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WITH SPECIALIST 김청경의 ‘행운 메이크업’

금전운 기대한다면 김정은의 길고 도톰한 눈썹 메이크업 추천!

기획 · 김지영 기자 | 글 · 김청경 메이크업 아티스트(www.lizmall.co.kr)

작성일 | 2015.07.03

MBC 주말드라마 ‘여자를 울려’에서 여자 홍길동 같은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배우 김정은. 털털하고 밝은 이미지로 20여 년째 톱스타 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는 눈매를 돋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으로 복을 부른다.
금전운 기대한다면 김정은의 길고 도톰한 눈썹 메이크업 추천!
얼굴이 길고 갸름한 김정은(41)은 눈이 반달 모양이고 입매의 윤곽이 또렷한 데다 입 꼬리가 올라간 듯 웃는 상이어서 보는 이들에게 친근감을 줄 뿐 아니라 좋은 운이 많이 따른다.

그는 1998년 방영된 의학드라마 ‘해바라기’에서 정신과에 입원한 최순영 역으로 인기를 끌며 일약 스타가 됐다. 극 중 상대역이던 차태현과 커플로 출연한 통신기기 광고가 화제를 모으며 CF퀸으로 등극했고, 그 무렵 나와 인연이 닿아 ‘김청경헤어페이스’의 연예인 사단에 합류했다. 당시 전인화, 심은하, 김남주, 송혜교, 김지호, 김선아, 채림 등이 김청경사단에 들었다.

CF퀸 김정은의 인기는 실로 대단했다. 한 은행카드 CF에서 김정은이 외친 ‘부자되세요~’라는 멘트는 전 국민의 인사말이 됐을 정도다. 2004년 ‘애기야 가자’라는 대사를 유행시킨 드라마 ‘파리의 연인’은 시청률 57.6%의 대기록을 세우며 김정은을 대한민국 톱스타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김정은의 항상 촉촉해 보이는 안광은 여린 마음과 고운 성품을 드러낸다. 웃을 때는 눈꼬리가 수평으로 더욱 길어지는데 이런 눈은 성격이 온화하고 인덕이 많으며 애정운이 좋아 삶이 윤택하다. 눈꼬리는 애정운의 행과 불행을 결정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이 부위에 사마귀나 검은 점이 있으면 이성과의 만남이 짧고, 흉터가 있으면 이별수가 있다. 김정은은 ‘누당’이라고 하는 눈 밑 부분도 마치 누에가 누워 잠자는 모양처럼 적당히 부풀어 올라 좋다.

김정은의 눈썹은 굵은 편으로 금전운이 따른다. 눈썹은 길게 그리는 편인데 눈의 길이보다 눈썹 길이가 길어야 경제적으로 풍요롭다. 만약 눈보다 눈썹이 짧으면 고생을 많이 하고 여성은 배우자 덕이 미약해 직접 돈을 벌어야 한다. 웃을 때 봉긋하게 올라오는 앞볼도 재물운을 부른다.

김정은은 입이 두툼하진 않지만 입 중에서도 가장 좋은 운을 가진 입으로 치는, 색이 붉고 가로로 길며 입귀가 올라가 웃는 모양이다. 입술색도 좋은 운을 부르는 붉은색이라 오히려 누드 컬러 립스틱을 즐겨 사용한다. MBC 주말드라마 ‘여자를 울려’에 출연 중인 그의 입술도 TV 화면을 통해서는 옅은 오렌지색으로 비치지만 실제로는 아이보리 컬러를 바른 것이다. 웃는 얼굴을 만드는 꼬리가 올라간 입은 평생 부귀가 따른다. 인중도 유난히 깊고 길어 평생 풍족한 재물을 얻으며 건강을 누릴 상이다.

김정은은 평소 눈에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을 선호해 아이라인을 블랙 컬러로 진하고 또렷하게 그린다. ‘여자를 울려’에서도 아이섀도의 색감을 드러내지 않고 블랙 아이라인만 선명하게 표현한다.

Makeup Secret


금전운 기대한다면 김정은의 길고 도톰한 눈썹 메이크업 추천!
베이스 메이크업

1 세럼 스프레이를 뿌린 후 비타민 세럼을 바른다.

2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준다.

3 아이보리와 핑크 톤 파운데이션을 1대1로 섞어 T존에 소량 펴 바른다.

4 아이보리 톤 파운데이션을 전체적으로 바르지 않고 얼굴 중앙에만 발라 붉은 기를 커버해 밝고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한다. 피부톤이 밝고 깨끗하면 재물운이 좋아진다.

아이 메이크업

눈매를 선명하게 표현해 안광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포인트. 눈빛에 힘이 있고 반짝이면 운이 좋아지고 소망도 이루어진다.

1 아이브로로 기존 눈썹보다 1.5배 두껍게 그린다. 눈썹 결을 살려 눈꼬리보다 길게 그려야 좋은 운이 따른다.

2 베이지 계열 아이섀도를 눈두덩이에 펴 발라 차분해 보이게 한다. 쌍꺼풀에는 브라운 피치 색으로 음영만 준다.

3 아이라인은 점막에만 채우되 눈을 떴을 때 반달 모양으로 보일 수 있게 눈꼬리만 살짝 내려준다. 뷰러로 속눈썹을 바짝 올려 블랙 마스카라를 꼼꼼히 바른다.

치크 메이크업

혈색처럼 보이도록 양 볼에 피치 톤 블러셔를 가볍게 펴 바른다.

립 메이크업

원래 붉은 입술이어서 누드 베이지 계열 립스틱을 차분하게 바른다.


사진 ·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뉴스1 제공

디자인 · 이지은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