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weet War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기획·한여진 기자 | 진행·한은선 프리랜서 | 사진·이기욱 기자

2014. 10. 15

백화점 디저트 숍이 핫 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다. 서울 주요 백화점들이 화려한 라인업으로 달콤한 배틀에 나선 것. 백화점의 명예를 건 디저트 전쟁, 당신의 점수는?

+ Chocolate

로이즈 초콜릿 in 신세계백화점 본점

1983년 홋카이도에 설립된 일본의 대표적인 초콜릿 브랜드 ‘로이즈’. 전 세계 카카오 산지에서 엄선한 최상급 카카오빈만 사용해 최고급 초콜릿을 선보인다.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생초콜릿이 유명한데, 홋카이도산 생크림과 초콜릿의 환상적인 조화가 만들어낸 쫄깃한 식감이 독보적이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록키마운틴 초콜릿 팩토리 in 롯데백화점 본점

미국 콜로라도 주의 작은 초콜릿 가게로 시작해 현재는 미국 내 가장 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는 34년 전통의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록키마운틴 초콜릿 팩토리’. 초콜릿을 입은 사과는 록키마운틴만의 비법으로 아삭함을 유지하는 게 특징. 다양한 초콜릿이 즐비한 쇼케이스는 보는 것만으로도 달콤함에 취할 정도다. 최고급 수제 초콜릿인 기타드 초콜릿과 부드럽게 늘어나는 고품질 캐러멜을 원재료로 사용해 초콜릿의 풍미를 더욱 돋운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 Cheese Cake

주니어스 치즈케이크 in 롯데백화점 본점

뉴욕에서 치즈케이크가 가장 맛있는 가게로 유명한 주니어스. 뉴욕 3대 치즈케이크로 손꼽히는 브랜드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치즈케이크를 사서 나오는 모습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오바마 치즈케이크’로 더욱 명성을 높였다. 설탕 함량이 낮고 치즈 함량이 높아 진한 풍미가 자랑이다. 국내 생산이 아닌 항공편으로 미국에서 직접 공수해와 오리지널의 맛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치즈케이크팩토리 in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한번 맛보면 ‘진짜 치즈케이크’의 신세계를 열어준다는 ‘치즈케이크팩토리’. 현재 미국에 1백70여 개 매장이 있고 케이크 종류만 50가지가 넘을 정도로 명성이 높은 치즈케이크 브랜드다. 치즈케이크팩토리가 입점했다는 소식에 긴 줄을 서서 사먹을 정도로 대박을 터뜨렸다. 이국적이면서 부드럽고 진한 맛이 일품이니 치즈케이크의 정수를 느껴보길 권한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 신세계백화점 본점 푸드마켓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신세계백화점의 엄격한 상품 기준에 맞춰 선정된 프리미엄 디저트를 만날 수 있는 곳. 가장 먼저 ‘레이디엠’ ‘로이즈 초콜릿’ 같은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디저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특히 파티셰리존은 소신 있는 오너 파티셰들이 운영하는 핫한 브랜드들이 동종 업계 최초로 입점하여 다양하고 특별한 프리미엄 디저트 세계를 선사한다. 대표적으로 서래마을에서 유명한 정통 프랑스 스타일 디저트 숍 ‘오뗄두스’, 프랑스 정통 건강빵 브랜드 ‘라몽떼’, 수제 바움쿠헨 전문점 ‘하루노유키’가 입점해 있다. 더불어 고유의 떡과 다과 등 한식 디저트를 소개하는 신세계 떡방이 있어 품격 있는 전통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ADD 서울시 중구 소공로 63 OPEN 월~목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금~일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30분 TEL 1588-1234

+ Ice cream

펠앤콜 in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최고급 천연 재료로 소량 제조하는 스페셜 아이스크림 전문점이다. 홍대에서 처음 인기를 끌기 시작한 ‘펠앤콜’은 인공 색소와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깻잎, 베이컨, 막걸리 등 다양한 아이스크림 메뉴를 개발해, 호기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브릭팝 in 신세계백화점 본점

형형색색에 눈이 먼저 즐겁고 생생한 맛에 반하는 아이스크림 전문점 ‘브릭팝’. 향신료나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통과일 수제 아이스바가 인기다. 과일을 통째로 간 슬러시에 생과일을 입체감 있게 넣어 만든 스틱 아이스바 형태는, 매장에서 당일 제조, 당일 판매해 신선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밀크1981’을 구매하면 3백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하는 ‘BRICK in ACTION’ 캠페인 중.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 갤러리아백화점 고메이 494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서울의 ‘맛집 집결지’라고 할 수 있는 갤러리아백화점 고메이 494. 디저트 분야 국내 최고의 맛집을 유치해 메뉴별 검증된 전문점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이태원의 정통 미국식 파이 전문점 ‘타르틴’, 소량 생산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홍대의 ‘펠앤콜’, 치즈케이크의 신세계를 여는 ‘치즈케이크팩토리’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 최고의 디저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최근 레트로 시크를 콘셉트로 리모텔링한 인테리어도 인상적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343 OPEN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TEL 02-410-7114

+ Pie&Tarte

타르틴 in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이태원에서 이름을 날리는 정통 미국식 수제 파이 전문점 ‘타르틴’. 셰프의 집안에서 내려온 레시피로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하나하나 만들어 파이 크러스트 모양이 제각각인 것이 특징이다. 마가린이나 파이믹스를 사용하지 않고 밀가루, 달걀, 버터 등을 직접 반죽해 제대로 된 파이를 만든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쉘위 in 롯데백화점 본점

쇼케이스 안의 완벽하고 아름다운 타르트가 가장 먼저 눈을 유혹하는 ‘쉘위’. 케이블 TV에 방영돼 더욱 유명해진 곳으로,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최상을 맛을 내는 타르트로 발길을 붙잡고 있다. 토실한 쉘위의 타르트는 한번 맛보면 꼭 다시 찾게 된다고. 베이스와 필링, 토핑이 다양해 골라 먹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최근 디저트 핫 플레이스로 재탄생한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 리뉴얼 콘셉트가 ‘디저트 매장 강화’일 만큼 디저트 브랜드 구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뉴욕 3대 치즈케이크로 유명한 ‘주니어스 치즈케이크’와 청담동 로드숍을 시작해 프리미엄 생크림롤로 입소문난 ‘40192롤’을 백화점 최초로 선보였다. 그 외에도 로드숍에서의 인기와 스타 셰프 운영으로 검증받은 벌꿀 아이스크림 ‘소프트리’, 타르트 전문점 ‘쉘위’, 초콜릿 전문 브랜드 ‘제이브라운’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ADD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81 OPEN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금~일 연장 영업할 경우 오후 8시 30분까지) TEL 02-771-2500

+ Boutique Cake

피카 in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스웨디시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곳. 스웨덴의 전통 케이크 레시피대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매일매일 케이크를 굽는다. 풍부한 맛의 향연을 선사하는 레드벨벳케이크가 베스트셀러. 치즈케이크, 머랭 등 여러 식감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피카만의 그라무치즈케이크 역시 특별하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레이디엠 in 신세계백화점 본점

국내 오픈 소식이 전해지면서 케이크 러버들을 설레게 한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 ‘레이디엠’. 2004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한 케이크 부티크숍으로, 가이드북 ‘자갓(ZAGAT)’에서 3년 연속 디저트 부문 1위로 선정한 케이크의 성지와 같은 곳이다. 뉴욕 현지와 동일한 맛을 내기 위해 엄격한 감독 아래 제조되고 있다는데, 특히 스무 겹의 크레이프와 우유크림을 층층이 쌓은 크레이프케이크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식품관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디저트 브랜드들을 국가대표급 라인업으로 구축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디저트 브랜드가 전체 식품관 브랜드의 1/3을 차지할 만큼 공을 들여 구성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원하는 디저트를 한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피카’ ‘롤링핀’‘보뚜 아시아’ 등 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디저트 맛집과 ‘피에르 에르메’, ‘고디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디저트 브랜드를 유치해 디저트 천국을 이뤄가고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17 OPEN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금~일 연장 영업할 경우 오후 8시 30분까지) TEL 02-552-2233

떠먹는 디저트

토로로 in 롯데백화점 본점

2초에 한 개씩 팔리는 일본의 인기 푸딩 브랜드 ‘파스텔’의 레시피를 그대로 재연한 ‘토로로’ 푸딩. 젤라틴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달걀노른자를 넣어 바로 굳히는 토로로만의 비법으로 만들어 식감이 기막하게 부드럽다. 천연 바닐라빈을 넣어 입안에 감도는 바닐라 향도 일품이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비스테까 in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태원 경리단길의 이탤리언 레스토랑 ‘비스테까’에서 선보이는 진한 풍미의 티라미수. 디저트로 내는 티라미수가 워낙 인기라 따로 티라미수만을 위한 매장을 연 것. 젤라틴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마스카르포네치즈의 함량이 높아 비교할 수 없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매장에서 직접 원두를 갈고 에스프레소를 내려 신선하게 만들고 있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보뚜 아사이 in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가로수길에서 줄서서 먹는 웰빙 디저트로 유명해진 ‘보뚜 아사이’의 아사이볼. 모델 미란다 커의 몸매관리 비법으로 더욱 유명세를 탔다. 슈퍼 푸드인 아사이베리 스무디를 베이스로 키위, 파인애플, 블루베리, 청포도 등 생과일이 올라가는데, 주문하는 즉시 과일을 잘라 토핑한다. 건강을 생각한 슈퍼 푸드와 달콤상큼한 과일이 제대로 어우러져 든든한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다.

백화점 완전체 디저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