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video #easy_cook

이것은 치킨인가? 깐풍기인가?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3. 11

시판 치킨을 더 맛있게 먹고 싶다! 이 작은 바람으로 시작한 한 기자의 쉽고 재미나며 폼 나는 동영상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따라 만들다 보면 순삭 깐풍치킨을 맛볼 수 있어요!

한여진 기자의 이지쿡


명품 살림살이만 좋아하던 초보 주부에서 벗어나 살림하는 재미를 알아가고 있는 결혼 5년 차 주부. 일분일초를 쪼개 살다 보니 좀 더 쉽고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는 중이다.

20분 완성! 깐풍치킨

*깐풍치킨 레시피 동영상은 여성동아 홈페이지, 네이버포스트, 유튜브에서 ‘여성동아’를 검색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Ingredients 

시판 순살 프라이드 치킨 1봉지(500g), 양파 ¼개, 청양고추 · 홍고추 1개씩, 베트남 건고추 5개, 마늘 5쪽, 대파 ½대, 깐풍소스(간장 · 굴소스 · 식초 · 맛술 1큰술씩, 설탕 2큰술, 올리고당 ½큰술, 물 ¼컵, 후춧가루 약간), 녹말물(녹말가루 ½큰술, 물 1큰술), 고추기름 3큰술

1 시판 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타이머를 10분으로 설정하세요.
2 양파는 다지고, 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요. 마늘은 편으로 썰고, 대파는 송송 썰고요.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깐풍소스를 만드세요. 녹말가루와 물을 섞어 녹말물을 만들어요.
4 에어프라이어 작동이 끝나면 바구니를 열어 치킨을 위아래 뒤집어 다시 10분간 바삭하게 구워요.
5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중약불로 예열한 뒤 마늘을 넣어 볶아요.
6 마늘 향이 올라오면 대파, 건고추,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순으로 넣고 볶아요.
7 팬에 깐풍소스를 붓고 충분히 볶아요.
8 녹말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농도를 약간 걸쭉하게 맞춰요.
9 에어프라이어에서 치킨을 꺼내세요.
10 팬에 치킨을 넣고 센 불에서 재빨리 볶으면 깐풍치킨 완성!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