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lucky box

글 바람의머리카락(타로 마스터)

2019. 01. 03

물병자리 1. 20-2. 18

사랑과 우정이 크게 자리하는 달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것을 용서하지는 못한다. 누군가가 당신을 기다리게 하고, 서운하게 할 것이다. 당신은 남의 마음을 헤아리는데 주변 사람은 그러지 못한다. 마음을 흔드는 새로운 것이 생길 텐데, 그게 사람이라면 조금 위험한 유혹이 될 수 있다. 

Lucky item 호피 무늬 네일

물고기자리 2. 19-3. 20

힘든 일이 당신을 괴롭히겠지만, 당신의 긍정성을 해치지는 못한다. 너무 많은 스케줄과 일을 계획하면 힘들어서 허덕이게 된다. 목표도 작게 잡는 게 좋겠다. 여러 사람이 함께 의논하면 누구의 말이 옳은지 구분되지 않으니 차라리 혼자 생각하는 게 낫다. 욕심을 버리고 흘러가는 대로 내버려두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Lucky item 빨간색 머플러

양자리 3. 21-4. 19

눈이 높아지는 달이다. 목표를 너무 높게 잡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신을 돌아보라. 공연히 남과 자신을 비교하는 바람에 불행한 기분에 빠지게 된다. 진짜 자신의 취향이 아니라 남이 좋아하는 것을 따라 하고 싶어진다. 사람들과의 모임에서 중요한 이야기가 오가니 빠지지 않는 게 좋겠다. 



Lucky item 꽃잎 귀걸이

황소자리 4. 20-5. 20

전반적으로 느긋하게 지내게 되는 달이다. 마음이 급하다고, 밀어붙인다고 일의 진도가 팍팍 나가진 않는다. 이를 자신도 충분히 알고 있다 보니 결정을 뒤로 미루고 지켜보게 된다. 통찰력이 높아지고 인간적인 매력을 발산하니 주변 사람들의 평가가 좋아진다. 물을 엎거나 몸에 묻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라. 

Lucky item 하늘색 플리스 재킷

쌍둥이자리 5. 21-6. 21

힘들었던 일이 어느 정도 정리되고, 새로운 시작이 보이기 시작한다. 슬픈 예감은 틀리지 않는 법이니 자신의 촉을 믿고 움직이는 게 좋겠다. 불안한데 참는 건 능사가 아니다. 가족을 보호해야 할 일이 생기고, 앞장서서 해결하게 된다. 새로운 무언가에 도전하기 좋은 타이밍이니 적극적으로 찾아볼 것. 

Lucky item 핫 초콜릿

게자리 6. 22-7. 22

이달에는 사랑의 감정이 좀 줄어든다.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좀 냉정하게 대할 수 있다. 그동안 참아왔던 것이 폭발하는데, 남들은 당신이 예민하다고 받아들이니 억울하고 속상할 수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만만해 보이지 않도록 준비하는 것도 좋겠다. 새로운 방식보다는 기존의 방식을 잘 지켜가는 게 좋은 달이다. 

Lucky item 인디핑크 귀돌이

사자자리 7. 23-8. 22

몸이 매어 있어 쉽사리 움직이기 어렵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좀 힘들 수 있다. 앉아서 할 일은 넘쳐흐르고, 활동량은 턱없이 부족할 듯. 급하게 다니다가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뭔가를 잊어 실수할 수도 있다. 길 가다 넘어지거나 움푹 파인 틈을 못 보고 지나다 다칠 위험이 있다. 가족의 안전에도 좀 더 신경 쓰자. 

Lucky item 인물 프린트 트레이

처녀자리 8. 23-9. 23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그동안 착하게 행동했다면 그만큼 돌려받게 된다. 시끌벅적한 자리가 싫고, 그런 자리에 있으면 몹시 피곤해진다. 혼자만의 시간을 조용히 보내는 것이 행복한 시기다. 간발의 차로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듯. 추운 곳에서 떨거나 누군가를 기다릴 수 있으니, 체온 관리를 잘해야 한다.

Lucky item 회색 머그컵

천칭자리 9. 24-10. 22

낙담보다는 기쁨이 계속되는 달이다. 판단력이 뛰어난 시기이니, 다른 사람의 의견보다는 자신의 판단을 신뢰하는 것이 좋겠다. 반대에 부닥치더라도 조금 더 강하게 나가길. 남들이 하는 걸 굳이 따라 하거나 같이 하는 상황은 피하라. 단, 먼저 하는 경우라면 매우 유리하니 계속하는 것이 좋다. 사람들 앞에서 칭찬받거나 자랑할 만한 일이 생긴다. 

Lucky item 캐멀색 쇼트 패딩

전갈자리 10. 23-11. 22

계획한 것이 충분히 이루어지는 시기. 무엇을 하더라도 수준급 실력을 선보이고 경쟁에서 이겨 기분이 좋아진다. 평소 잘하지 못하던 것도 꽤 괜찮은 성과가 나온다. 뜻밖의 재능을 발견하게 될 테니 다방면으로 도전해보길. 자랑하고 싶은 순간은 기록하거나 촬영하여 남기면 아주 좋다. 가족, 특히 어린아이에게 사랑을 듬뿍 주게 된다. 

Lucky item 네온 컬러 후드 티셔츠

사수자리 11. 23-12. 24

예지력과 분석력이 높아지는 달이므로 자신의 감을 믿고 움직여도 좋겠다. 지적인 호기심이 커져 공부운이 좋은 시기라 무언가를 입력하면 머리에 쏙쏙 들어올 것이다. 목표 달성을 하지 못하더라도 이달의 노력이 차후에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이다. 주변 사람들은 활기찬 분위기인데 혼자만 처지고 지치는 상황이 생긴다. 체력 관리에 힘쓸 것. 

Lucky item 오렌지색 패딩

염소자리 12. 25-1. 19

이달에는 약간의 방황이 엿보인다. 많은 기회가 눈앞에 널려 있는데도 잡지 않는 것은 자신의 잘못이다. 열정이 넘치지만 시작이 어려운 경향이 있다. 벌떡 일어나 움직이면 손해는 없을 것이다. 꼬리가 길면 잡히니 험담이나 거짓말은 금물이다.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시기이니 혼자 있기보다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면 좋은 일이 생긴다. 

Lucky item 글리터 피그먼트

서양 점성학을 토대로 운명을 점치는 타로카드 전문가. 여러 매체에 점성학 칼럼을 연재하며 타로 상담으로 현대인을 위로한다.   

일러스트 김옥  바람의머리카락(타로 마스터)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제공 셔터스톡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