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IP

동안 얼굴 만드는 셀프 에스테틱

김태희 부럽지 않다

기획 한여진 기자 사진 동아일보 DB || ■ 사진제공 REX ■ 참고도서 ‘천연화장비책’(동아일보사)

2010. 01. 13

동안 얼굴 만드는 셀프 에스테틱

(왼쪽 위) 피부 타입에 따라 알아야 할 세안법과 천연화장법, 천연비누·천연화장품 만들기 등 천연 미용법에 대한 A to Z를 소개하고 있다.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관리법이 담겨있다.



피부 탱탱 동안 세안법

요즘은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더 큰 칭찬으로 들린다. 어려 보이기 위해서는 생김새나 옷차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피부가 좋아야 한다. 피부가 주름 하나 없고 탄력 있으며 촉촉하면 어려 보일 뿐 아니라 귀티가 느껴진다. 이런 동안 피부를 만드는 첫걸음은 올바른 세안이다.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때 제거하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모공이 커지는 것을 막아 ‘어린’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올바른 세안이란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선택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없애는 것. 세안제는 피부 보호막은 보호하고 노폐물과 피지는 깨끗이 없애주는 천연비누를 사용한다. 겨울철에는 추위 때문에 피부 표면의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므로 보습 효과가 있는 시어버터, 코코아버터, 윗점 오일, 카렌듈라 오일 등이 들어있어 비누를 고른다.
세안 후 지압점을 눌러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혈색이 좋아진다. 목뒤 중앙에서 양옆으로 3cm 정도 떨어진 움푹 들어간 곳, 눈가를 감싸는 뼈를 따라 눈꼬리까지, 눈 밑 중앙, 눈 앞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 광대뼈 라인, 턱 라인을 엄지나 검지로 눌러 지압한다.

How to 동안세안법

동안 얼굴 만드는 셀프 에스테틱

1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후 가제 수건에 비누를 문질러 거품을 충분히 낸다. 2 양손으로 가제 수건의 비누 거품을 꼭 짜서 걷어낸다. 3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비누 거품을 양쪽 볼에 동글리듯 10회 문지른다. 4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코 양옆을 위아래로 10회 문지른다. 5 손가락 끝을 이용해 이마를 동글리듯 10회 문지른다.






동안 얼굴 만드는 셀프 에스테틱

6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귀 앞 얼굴선을 따라 위아래로 10회 문지른다. 7 입을 오므린 후 입술 주변을 손가락 끝으로 동글리듯 10회 문지른다. 8 검지와 중지로 턱선을 왔다 갔다 하며 10회 문지른다. 9 물로 헹군 뒤 수건으로 얼굴을 살짝 찍듯 톡톡 두드린다. 10 물기가 어느 정도 남아 있을 때 양손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리면 피부 탄력을 높일 수 있다.



동안 얼굴 만드는 볼륨 마사지
세안 후 턱·목·이마를 마사지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겨 한층 어려보인다. 마사지 할때는 로션이나 크림을 충분히 발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갸름한 턱선 만드는 V라인 마사지 동안은 귀에서 턱까지가 짧은 것이 특징. 나이가 들어 늘어진 턱 아래 피부를 업시켜주는 마사지다. 꾸준히 하면 턱이 올라가 김태희 같은 턱선이 만들어진다.

동안 얼굴 만드는 셀프 에스테틱

1 오른손의 검지와 중지만 펴고 나머지는 주먹을 쥔 상태에서 턱 아래에 손을 놓는다. 손가락을 턱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살짝 두드린다. 양쪽을 15회씩 반복한다. 2 마사지 크림이나 로션을 손에 충분히 덜어 양손으로 문질러 따뜻하게 한다. 쇄골에서부터 귀 뒤쪽까지 양손을 이용해 위로 마사지한다. 3 중지와 약지로 반대쪽 귀 뒤 꺼진 부분을 살짝 누른다. 양쪽을 5회씩 번갈아 반복한다. 4 양 검지 둘째 마디를 이용해 턱 중앙을 살짝 누른 뒤 턱선을 따라 귀 뒤까지 쓸어올린다. 귀 바로 앞을 살짝 누른다. 5회 반복한다.




목선 갸름해지는 H라인 마사지 림프 순환이 원활해져 목선이 갸름해진다. 일주일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갸름한 목선으로 인해 얼굴선도 돋보인다.

동안 얼굴 만드는 셀프 에스테틱

1 귀 앞쪽에 양손 중지를 놓고 손바닥을 얼굴에 얹는다. 귀 앞의 폭 들어간 곳을 살짝 원을 그리며 5회 마사지한다. 2 ①에서 귀를 따라 위쪽으로 올라가 귀 뒷부분을 원을 그리듯 5회 마사지한다. 3 마사지 크림이나 오일을 손에 바르고 비벼서 온도를 높인다. 귀 뒤에 손을 대고 목 근육을 따라 쇄골까지 쓸어내린다. 5회 반복한다. 4 쇄골에 손가락을 대고 심장 쪽으로 3~5회 쓸어내린다.




환한 이마~ C라인 마사지 볼록한 이마는 입체감을 주고 화사한 인상을 만든다. 밝은 인상을 만드는 이마 마사지는 일주일에 3회 이상 꾸준히 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동안 얼굴 만드는 셀프 에스테틱

1 중지와 약지로 이마 오른쪽부터 왼쪽까지 누른다. 2 손과 이마에 마사지 크림을 바른다.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양손을 번갈아가며 위로 올리며 마사지 한다. 3회 이상 반복한다. 3 주먹을 가볍게 쥔 채 엄지를 눈썹 중앙에 얹고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을 5회 이상 반복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