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elf Service

YOU’VE GOT NAILS

물과 네일은 셀프!

기획·이성희 | 사진·홍중식 기자

2014. 09. 30

기본 컬러 2만원대, 젤 네일은 5만원 이상. 적지 않은 비용에 영화배우나 하는 줄 알았던 네일 아트가 대중화 시대에 접어들었다. 맨살이 비치는 손발톱으로 외출하는 게 민망한 애티튜드가 된 것. 큰맘 먹고 네일바에 들어가지만 내 마음에 드는 디자인 찾기도 쉽지 않다.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박은경 네일 아티스트로부터 셀프 네일 기술을 전수받아 잠재된 나의 예술성을 손톱 위에서 발휘해보자.

YOU’VE GOT NAILS
화장이 잘 받기 위해선 피부가 좋아야 하는 것처럼 네일 아트 역시 손톱이 매끈하고 튼튼해야 완성도가 높아진다. 셀프 네일 케어의 기본은 염증이나 손톱 형태의 변형을 막기 위한 올바른 관리. 첫 단계는 손톱을 적당한 길이로 자른 뒤 표면을 갈고 큐티클을 정리하는 것. 큐티클 오일을 듬뿍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르거나 따뜻한 물에 손가락을 담가 큐티클을 불린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전용 푸셔로 큐티클을 살살 밀어 올린다. 이때 큐티클을 과도하게 제거하면 손톱이 감염되거나 부어오를 수 있으니 ‘발본색원’의 욕심을 버리고 지저분한 부분만 부드럽게 민다. 밀려 올라온 큐티클을 니퍼로 끊어주듯 정리하면 기본 손톱 손질은 완성! 마무리로 핸드크림을 발라 손과 손톱에 영양을 공급한다.

YOU’VE GOT NAILS
1 에스쁘아 인텐시브 네일 큐티클 니퍼 부식되거나 날이 쉽게 무뎌지지 않는 코발트 스테인리스로 만들었다. 2만원.

2 에스쁘아 인텐시브 네일 큐티클 푸셔 손톱 표면의 곡선에 맞게 디자인해 손톱의 손상 없이 깔끔하게 큐티클을 정돈하는 라운드형 푸셔. 1만원.

3 반디 네일큐어 보타닉 큐티클 오일 천연 식물성 허브 오일 성분이 큐티클의 건조함을 방지하고 네일 리페어 효과를 촉진한다. 큐티클 주변에 적당량을 덜어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 흡수시킨다. 14ml 4만원.

INSPIRATION BY PERFUME BOTTLE



YOU’VE GOT NAILS
How to

YOU’VE GOT NAILS
향수 보틀에서 모티프를 얻어 레드와 블랙으로 베이스 컬러를 바른다. 그 위에 도트 봉을 이용해 리드미컬한 도트 패턴을 콕콕 찍어준다. 도트 봉이 없다면 면봉이나 이쑤시개를 이용해도 좋다. 보틀 캡부분의 골드 포인트는 골드 라인 테이프를 사용해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연출했다.

1 나스 네일 폴리쉬 수프 캔 15ml 2만7천원.

2 스킨푸드 이지 네일 라인 테이프 2호 골드 1천5백원.

INSPIRATION BY TRUMP CARD

YOU’VE GOT NAILS
How to

YOU’VE GOT NAILS
트럼프 카드의 하트, 스페이드, 클로버, 다이아몬드 패턴을 손톱 위에 수놓았다. 작은 손톱 위에 그림 그리는 것이 어렵다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네일 스티커를 활용한다. 시판 제품 중 원하는 패턴이 없다면 인터넷에서 패턴을 찾아 레이저 프린트를 한다. 출력된 프린트를 물로 적신 뒤 손톱 위에 출력된 면이 닿도록 올리고 꾹 누르면 마술처럼 패턴이 손톱 위에 옮겨질 것. 마무리로 톱코트를 발라 번짐을 방지한다. 익숙해지면 붓을 이용해 직접 그리는 것도 방법이다.

1 반디 네일락커 화이트 앱솔루트 14ml 2만원.

2 미샤 워터프리데칼 네일스티커 2천원.

INSPIRATION BY WHITE WINE

YOU’VE GOT NAILS
YOU’VE GOT NAILS
How to

화이트 와인의 반짝임을 손톱 위에 고스란히 옮겨 담았다. 우선 원하는 베이스 컬러를 바른다. 손톱 위를 꽉 채워 발라도 좋지만 투명 테이프를 사용해 프렌치 네일을 연출해도 좋다. 빛에 반사해 반짝이는 와인은 특별한 재료가 아닌 어느 가정집에나 있는, 부엌에서 요긴하게 쓰이는 쿠킹포일을 사용했다. 메탈릭한 쿠킹포일 위에 골드 네일 컬러를 바른 뒤 작게 조각내 원하는 곳에 붙이면 간단하다.

코드네일 젤리드 바이올렛톡 10ml 6천원.

네일아티스트·박은경

모델·윤선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