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10월 운세

2015. 09. 25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의가 산만해 실수가 잦고 잃어버리는 물건도 많은 달이다. 마음을 안정시키고 차분하게 행동하도록 하라. 매사에 앞장서서 주동하면 손해를 보는 운세니 주의할 것.

60년생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타박상이나 가벼운 교통사고의 위험도 있으니 조심할 것.

72년생 가까운 사람일지라도 지나친 친절은 경계해야 한다.



84년생 배우자와 말다툼이 잦아진다. 사소한 말싸움이 큰 다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언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본업 이외의 일에 개입하면 손해를 본다. 지나치게 유리한 조건의 사업 제의나 낯선 이성의 접근은 단호히 물리치도록 하라. 재물운은 나쁘지 않으나 손재수가 있으니 주의할 것.

61년생 지갑이나 중요한 물건 등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각별히 신경 쓸 것.

73년생 어려움을 겪던 일이 순조롭게 풀리기 시작한다. 그러나 욕심이 과하면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85년생 공짜를 바라는 마음을 버릴 것. 쉽게 얻어지는 것 같지만 나중에 꼭 대가가 따른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 일을 걱정하기에 앞서 자신의 처지나 책임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라. 재물에 관한 일은 가능한 한 무리 없는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

62년생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 집안일에 너무 참견하는 것은 좋지 않다.

74년생 재산 증식에 유리한 운세다. 그러나 무리해서 좋은 경우는 없으니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일을 추진할 것.

86년생 융통성 있는 태도를 갖는 것이 좋다. 선을 그어놓고 그 안에서만 움직이려 하면 자신도 피곤하고 주변 사람도 괴롭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로 시작한 일이 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전력투구하라. 높은 실적을 올릴 수 있는 운세다. 매사에 용기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자. 도전하는 자에게 복이 있을 거라는 말을 명심하도록.

63년생 생각 없이 했던 말이 화근이 돼 난처한 상황에 처한다. 솔직하게 시인하고 용서를 구하는 편이 낫다.

75년생 아랫사람이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더라도 사랑으로 감싸주면 보답을 받는다.

87년생 외출할 일이 많이 생긴다. 손재수가 있으니 물건을 잘 챙기고 문단 등에도 유의할 것.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달에는 끝까지 마음을 놓아서는 안 된다. 잘 돼간다고 안심하고 있다가 마지막에 틀어지는 일이 생긴다. 어느 하나 마음 놓을 일이 없으니 사소한 것일수록 신중해야 한다.

52년생 아랫사람에게 훈계만 할 것이 아니라 윗사람으로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

64년생 일시적으로 재물운이 막혔다가 중순 이후 지인의 도움으로 풀린다.

76년생 당장의 앞가림에만 급급해하지 말고 미래를 대비하라. 현재는 암울하지만 멀리 보면 희망이 있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중요한 일일수록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웃어른과 상의해서 결정하면 행운이 따른다. 건강운이 저조하니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

53년생 집 안에만 있으면 답답하고 우울해질 수 있다. 취미 활동이나 문화생활을 통해 기분 전환을 하라.

65년생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에 조금만 귀를 기울이면, 이득이 될 만한 중요한 정보를 얻는다.

77년생 주변 사람들과 말다툼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조금이라도 갈등이 생기면 먼저 사과하고 푸는 것이 좋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그동안 추진하던 일을 확실하게 마무리 짓고 다음 일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다만 작은 일에만 매달려 있으면 중요한 일을 놓칠 수 있으니 유념하라. 이동이나 여행에 길한 운세.

54년생 공연히 신경이 예민해지는 시기. 별일 아닌 것에도 무턱대고 화부터 내게 된다. 마음을 편히 갖도록 노력하라.

66년생 욕심만 내지 않는다면 노력한 만큼의 대가는 돌아온다.

78년생 계약이나 서류와 관련된 일로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실수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할 것.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능력이나 일의 결과에 대한 맹목적인 낙관은 경계해야 한다. 진행되는 일의 추이에 집중하고 조금은 긴장하는 마음으로 지켜보는 것이 좋다.

55년생 쓸데없이 남의 일에 참견했다간 피해를 볼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의 일에는 끼어들지 말 것.

67년생 계획을 세워서 소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시작하라.

79년생 가까운 사람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해결한다. 도움을 받은 후에는 고마움을 잊지 말 것.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재치와 순발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 노력의 성과가 들어오는 달이니 조급히 생각하지 말고 마무리에 힘써야 한다. 스스로를 개발하려는 노력과 함께 미래를 고민해보도록 하자.

56년생 모임이나 단체에 참석할 일이 생기고 새로운 얼굴을 많이 만나게 된다.

68년생 자녀들로 인한 경사가 있겠다. 좋은 일로 바빠지는 운세니 분주하더라도 불평하지 말 것.

80년생 재물운은 안정적이나 문서운이 약하다. 서류를 다룰 때 조심하고 신용카드 사용이나 분실 등에 주의할 것.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른 사람들로부터 신임을 얻어야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은 꼭 지키도록 노력하라. 자신의 능력을 믿고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57년생 형제간의 우애에 신경 써야 한다. 멀리 사는 형제들에게 안부 전화라도 해보자.

69년생 미리 준비한 사람에겐 작은 행운도 인생을 바꿀 대운이 된다.

81년생 대체로 순조롭지만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조금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단시간에 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좋지만 적당히 속도 조절을 해야 실수가 생기지 않는다.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라. 특히 윗사람 앞에서 겸손한 자세를 잃지 말도록.

58년생 미래를 희망적으로 설계하는 것은 좋지만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에서 일을 벌이도록.

70년생 부수입이 생긴다. 공돈이라고 흥청망청 쓰지는 말 것.

82년생 새로운 이웃이나 친구를 만난다. 도움 되는 인연이니 소중하게 대하도록.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치밀하게 계획을 세우고 일의 경중을 따져 효율적으로 행동하면 추진하던 일에 길이 보인다. 중요한 일일수록 가족과 충분히 상의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

59년생 잔병치레를 할 수도 있다. 보양식이나 영양제로 부족한 기력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71년생 시집 관련한 일에서는 한발 양보하는 것이 상책이다.

83년생 자신감이 필요하다. 주변 여건 때문에 주눅 들지 말고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