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7월의 일기예보를 위한 쇼핑 리스트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5.07.06 23:19:00

일기예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예정입니다. 고온다습한 날씨에서 벗어나 쾌적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는 ‘7월에 꼭 필요한 쇼핑 아이템’을 뷰티, 패션, 리빙 파트별 전문가 25인이 추천했습니다. 위시 리스트에 올려두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아이템이 가득하니 시원한 여름 즐기세요.


BEAUTY

7월의 일기예보를 위한 쇼핑 리스트

1 유니베라 스킨케어 100 150ml 3만5천원
“알로에 원료를 100% 사용한 에센스로 높은 온도로 인해 피부가 붉게 상기됐을 때 바르면 쿨링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복합성인 제 피부에 안성맞춤이죠. 외출 후 피부가 민감해졌을 때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팩처럼 사용해도 Very Good!” 이한경(여성동아 기자)

2 맥 벨룩스 펄퓨전 섀도우 4g 6만3천원, 테크나콜 라이너 0.35g 2만6천원
“서머 메이크업을 확실하게 즐기는 방법은 바로 블루 아이 메이크업이죠. 맥 벨룩스 펄퓨전 섀도우는 물에 적셔 사용하면 메탈릭한 윤기가 나고, 마른 채로 바르면 부드럽게 빛나는 시어한 느낌을 낼 수 있어요. 여기에 맥 테크나콜 라이너로 아이라인을 마무리하면 매혹적인 블루 아이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안호선(뷰티 블로거)

3 프레쉬 로즈 페이스 마스크 100ml 8만2천원대
“데일리 마스크 제품으로 민감해지기 쉬운 여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는 일등공신이에요. 쿨링 젤 타입으로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로즈워터와 장미 꽃잎이 피부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피부에 장미가 피어나는 느낌이 들어요. 오이 추출물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피부에 진정 효과까지 주니 여름 피부을 가꾸는 데 이만한 제품이 없겠죠.” 장영은(메이크업 아티스트)



4 일리 프레쉬 모이스춰 선크림 50 PA+++ 80g 1만4천원대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며 흡수력이 좋아 보디는 물론 얼굴까지 커버 가능한 제품으로 여름마다 꼭 쓰고 있어요. 향긋한 유자 향이 나 보디 퍼퓸 역할까지 하는 스마트 아이템이죠. 무엇보다 넉넉한 용량에 합리적인 가격이 마음에 쏙 들어요.” 임은정(뷰티 홍보)


7월의 일기예보를 위한 쇼핑 리스트

5 미키모토코스메틱 에센스 마스크 6장 12만원
“마스크 1장당 17ml의 에센스가 들어 있어 피부 피로를 빠르게 개선해주는 시트 마스크예요. 보습 효과가 뛰어난 진주 콘키올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5가지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더해줘요. 쿨링 효과도 있어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여름밤에 사용해도 좋아요.” 정수현(프리랜서 뷰티 기자)

6 이니스프리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300ml 7천원
“여름에 자외선을 많이 쬐거나 일광 화상이 생겼을 때면 꼭 이니스프리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을 발라 피부를 진정시켜요.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했다가 민감해진 얼굴, 팔, 다리 등에 발라주면 금세 진정돼요. 보습 효과까지 있어 자외선을 받아 건조해진 피부에 사용하면 딱이랍니다.” 문경원(피부과 전문의)

7 아벤느 오 떼르말 150ml 1만7천원
“아벤느 오 떼르말 미스트는 온천수가 담겨 있어 햇볕에 자극받은 피부에 뿌리면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세안 후 토너로 사용해도 좋지만 휴대하고 다니면서 더울 때마다 얼굴과 목 부분에 뿌리면 피부 온도가 쑥 내려가요.” 손희정(메이크업 아티스트)

8 헤라 UV 미스트 쿠션 SPF 50+ PA+++ 15g×2 4만5천원
“수분 미스트, 자외선 차단, 미백, 쿨링, 메이크업 기능이 함께 있어 제가 가장 사랑하는 뷰티템이에요. 수정 메이크업 때 사용해도 뭉치거나 들뜨지 않고 쿨링 효과까지 있어 벌써 두 개째 사용하고 있어요.” 박윤경(뷰티 블로거)

9 에스티로더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150ml 13만5천원대
“마이크로 발효 영양소가 피부를 맑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제품이에요. 냉장고에 차게 보관했다가 더위에 피부가 붉고 뜨거워졌을 때 듬뿍 바르면 쿨링과 재생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답니다.” 조애경(가정의학과 전문의)



FASHION

7월의 일기예보를 위한 쇼핑 리스트

1 아디다스 클라이마칠 스페셜 티셔츠 5만9천원, 쇼츠 4만9천원, 러닝화 16만9천원
“탁월한 공기 순환 작용으로 격렬한 운동 중에도 열을 효율적으로 분산시키는 쿨링 트레이닝 티셔츠와 쇼츠, 러닝화예요. 티셔츠는 신체 중 열이 가장 많이 나는 등과 목 부분에 3D 알루미늄 쿨링 도트를 적용해 운동하는 내내 시원함이 느껴져요.” 최은초롱(여성동아 기자)

2 스와치 아쿠아 시계 화이트 11만6천원, 오렌지 22만5천원
“아쿠아 시계를 컬러별로 두세 개 장만해뒀다가 스타일에 맞춰 매치하면 유니크한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생활 방수가 되기 때문에 물 닿을 일 많은 요즘 아주 유용하죠.” 심예빈(프리랜서 패션 기자)

3 푸마 래시가드 7만4천원
“이번 시즌 비치 아이템 중 가장 핫한 것이 바로 래시가드예요. 저는 몇 년 전부터 애용하고 있는데, 래시가드를 입을 때는 수영복 팬츠를 화려하게 매치해야 스타일리시해 보인답니다.” 안수명(패션 스타일리스트)

4 스프리스 젤리 플립플롭 2만9천원
“장마에도, 무더위에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젤리 플립플롭을 추천해요. 플랫한 젤리 플립플롭은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으므로 최대한 발등을 드러내는 디자인을 고르고 쇼츠나 하이웨이스트 스커트와 매치하세요.” 김설희(패션 블로거)


7월의 일기예보를 위한 쇼핑 리스트

5 리타 라피아 해트 12만9천원
“패션 피플들의 서머 머스트 해브 아이템 중 하나가 라피아 해트죠. 저도 여름이 되면 라피아 해트를 즐겨 쓰는데, 이번 시즌에는 와이드 팬츠를 자주 입어 중성적인 느낌의 파나마 스타일을 애용하고 있어요. 라피아 해트는 패브릭 끈에 변화를 주면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요. 도시에서는 모노톤이, 휴양지에서는 플라워 패턴이 잘 어울려요.” 이한나(패션 블로거)

6 하비쥬 귀걸이 가격미정, 스와로브스키 뱅글 72만원
“블링한 스와로브스키 액세서리로 서머룩에 포인트를 주세요. 심플한 룩에 볼드한 스와로브스키 뱅글을 매치하거나, 리넨 원피스에 컬러감이 살아 있는 귀걸이를 코디하는 식으로 화려함을 더하면 세련돼 보여요.” 임손영(하비쥬 CEO)

7 발렌시아 블루 슬리브리스 원피스 19만8천원, 도그마바이꼬르뽀 화이트 백 71만8천원
“휴양지에서 마린 룩으로 입기 좋은 블루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추천해요. 장식을 거의 배제한 루스한 스타일을 선택하면 휴양지뿐 아니라 도심에서도 잘 어울린답니다. 블루 슬리브리스에 화이트 백을 매치하면 세련된 마린 룩 완성!” 김예림(모델)

8 소사이어티오브골든제이 실버 링 9만원, 브레이슬릿 50만원
“제가 추천하는 서머 아이템은 묵직한 느낌의 실버 액세서리예요. 실버는 소재 자체가 시원한 느낌을 줘 여름만 되면 잇 아이템 반열에 오르는데, 이번 시즌에는 볼드한 디자인이 유행이에요. 볼드 실버 링과 브레이슬릿은 하나만 해도 멋스럽고 스키니한 디자인과 레이어링해도 스타일리시해 보여요.” 유민희(패션 스타일리스트)

9 린다페로우럭스by한독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1백18만원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몇 개를 쇼핑 리스트에 올려두고 무얼 살까 고민하다가 이지적인 느낌의 핑크 골드 컬러 미러 선글라스와 키치한 느낌의 블루 캐츠아이 선글라스로 결정. 상반된 스타일이라 옷차림에 따라 번갈아가며 요긴하게 쓸 것 같아요.” 안미은(여성동아 기자)



LIVING

7월의 일기예보를 위한 쇼핑 리스트

1 코웨이 인버터 제습 공기청정기 APD-1015B
‘코웨이 인버터 제습 공기청정기 APD-1015B’는 강력한 공기 청정과 제습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한 제품. 4단계 항바이러스 헤파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실내공기 속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 및 유해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제거해 요즘 꼭 필요한 제품이다. 제습 기능은 인버터 컴프레셔 방식을 적용해 하루 최대 16L의 제습이 가능하며, 제습 효율은 2.71L/kwh로 높였다. 소음은 속삭이는 대화 수준인 31dB로 아이 방에 둬도 부담이 없다. 국내 최초로 에너지 절약 정도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를 전면부에 적용해 실시간으로 에너지 절감을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절전모드부터 파워모드까지 있어 최소 16%부터 최대 70%까지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월 렌털료 3만9천9백원(등록비 10만원), 일시불 1백33만원.

“찌는 듯한 더위에는 공기가 상쾌하고 습도 조절만 잘해도 한결 쾌적하게 보낼 수 있잖아요. 그래서 올여름에 큰맘 먹고 구입한 제품이 바로 코웨이 인버터 제습 공기청정기예요. 항바이러스 헤파 필터 시스템을 적용한 공기 청정 기능이 있어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와 유해 바이러스까지 제거해준다고 해요. 하루 최대 16L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제습 기능이 함께 있는 것도 마음에 쏙 들어요. 어린아이나 어르신이 있는 집에는 꼭 필요한 아이템인 것 같아요.” 한여진(여성동아 기자)


7월의 일기예보를 위한 쇼핑 리스트

2 런빠뉴 쿠션 22만원, 블루 와인잔 각 8만원
“여름이 되면 항상 유행하는 컬러가 바로 블루. 올해는 그중에서도 시원한 느낌의 에메랄드 컬러가 유행이에요. 에메랄드 컬러 가구나 쿠션, 오브제로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면 집 안 온도가 5℃는 내려갈 거예요.” 권순복(공간 디자이너)

3 네오플램 컬러펍 보틀 각 1만2천원
“네오플램 컬러펍 보틀은 찬 음료를 보관할 때 유용해요. 병 입구에 나선형 홈이 없어 뚜껑을 살짝만 비틀어도 쉽게 열리고 잠긴 후에는 물이 새지 않는 것이 특징이죠. 블록처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어 냉장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추천 이유예요.” 오용은(푸드 스타일리스트)

4 센소다인 각 100g 5천5백원
“차가운 음식을 즐겨 먹는 여름철에는 치아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죠. 저는 시린이 완화에 효과적인 센소다인 치약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오리지날과 후레쉬, 후레쉬젤, 멀티케어 등 4종류 중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해요. 제가 쓰는 후레쉬와 후레쉬젤은 질산칼륨이 치아 신경에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을 막아주는데, 젊은층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답니다.” 강현숙(여성동아 기자)

5 자라홈 물고기 접시 12만9천원
“얼마 전 한눈에 보고 반한 물고기 디자인 접시예요. 접시에 샐러드나 과일을 담아 테이블을 세팅하면 바닷속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재미있어요.” 김영빈(요리 연구가)

6 자라홈 대나무 거울 12만9천원, 이케아 라탄 체어 4만9천원
“내추럴한 나무 아이템은 시원함은 물론 편안한 느낌까지 더해 여름 인테리어에 제격이죠. 그중 라탄이나 대나무 소재를 추천하는데, 저는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적인 이케아 라탄 체어와 자라홈 대나무 거울을 쇼핑 리스트에 올렸어요.” 진은영(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7 달앤스타일 글라스 화기 1만8천원, 에잇컬러즈 한지 조명 갓 1만원
“시원한 느낌의 유리나 한지 소품을 추천합니다. 컬러 글라스 화기를 창가에 두거나 조명에 한지 갓을 씌우기만 해도 쿨한 느낌을 더할 수 있거든요. 창문에 블라인드나 발 대신 한지를 붙여 뜨거운 햇살을 가리는 것도 방법이에요.” 박지현(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기획 · 한여진 기자 | 사진 · 지호영 기자 홍태식 이상윤 김도균 REX | 패션 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여성동아 2015년 7월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