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이달의 운세

show me the FORTUNE 07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2017. 07. 25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재 상황이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마라. 성급한 판단으로 그동안 공들여온 탑이 무너질 수도 있다. 수확의 시기가 될 때까지 인내심이 필요하다.   60년생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다. 귀인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다. 남의 말을 너무 믿지 마라
72년생 주변 사람들에게 서운한 마음이 생긴다. 사소한 일은 그냥 흘려보내도록.
84년생대인관계로 상처 받는 일이 생길 듯. 이별 등 극단적인 선택은 금물.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로운 아이디어로 주변에 인정받고 기회가 눈앞에 펼쳐진다. 자리를 옮기기에 앞서 주변의 분위기에 휩쓸리기보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도록. 
61년생 마음 같아선 못 할 일이 없지만, 현실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자. 냉정한 판단이 필요하다.
73년생 재물운이 좋다. 작은 일이라도 실행에 옮기면 이득이 있을 듯.
85년생 상대방도, 자신도 서로에게 소홀해지고 있다. 부부간의 거리를 좁힐 수 있도록 신경 써보자.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본분을 잊고 무리수를 뒀다가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신중에 신중을 거듭할 것. 취직이나 사업 문제는 현실적으로 쉽게 해결될 일이 아니니 잘 생각해 보도록. 
62년생 계획에 차질이 생기거나 수정이 불가피하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멀리 볼 것. 
74년생 주위 사람을 배려하고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자녀에게 신경 쓸 일이 생긴다.
86년생 혼자 결정하지 말고 가족의 조언을 받아들일 때. 건강 문제는 속단하지 마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려운 상황이라도 우왕좌왕하지 말고 침착하게 처신하자. 분수를 지킨다면 손해 보는 일은 없을 것. 주변 사람의 부탁은 일단 거절하는 것이 좋다.
63년생 다른 사람의 일에 나섰다가 곤경에 빠질 수 있다. 생각지 않았던 지출이 생기니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을 듯. 
75년생윗사람과 마찰이 예상된다. 자신이 할 일을 확실하게 한 뒤에 요구 사항을 피력하라.
87년생 다른 사람 일에 해결사로 나서지 마라. 실속 없는 일에 휘말려 구설만 따른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운이 정체돼 있으니 새로운 일을 벌이지 말고 현상 유지에 만족하라. 여행이나 이동에도 신중하라. 64년생 잠시 어렵겠지만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니 좌절하지 말고 의연하게 대처할 것.
76년생 늘 보던 모습인데 유난히 배우자의 행동이 미워진다. 사랑은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임을 기억하자.
88년생 재테크와 관련해 선택의 순간이 온다. 다른 사람의 말을 따르다 낭패 볼 수 있으니 현실을 직시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아무리 급해도 봄에서 가을로 훌쩍 뛰어넘을 수는 없는 법. 가뭄과 장마를 모두 이겨낸 후에야 추수의 시기가 찾아온다.
65년생 약속이 지켜지지 않아 속상한 마음이 든다. 조금 더 참고 기다려야 할 듯.
77년생 운세의 흐름은 나쁘지 않으나, 특별히 잘 되는 일도 없어 답답한 심정이다. 결국 성사될 일이니 마음을 편히 가질 것
89년생 과욕을 버리고 성실하게 노력하면 땀 흘린 만큼 대가를 얻는다. 새로운 일의 시작은 다음 달로 미루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미뤘던 일을 실행하기에 좋은 운세이고 가족과 여행을 하기에 적절한 시기. 돈 걱정은 잠시 내려두고 마음껏 행복을 누려보자.
66년생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이 좋다. 등산이나 수영 등 정기적으로 할 만한 운동을 찾아보자.
78년생 지출은 늘지만 좋은 일에 쓰는 것이니 너무 염려하지 말 것. 배우자와 자녀에게 베풀면 그 이상으로 돌아온다.
90년생 뜻밖의 수입이 생긴다. 잊고 있던 보험이 만료되었거나 못 받으리라 포기했던 돈을 받게 된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집안 문제가 해결되고 뜻이 이루어지는 시기니 어떤 일이든 과감하게 실행하라. 다만 갑자기 나타나는 친구가 있다면 경계할 것. 
67년생문 밖으로 나서면 행운이 따르니 약속이 없더라도 외출해보자. 친구를 만나 얘기하던 중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된다.
79년생 자녀를 향한 지나친 관심은 오히려 안 좋은 결과를 유발할 수 있다. 사랑하는 마음은 좋지만 너무 과하지는 않은지 돌이켜보자.
91년생 배우자에게 감동받을 일이 생기고 행복감에 젖는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유흥이나 도박에 빠질 위험이 있는 운세. 즐거운 시간을 갖는 것은 좋으나 바람직하지 못한 길로 접어드는 것은 주의해야 할 것.
생각 없이 즐기는 와중에 뜻밖의 곤경에 처할 수도 있다.
68년생 옛 친구의 소식을 듣게 된다. 기쁜 소식도 있고 슬픈 소식도 있을 듯. 애경사에 참석할 일이 많아진다.
80년생 즐거운 시간을 영위하게 될 것이나, 뜻하지 않게 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92년생 비밀로 해왔던 일이 드러나 마음에 괴로움이 생길 운.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



시작은 있는데 결말이 없다. 재물운도 막혀 있으니 지출을 조절해서 곤란한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신경 쓰자. 다행히 가족 간에는 화목하고 웃음꽃이 핀다.  
69년생 매사에 재미가 없고 기분이 처진다.  생기 있는 표정을 짓고 사랑하는 마음을 느껴보자.
81년생 가족이 화목하고 부부간에 깨가 쏟아진다. 과음이나 과식으로 인해 탈이 날 수 있으니 주의.
93년생 사고 싶은 물건이 보이더라도 헛되게 금전 지출을 하지 말자. 당분간은 긴축 재정에 들어가야 할 때.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당신의 이기심으로 가정에 불화가 생길 수 있다. 자신이 조금 손해 본다는 생각으로 주변을 챙길 것.
58년생 재산 문제로 자손들과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다. 자신의 주장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사랑하는 자손들을 위해 베푸는 마음을 갖자.
70년생 상대방을 위한 일이라 해도 상대가 괴로워한다면 당신의 방법이 틀렸을 수 있다.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강요하는 것이 없는지 돌아보자.
82년생 자녀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남편에게 소홀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쓸 것.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일이 애초에 계획했던 것처럼 순조롭지 않다. 재정적인 문제는 하루아침에 해결되지 않으니 느긋한 마음으로 대처하자. 어려운 가운데 조금씩 일이 풀려간다. 
59년생 이왕 내친걸음이고 열어놓은 뚜껑이다. 대세를 거스를 수 없으니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라.
71년생 감정이 아닌 이성으로 판단할 때. 고집은 주변 사람과 마찰만을 일으킬 뿐이다.
83년생 급전을 융통할 일이 생긴다. 서두르면 그만큼 손재수가 따른다. 급할수록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