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show me the FORTUNE 06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2017. 05. 29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그동안 불안하고 초조한 상황이었다면 앞으로 행운이 찾아올 것이니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려보자. 상황이 점차 밝아지고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 60년생 문 밖으로 나가면 행운을 만나니, 모임이나 여행에 길하다.
72년생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을 가지고 행동해야 할 때. 배우자를 향한 애정 표현에도 좀 더 과감해보자.
84년생 근심하던 집안 문제가 해결된다. 마음도 뿌듯하고 가족 간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된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당신의 나태와 안이함은 내일의 눈물로 돌아올 것이다. 잠시라도 다른 곳에 눈을 돌리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자기 점검을 철저히 해야 할 것. 61년생 참고 또 참는 것이 상책이다.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화를 내야 가족 간의 화목만 해칠 뿐이다.
73년생 노력한 만큼의 소득을 얻는다. 재물운에 압박이 들어오는 운이니 근검절약으로 극복하자.
85년생 분명하다고 생각했던 일이 불투명해진다. 지금은 때가 아니니 실행에 옮기지 말고 기다려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러저러한 일들로 분주하나 능률이 떨어진다. 자신의 언행 중에 수정할 부분들에 대해 고민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개선해나가야 할 것. 62년생 잠시 어려움을 겪겠으나 이 고비를 무난하게 넘긴다면 또다시 즐거운 일이 일어날 것. 여행이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겠다.
74년생 시작은 어려우나 결국 좋은 방향으로 끝날 것이니 미리 걱정하며 애태울 필요는 없다.
86년생 친구가 찾아오거나 예기치 못했던 사건으로 새로운 인연을 만난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때로는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해내야 한다는 욕심을 버리고 물 흐르듯 순리대로 흘러가도록 두는 것이 나을 수 있다. 한발 물러서는 자세를 갖는 것이 좋겠다. 63년생 집안일이나 경조사에 참석할 일이 많아진다.
75년생 시작만 하고 끝을 맺지 못할 우려가 있으니 도중하차하는 일이 없도록 마음을 굳게 먹을 것. 일을 천천히 진행시키는 것이 실속 있다.
87년생 친구들 간에 우정을 확인해 기쁘지만 실속은 없는 편. 기분에 휩쓸린 지출에 신경 쓰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배신을 당하거나 소중한 것을 잃을 수도 있는 운세. 진정 당신을 위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가려낼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 64년생 주변 사람과 의견이 대립되니 결정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독자적으로 결정하고 행동하면 가족 간의 불화를 초래할 것.
76년생 베푼 만큼 돌려받으니 마음 씀씀이를 넉넉하게 가질 것.
88년생 조심하고 경계한다면 잘못이나 실수는 적어질 것이다. 중요한 판단에 가족의 조언을 받아들이면 좋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당신 안에 충만한 에너지가 밖으로 나갈 기회만을 노리고 있으니, 남보다 더 바쁘게 움직이며 무엇이든 최선을 다해보도록. 65년생 잠시 굴곡은 있겠으나 결국은 당신의 뜻대로 일이 진행된다. 자신이 없어 생각 속에 담고만 있었던 일도 이룰 수 있을 것.
77년생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기면 주저하지 말고 실행에 옮겨보자. 새로운 길을 찾을 수도 있다.
89년생 일 욕심도 건강이 받쳐줘야 펼칠 수 있을 것. 뛰어나가기 전에 자신의 건강부터 챙겨보도록.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원인 없는 결과는 없는 법. 무엇이 상황을 이렇게 만들었는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데 집중한다면 당신의 노력이 빛을 발하게 될 것이다. 66년생 고집은 주변 사람과 마찰을 불러올 뿐이다. 한발 물러서는 자세로 임하라.
78년생 공연히 마음이 조급해져서 모든 일에 서두르게 된다. 한 박자 쉬어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90년생 밑천을 많이 들이는 계약을 추진하면 실패할 우려가 크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안정권을 선택하도록.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는 순간을 맞이할 운세. 열과 성의로 최선을 다했건만 그만큼의 성과가 없어 실망하고 있었다면 다시 힘을 내보자 67년생 그동안 꾸준히 노력해왔다면 기대 이상의 결과를 거두는 행운을 만날 것.
79년생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좋은 소식이 온다. 금전운이 상승하니 기분 좋은 시기를 맞이하게 된다.
91년생 헤어졌던 연인이나 연락이 끊겼던 사람에게서 소식이 오는 등 대인 관계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예상된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고독의 그림자가 깊게 드리우고 있으나 마음먹기에 따라 운세가 달라질 수 있다. 마음을 다스리고 결정한 내용에 최선을 다하면 괴로움에서 벗어난다. 68년생 지나간 날들에 대한 회한에 잠긴다. 잘했다고 생각했던 일도 후회가 되니 기분이 가라앉은 탓이다.
80년생 애정 문제에 있어서 너무 조바심을 내어 상대를 지치게 하거나 욕심을 부리는 것은 금물이다.
92년생 사랑이 없다면 생기도 없다.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마련해보도록.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큰 성과를 기대하기에는 에너지가 부족하다. 스스로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하는 일마다 걸림돌에 걸리거나 정체될 징조가 보인다. 69년생 큰 욕심은 버리고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것. 뒤늦게 무언가 해보겠다고 뛰어드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81년생 불안정한 현실 속에서 그나마 현명한 선택은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것.
93년생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것은 좋지만 실제로 실행해보겠다는 마음을 먹는다면 위험하다. 무엇보다 현실성 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우선일 듯.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람의 일생이라는 것이 늘 평온한 나날만 계속되는 것은 아님을 기억하자. 현실에 순응하는 마음이 당신을 편하게 해줄 것이다. 58년생 오래된 인연이 멀어지는 운세니 친구, 가족들에게 한 번 더 신경 쓰도록.
70년생 사고 싶은 물건이 보이더라도 일단은 참고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 헛되게 금전 지출이 늘어날 수 있는 운세.
82년생 제 눈에 안경이라는 말이 있다. 매사 한 템포 늦춰 새 활로를 모색해볼 시기다.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것은 다음 달로 미룰 것.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재 당신의 운세는 매우 희망적이다. 그럼에도 하는 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당신의 부정적인 마음이 그 원인일 것. 59년생 불운을 탓하기 전에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돌아보도록 하자. 남들에게 한 만큼 되돌려 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
71년생 앞을 내다보는 안목이 뛰어나니 희망에 찬 계획을 설계할 수 있다.
83년생 상대가 당신에게 맞춰주기를 바라며 자기 자신만을 위한 요구를 거듭하는 동안 뜨거웠던 사랑은 식어버리고 다툼만 잦아진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