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2015. 11. 26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수에 어긋나는 일을 하면 그만큼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니 욕심을 부리지 말 것. 가까운 사람들과의 갈등이 예상되니 금전 거래는 하지 말아야 한다.
60년생
무리한 부탁을 받고 곤란해질 수 있다. 손실이 예상되니 정중히 거절하는 것이 상책.
72년생
왕비가 되려면 남편을 왕으로 대접해줘야 한다. 먼저 사랑을 베풀도록.
84년생
주위 사람들이 당신의 여린 마음을 이용하려는 때니 조심하는 것이 최선이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원하는 한 가지는 반드시 이루어지는 운세다. 세금 납부, 은행 업무, 보험 등 서류는 매사 철저히 확인하라.
61년생
가정을 이끌어가는 기둥은 바로 당신이다. 감정적으로 처리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대처하도록.
73년생
경제적인 일이나 건강에서 문제가 동시에 발생할 수 있다. 그럴수록 침착하게 대처해야 한다.
85년생
잠시 어렵다고 너무 기죽거나 위축될 것 없다. 모두 마음먹기 달린 것이다. 남의 잘못은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마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려운 시기니 적절하게 타협하라. 조급한 마음에 함부로 움직이면 더 깊은 수렁에 빠져든다. 집안의 경사로 인해 혈육의 정을 새삼 깨우치게 된다.
62년생
가족이 원하던 곳에 합격하는 경사가 생긴다.
74년생
주변 사람들과 소통의 단절로 서운한 감정이 쌓일 수 있으니 대화하는 시간을 늘리고 건강이나 신상에 관심을 기울이도록.
86년생
인생사에 영원한 것은 없는 법. 지금 이 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승리의 길이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개인적인 일보다는 단체 활동에 주력하라. 초반에는 지지부진한 듯 보여도, 후반부터는 일이 잘 풀릴 운세.
63년생
알게 모르게 건강이 많이 상했다. 이달 중순부터는 바빠지니 조금이라도 여유 있을 때 휴식을 취해둘 것.
75년생
사랑에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배우자가 아무리 미워도 원망하거나 증오하지 마라.
87년생
선행의 시작은 눈에 잘 안 보이나 오래되면 자연스레 눈에 띈다. 그동안 베푼 선행이 복으로 돌아오는 시기.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에 신중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다. 최악의 상황일지라도 헤어날 길이 있다. 힘든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을 줄 귀인이 나타난다.
52년생
주변 사람들과 비교하면 자신만 초라해진다. 반복되는 일상이 따분하게 느껴진다면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도록.
64년생
계획에 없던 지출이 많아져 신경이 쓰인다. 가계부 쓰는 일이 즐겁지 않으니 한숨만 늘어난다.
76년생
사랑이란 최선을 다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최상의 축복이자 최고의 은총이다. 좋은 사랑을 가꾸도록 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운세 곡선이 상승세를 보이지만 아직 축배를 들 때는 아니다. 남에게 의존하려는 생각은 버려라. 고집 때문에 일을 망칠 수 있으니 주변의 의견을 경청할 것.
53년생
등잔에 기름이 모자라니 불빛이 희미하다. 일이 될 듯하면서도 어려움이 많으니 다음을 기약하라.
65년생
배우자의 장점을 보도록 노력해보자.
77년생
능력에 닿지 않는 일을 하겠다고 나섰다간 돈도 잃고 신용도 떨어진다. 친지의 애경사엔 성의만 보이도록.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전반적인 운세는 길하지만 일확천금의 꿈은 버려라. 강을 건널 때는 말을 갈아타지 않는 법.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좋다. 차근차근 한 단계씩 오르는 것이 운을 유지하는 길이다.
54년생
사소한 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66년생
공연히 불평하지 말 것. 가족이 무탈하고 건강한 것에 감사하라.
78년생
부부간에 시시콜콜 다툴 일이 많아진다. 가족의 평화를 위해서는 내가 먼저 참아야 한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려움이 해결되니 웃음꽃이 만발하다. 다만 호사다마일까. 사랑하는 가족이 뜻하지 않은 어려움을 당할 수 있다.
55년생
운이 좋다. 변칙이 통할 수도 있으니 모험을 해보도록 하라. 공연한 큰소리는 금물.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다.
67년생
투자는 좋지만 시장 상황을 잘 판단하라. 이익이 크면 위험도 그만큼 따르는 법이다. 전문가와 충분히 상의하는 것이 좋다.
79년생
노력한 것 이상의 대가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최선을 다한 후에 결과를 기다려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족 친지들이 당신을 칭찬하고 당신의 노고를 치하한다. 오늘이 있기까지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하라. 뜻밖의 재물을 얻거나 자신의 권리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생긴다.
56년생
집 안에서나 밖에서나 일이 많아진다. 남의 일을 떠안거나 참견하면 공연히 상황만 복잡해진다.
68년생
남편과 갈등이 있다면 원인을 찾아 해결하도록. 부부 사이가 좋아질 수 있는 기회다.
80년생
계획했던 일을 과감하게 시작하라.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손재수가 있으니 금전 거래를 할 때 각별히 주의하라. 새로운 투자도 별로 이롭지 못하다. 주변의 조언에 귀 기울이도록 하라. 의외의 행운이 있을 것이다.
57년생
무리하지 마라. 꼭 당신이 할 일이 아니라면 피하면서 휴식을 취하도록.
69년생
앞에 나서지 말고 중간쯤에서 앞사람을 따라가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길. 친구들과 다툼이 있었다면 화해하라.
81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니 힘든 일이 있어도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손실이 따르더라도 직접 해결하는 것이 낫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소한 일에 짜증이 많아져 부부간에도 가족 간에도 오해와 불신만 쌓여간다. 당신이 먼저 웃어야 가정에 평화가 온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58년생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손해를 봤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상대의 입장에선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일이다. 한발 물러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70년생
어려운 일을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라. 인맥을 총동원해서라도 도움 받을 곳을 알아보자.
82년생
남에게 조금 잘해준 것이 빌미가 돼 곤경에 처할 수 있다. 특히 남녀 관계에서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처신할 것.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는 사람은 잡지 마라. 불행을 잡는 것과 같다. 불필요한 곳에 신경 쓰지 말고 목표했던 일을 추진하라. 시집에 관한 일은 마음을 비우고 순리에 따르도록 하라.
59년생
남을 탓하기에 앞서 자신을 먼저 돌아보자. 신경 계통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71년생
재테크에 적신호가 켜진다. 위험하다고 여겨지면 재빨리 손을 떼라. 더 큰 손해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83년생
사람 마음은 알다가도 모를 일. 친구나 주변의 지인들이 등을 돌리는 것처럼 느껴진다. 억지로 붙잡지 말자.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