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FORTUNE COOKIE

OCTOBER FORTUNE COOKIE

director Kim Myung Hui designer Lee Ji Eun

2017. 09. 28

쥐띠 RAT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그동안 무리했으니 당분간 쉬면서 재충전하는 것이 좋겠다. 인생사 영욕이 함께하는 것이다. 순간의 기쁨에 도취되지 말고 슬픔에 좌절하지 마라. 60년생복잡하게 얽힌 문제들을 풀 수 있는 열쇠는 바로 당신이 쥐고 있다. 눈치 보지 말고 과감하게 실행하라.
72년생순간의 감정으로 배우자를 대하지 말 것. 주변 여건을 잘 살피며 행동하라.
84년생방탕한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계획대로 실천하는 것이 돈 버는 길이다.


소띠 OX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과거 일에 미련을 두거나 집착하지 마라. 사람들과 함께 일을 도모하는 것은 득이 없으니 나중으로 미루고 특히 금전과 관련해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니 조심할 것.
61년생대접만 받으려 하면 어느 것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 먼저 사랑을 베풀도록. 
73년생남의 비밀을 누설하거나 농담 삼아 한 말 때문에 곤욕을 치를 수 있다.
85년생자신의 뜻대로 일은 풀리지만 몸이 아프거나 기분이 저조해질 수 있다.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호랑이띠 TIGER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조급해서 함부로 움직이면 더 깊은 수렁에 빠져든다. 행복은 짧고 슬픔은 긴 것 같아 답답하다. 집안의 경사로 혈육의 정을 새삼 깨닫는다.
62년생기다렸던 일이 이루어진다. 흥분하지 말고 천천히 행하라. 간절한 기도의 결실인가. 가족 중에 경사가 있다.
74년생 가족의 건강이나 신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대화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86년생지금 이 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승리의 길이다. 매사 언행을 조심하고 신중하도록.

토끼띠 RABBIT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책임한 말이 화근이 되어 재물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예상보다 일이 잘 진행되지 않아서 기운이 빠진다. 일을 벌이지 말고 수습하는 쪽으로 신경을 쓰도록 하라.
63년생부동산 매매에 이익을 있을 운. 흥정을 할 때는 속마음을 먼저 드러내지 마라.
75년생부질없는 걱정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결말도 흐지부지될 수 있다. 계획을 실속 있게 짜는 것이 우선.
87년생큰 뜻을 품고 노력을 기울이지만 장애가 많다.

용띠 DRAGON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운기 흐름이 활발해지는 때이니 의욕이 생기고 자신감이 샘솟는다. 이럴 때일수록 겸손함을 잃지 말아야 한다. 대인관계에 순풍이 분다. 64년생시기하는 사람이 있으니 겸손해야 한다. 모든 것은 결과가 말해줄 것이다.
76년생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자세를 가져라. 친척들에게 안부 전화를 해보는 것도 좋다.
88년생잘나갈 때일수록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이가 있으면 거절하지 말라.

뱀띠 SNAKE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의 일을 돕다가 함정에 빠지고, 좋은 문서를 손에 들었으나 결국에는 남의 것이 된다. 지금이라도 분수를 지키면 어려움은 피할 수 있다.
65년생사업운이 부진한 시기니 급하게 서두르지 마라. 무리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지나친 의심은 과오를 범할 수 있다. 
77년생운명이라고 섣불리 체념하지 마라. 힘차게 도전할 때 불행이 피해가는 것이다. 
89년생 남보다 풍족하지는 않아도 마음을 편하게 가져라. 건강운이 저조하다.


말띠 HORSE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겉은 그럴싸해도 속이 비어 있는 격이니 다른 사람들의 눈을 속이기보다 내가 처해 있는 상황을 직시하라. 66년생불평거리가 있어도 밖으로 내비치는 건 삼가라. 스스로 조심하고 주위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경 쓸 것.
78년생금전운이 약하니 지출을 줄이는 것이 상책. 가족 간 갈등이 예상된다. 서로 이해가 부족한 탓이니 상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볼 것.
90년생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라. 힘든 마음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양띠 SHEEP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말하지 말아야 득이 되는 일도 있는 법이다. 자신의 생각대로만 처리하려고 한다면 스스로 함정에 빠질 수 있다.
67년생사소한 것에 집착하여 명예를 잃을 수 있다. 여유 있는 척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때가 있다.
79년생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더 노력하라. 열매가 눈앞에 있다.
91년생당신을 이용하려는 이가 많으니 속마음을 드러내지 마라. 분쟁에 개입하거나, 한쪽 편을 들었다가 원성을 들을 수 있으니 섣불리 중재에 나서지 말라. 


원숭이띠 MONKEY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칫 좋은 일하고 뒤통수 얻어맞는 격이 될 수 있으니 동정심에 얽매이지 말고 이해타산을 따져서 공과 사를 정확히 구분하는 것이 서로를 위해 좋다.
68년생말은 필요한 시점에서 필요한 만큼만 하는 것이 좋다.
80년생내가 하기 싫은 것은 남도 하기 싫은 법. 내가 먼저 솔선수범을 보이고 가족들이 따라주길 바라자.
92년생술자리는 화근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건강운도 저조한 때니 음식부터 체크하자.

닭띠 ROOSTER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날이 청명하고 온 세상에 광명이 찾아드는 운세. 그러나 여러 가지에 도전하면 힘이 분산될 수 있다. 사심을 버리고 진정으로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일에 승부를 걸어보자. 
69년생분명하게 생각을 밝혀라. 가족들이 당신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할 수 있다.
81년생재물에 변동이 많은 운세. 계속해서 이동과 전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재물의 들고 남에 신경을 써야 한다. 
93년생당신의 문제를 자주 얘기하라. 어디선가 답이 들려올 것.

개띠 DOG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추진하던 일에 난관이 예상된다. 조금 손해본다는 마음으로 한 걸음 물러서라. 너무 상심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58년생작은 의견 차이 때문에 일이 틀어질 수 있다. 투자는 안전한 곳에 하도록.
70년생헛된 꿈에 젖어서 혼자만 똑똑한 척하지 마라. 자칫하면 인간관계에 금이 간다. 허심탄회하게 마음을 터놓고 대화하라.
82년생 제대로 되는 일이 없어 마음이 답답하고 짜증스럽다. 겉치레에 연연하지 말고 실속을 차릴 것.


돼지띠 PIG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욕심이 앞서거나 남의 것을 탐하면 자신만 초라해진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지금 당신이 이룬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자.
59년생일단 운이 오면 능력을 발휘하여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과를 얻는다. 운이 올 때까지 참도록 하자. 
71년생재물운이 더디게 풀려간다. 고난은 미래의 성공을 위한 단계라고 생각하라. 
83년생주변의 유혹에 흔들리지 마라. 인테리어를 바꿔보고 싶겠지만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