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1월 운세

2015. 12. 29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개구리 올챙이 시절 생각 못 하고 자만에 빠져 있지는 않은지 항상 점검할 것. 식었던 애정전선에 봄바람이 불어온다.
60년생
조용하고 겸손하게 자신의 일을 시작하라. 모든 것은 결과가 말해줄 것이다.
72년생
일이 잘 풀린다고 기고만장하지 마라. 잘나갈 때일수록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야 한다.
84년생
체력이 있어야 가정과 사업 등 모든 것을 지켜낼 수 있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력을 단련할 것.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베풀어야 할 시기다. 자기 본위가 되지 않도록 자제심을 발휘하라. 비밀스런 사랑은 금물. 잠깐 스쳐가는 바람이 훗날 무서운 폭풍이 될 수 있다.
61년생
생각지도 않은 칭찬이나 선물을 받게 된다. 지나치게 들뜨지 마라.
73년생
지금의 현실을 받아들이고 상황이 흘러가는 대로 내버려둘 것. 쇼핑에 행운이 있다. 상품 이벤트를 체크하면 의외의 소득을 올릴 수 있다.
85년생
의욕이 왕성해도 때가 아니면 이루어지지 않는 법. 소망하는 일이 난관에 부딪친다 해도 노력을 게을리하지 마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신의를 지켜라. 동기간에 말로 인한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62년생
작은 일을 소홀히 하는 사람은 큰일도 이루기 어렵다. 매사를 꼼꼼히 체크하고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하라.
74년생
작은 이익 때문에 한눈 팔면 큰 손해를 본다. 예기치 않은 일에 휘말릴 수 있으나 큰 손해 없이 무사히 해결된다.
86년생
정성을 다해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보라. 가족의 표정이 달라지고 당신에게 찬사를 보낼 것이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시간이 걸리는 귀찮은 일들이 모두 당신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남에게 의지하는 것보다는 스스로 처리하는 것이 여러모로 효율적이다.
63년생
재물의 출입이 많은 시기다. 남을 돕다 함정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75년생
배우자와 활발히 토론하고 화해를 위해 노력하라. 편견이나 과거의 기억 때문에 판단을 흐리지 말 것.
87년생
자잘한 집안일이 많은 시기. 짜증 내지 말고 분명하고 담담하게 처리할 것. 새해 분위기에 들떠 건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할 것.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초목이 단비를 만나 무성하게 성장하듯 하는 일에 자신을 가지고 힘차게 전진하라. 만사형통이나 애정전선에는 찬바람이 분다.
52년생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철저하게 준비한 후 실행에 옮겨라.
64년생
시집과의 갈등이 심해지는 달이다. 싫은 내색 하지 말고 지혜롭게 처신하라.
76년생
행운의 물결이 당신을 향해 밀려오고 있다. 절대 흥분하거나 서두르지 마라. 경망스럽게 행동하다 기회를 놓칠 수 있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머릿속은 분주하나 현실이 따라주지 않고 추진하던 일도 답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한다. 발전보다 현 상황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둘 것.
53년생
사소한 것에 집착하다 순식간에 명예를 잃을 수 있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잘 판단할 것.
65년생
세월에 투자하고 지혜를 얻는다고 생각하라. 오늘의 경험이 중요하게 쓰일 때가 있다. 지출을 줄이려고 노력할 것.
77년생
가벼운 감기도 치명타가 될 수 있다. 절대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노력하는 것은 좋지만 완벽해 보이기 위해 자신을 억누르며 사는 것은 곤란하다. 사랑에는 길한 운세.
54년생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시기다. 하지만 지나친 욕망에 발목 잡힐 수 있다.
66년생
뜻하지 않은 곳에서 수입이 생긴다. 너무 서두르면 다가오던 행운이 달아난다.
78년생
상쾌한 나날들이 이어진다. 당신이 꿈꿔왔던 일들을 마음껏 펼쳐도 좋다. 단 너무 빡빡한 스케줄은 실수를 유발할 수 있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감정의 동요가 심한 시기. 사소한 일로 신경전을 벌이다 부부 사이에 균열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감정을 내세우지 말고 이성적으로 행동할 것.
55년생
과거의 실패에 너무 연연하지 말되, 원인을 찾아 정확히 파악하고 같은 일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67년생
약간의 사고수가 있다. 날카로운 물건에 상처 입지 않도록 조심하라.
79년생
복잡한 일들이 한꺼번에 밀려든다. 여유를 가지고 한 가지씩 천천히 해나가도록.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 잠깐 동안의 여행이나 새로운 취미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사랑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말 한마디에도 진심을 담아라.
56년생
변화가 많아 앞날을 예측하기 힘들다. 감정을 최대한 배제하고 냉정한 이성으로 판단하라.
68년생
가족의 화목과 이익을 위해 양보하라. 끝까지 고집을 꺾지 않고 버티면 결국 당신만 손해다.
80년생
어설픈 자존심은 문제를 더욱 악화시킬 뿐이니 명분보다 실리를 챙길 것.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짧은 여행에 행운이 따른다. 가족의 화목을 위해 더욱 인내심을 갖고 포용하라. 세세한 일에 잔소리를 늘어놓는 것은 피할 것.
57년생
일을 시작했다면 끝까지 확실하게 책임져라. 도장 찍는 일에는 각별히 조심하라. 자칫하면 큰 낭패를 당할 수 있다.
69년생
아이디어가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제시하라. 조직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81년생
주변의 청탁에 휘둘리지 마라. 돈 잃고 사람 잃고 인심마저 잃게 된다. 세심히 살펴보고 당신이 가능한 것만 들어줄 것.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정열을 불태울 수 있는 일을 찾아라. 마음속에만 담고 있던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다. 조금 힘들더라도 밀고 나가면 결실을 얻는다.
58년생
시작했다면 끝까지 마무리 짓고 그만둘 생각이면 처음부터 과감히 포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당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시기다.
70년생
재물운이 좋은 편이다. 자동차를 바꿀 계획이 있다면 지금이 적기다.
82년생
계획했던 일을 미루지만 말고 실행하라. 무엇보다 자신의 목표를 확고히 찾아내도록 하라. 1년 동안 도전해볼 목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힘들 땐 친구들의 지혜를 빌리는 것이 도움이 된다. 혼자 끙끙대지 말고 마음을 열어 가족에게 도움을 청하라. 일상은 무탈하게 지나간다.
59년생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는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라. 주변의 조언을 충분히 받아들여라.
71년생
예상치 못한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다. 가족에게 들어가는 돈은 절대 아까워하지 마라. 다만 불필요한 쇼핑은 삼갈 것.
83년생
심신에 피로가 쌓이는 시기. 목욕이나 반신욕이 피곤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