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diet #hometraning

저주받은 군살 타파, 서머 핫 요가

홈트 요정 요가현아의 #함께해요가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8. 08

바캉스를 위해 비행기 티케팅부터 호텔 예약까지 모든 준비를 마쳤건만, 딱 한 가지 몸이 준비가 안 됐다면? 체계적인 운동을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니, 빼꼼 고개를 들고 있는 군살부터 타파해보자. #함께해요가 가녀린 상체 만들기, 지방 탈탈 하체 운동은 여성동아 유튜브(www.youtube.com/WomanDongA/)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함께해요가 01 
오프숄더 다 덤벼! 가녀린 상체 만들기



굽은 등과 어깨 열어주는 코브라 자세

1 바닥에 엎드린 뒤 양손을 뺨 옆에 둔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올려 5초 정도 유지하고, 내쉬는 숨에 배-가슴-이마 순서로 내려온다.
3 양손의 위치를 어깨-가슴 옆으로 이동하며 ②의 동작을 반복한다.

등과 팔뚝 군살 정리 W 자세

1 바닥에 엎드린 뒤 양손을 뺨 옆에 둔다. 두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리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올린다.
2 5초 정도 유지한 뒤 숨을 내쉬고 다시 들이마시면서 팔꿈치를 허리 옆에 붙인다.
3 손끝이 하늘을 향하게 양팔을 쭉 펴 5초 정도 유지한다. 10회 반복한다.

옆구리와 허리, 복부 자극 팔다리 교차 운동

1 바닥에 엎드린 뒤 오른손은 위로 쭉 뻗고 왼손은 허리 위에 올려둔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른팔과 왼쪽 다리를 위로 올린다. 5초 정도 유지한 뒤 내쉬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온다. 10회 2세트 반복한다.
3 반대쪽도 똑같이 10회 2세트 반복한다.
4 무릎을 꿇고 앉은 뒤 팔을 위로 쭉 피면서 상체를 앞으로 구부려 몸을 편안하게 이완시킨다.

#함께해요가 02 
친한 허벅지 사이 절교 선언! 지방 탈탈 하체 운동





고관절 유연하게 풀어주는 스트레칭

1 양손을 허리에 올린 뒤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게 구부리고, 오른쪽 무릎은 옆으로 뻗는다. 
2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무릎을 접어 10초 정도 유지한다. 들이마시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온다. 
3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허벅지 뒤쪽, 옆구리 군살 자극 비둘기 자세

1 바닥에 앉아 오른쪽 무릎을 앞으로 접어 정강이를 일직선으로 만든다. 왼쪽 무릎은 뒤로 쭉 편다.
2 손을 위로 쭉 펴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위로 다시 한번 쭉 편 뒤 내쉬는 숨에 배-가슴-이마 순서로 내려간다. 10초 정도 유지하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3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근육 강화 사이드 런지

1 양손을 허리에 올린 뒤 발끝이 일직선이 되게 두 발을 어깨너비의 2배로 벌린다.
2 오른쪽 발끝을 바깥쪽으로 돌리고 양손을 깍지 낀다.
3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무릎을 발끝과 동일한 라인까지 옆으로 접은 뒤 5초 정도 유지한다. 들이마시는 숨에 엉덩이 힘으로 올라온다. 20회 2세트 실시한다.
4 반대쪽도 똑같이 20회 2세트 반복한다.

허벅지와 엉덩이 군살 자극 와이드 스쿼트

1 양손을 깍지 낀다. 두 발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린 뒤 양발 끝을 바깥쪽으로 연다.
2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발끝과 동일한 라인까지 옆으로 접으며 내려간다. 5초 정도 유지한다.
3 들이마시는 숨에 엉덩이 힘으로 올라온다. 20회 2세트 실시한다.



SNS에서 ‘홈트 요정’으로 불리며 다이어터들의 운동을 돕는 핫 인플루언서 요가현아. 귀여운 외모와 상반되는 탄탄한 몸매로 약 12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그녀가 #함께해요가를 통해 실제 효과 본 동작과 함께 노하우와 경험이 녹아 있는 시크릿 비법을 전수한다.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