게 커버하는 스펀지를 사용해서 바르고,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글로 베이스는 브러시로 펴 발라야 촉촉함은 살리고 지속력은 배가 될 수 있다.

이것도 알려드릴게요

촉촉한 메이크업 베이스도 부족하게 느껴지는 극건성 피부나, 코 · 입 주변 등 각질이 잘 생기는 부위를 케어하는 꿀팁. 메이크업 베이스와 페이스 오일을 4 : 1 비율로 섞어 바르면 지속력도 좋아지고, 촉촉함도 더 오래 유지된다. 지성 피부나 복합성 피부의 경우 페이스 오일의 유분감이 부담스럽다면 스킨 케어 단계에서 크림을 생략해도 좋다.

1 루나 프로 워터 밤 50ml 2만8천 원.
2 RMK 메이크업베이스 30ml 4만4천 원.
3 에스쁘아 블렌딩스폰지 1만원 대.
4 에뛰드하우스 님프광채 볼류머 3호 25g 1만5천 원.

photographer 홍태식 designer 이지은도움말 김민우(메이크업 아티스트) 
제품협찬 겔랑, 디올, 에뛰드하우스, 루나, 시세이도, 에스쁘아, 조성아TM, 클라뷰, 16브랜드, RMK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