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06월호
 
[Global Village│그리스]

그리스풍 패션 & 인테리어

요즘 전 세계적으로 인기!
기획·정윤숙 기자
글·김이연‘자유기고가’
사진·정경택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사진제공·감마(www.gamma-presse.com) 베라왕

그리스 여신의 옷을 연상시키는 패션 스타일과 고대 그리스 신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리스풍 패션과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여신들의 모습에서 영감얻은 그리스 패션

고대그리스 여신들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패션 스타일로 드레이프(주름 장식)를 한껏 살려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멋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몸에 달라붙지 않으면서도 몸의 곡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감기기 때문에 은근한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여성미가 포인트

①②베라왕 2005 컬렉션에서 선보인 그리스 스타일의 드레스. 가슴 라인과 절개선이 고대 그리스 여신 아테나를 연상시킨다.

③강렬한 컬러에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델린 앙드레 의상으로 그리스 스타일을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그리스 패션은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인 옷인 키톤(Chiton)이나 튜닉(Tunic), 히마티온(Himation) 등을 현대적으로 변형시킨 것. 그리스에서 영향을 받아 좀 더 실용적으로 변형된 로마풍 의상도 그리스 스타일에 포함된다. 그리스 의상은 앞트임이 없고 허리 부분을 제외하면 몸에 붙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드레이프를 만드는 것이 특징. 그중 키톤은 그리스의 대표적인 의상으로 사각형의 천을 접어 어깨를 장식핀(피뷸러, Fibula)으로 고정시키고 가는 띠로 허리를 묶는 형태다.

디자이너들이 현대적으로 해석한 그리스풍 의상으로는 여신들의 드레스를 연상케 하는 주름 장식에 같은 소재의 벨트로 허리를 강조한 원피스, 주름을 넣은 시폰 소재 블라우스, 자잘한 꽃무늬를 넣은 튜닉 원피스 등이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나비 소매 블라우스도 그리스 패션 중 하나. 시폰이나 실크처럼 얇은 소재로 만들어져 자연스럽게 늘어지는 편안한 실루엣은 여신의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 이때 속살이 비치는 시폰이나 부드러운 실크, 리넨 소재를 사용해 여성미를 강조한다. 또 여밈 부분을 좌우로 포개는 랩 스타일 상의나 랩 스커트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랩 스타일 상의나 나비 소매 시폰 톱은 데님 스커트나 데님 팬츠와 함께 입으면 개성 있는 옷차림이 된다. 또 우아한 주름의 시폰 스커트나 원피스에는 가죽끈으로 발등부터 발목까지 묶는 스타일의 그리스풍 샌들을 매치하면 시원한 여름 의상을 완성할 수 있다.

   (계속)

 
 
| 1 | 2 | 3 | 4 |
 
 
 
관련기사
- [Global Village│그리스]그리스인들의 라이프스타일 & 음식
- [Global Village│그리스]영화 ‘나의 그리스식 웨딩’에 등장하는 그리스 대표 요리 & 장수 음식 7
- [Global Village│그리스]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 [Global Village│그리스]신화 읽고 음악 들으며 그리스 문화 즐겨요! 영화·음반·책 올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