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kids #vacance

우리 아이 바캉스 준비물

EDITOR 백민정

2019. 07. 22

즐거운 여름휴가 책임질 여행 가방 속 아이용품.

1 무게 350g의 접이식 휴대용 유아 변기. 바닥에서는 물론 변기 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2만8천원 포이테테.
2 차 안, 비행기, 음식점에서 아이가 즐겁게 미술 활동을 할 수 있는 아트백. 패브릭 노트, 도형 펠트 조각, 수성크레용, 숄더 스트랩으로 구성. 6만2천원 라까쉐뜨.
3 아이 팔에 채워주는 미아 방지 웨어러블. 보호자의 스마트폰 앱에서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해 사람 많은 관광지에서 유용하다. 각 4만원대 리니어블.
4 자외선을 차단하는 퀵 드라이 원단으로 제작된 수영복. 각 5만4천원 키썸플레이.
5 벌레에 물렸거나 피부에 트러블이 났을 때 얇게 바르면 진정되는 버츠비 레스큐 오인트먼트. 15g 1만8천원 버츠비.
6 모기와 털진드기를 차단하는 스프레이형 기피제. 6개월 이상의 영유아부터 사용 가능하다. 50ml 1만2천원 아토팜.
7 열이 나거나 햇볕에 탄 피부에 붙이는 해열 패치. 10개입 1만1천5백원 아가방앤컴퍼니.
8 입체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이는 비치가운. 물놀이 후 체온을 지켜주는 아이템이나 수건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5만5천원 밀로앤개비.
9 무선 및 방수 기능이 있어 수영장에서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유아용 헤드폰. 각 8만9천원 버디폰.
10 음료를 흘리지 않고 마실 수 있는 빨대 마개. 페트병 음료의 뚜껑 대신 끼워 사용한다. 각 8천원(목걸이 포함 1만원) 플렉사.

1 만 1세부터 14세까지 복용 가능한 어린이용 소화정장제도 여행 필수템. 낱개 포장되어 휴대하기도 좋다. 10㎖×3개 3천원대 동화약품.
2 짐 부피를 ⅓까지 줄일 수 있는 압축팩. 지퍼팩에 담아 돌돌 말기만 하면 압축된다. 2천5백원 다이소.
3 안경대의 탄성이 좋아 쉽게 부러지지 않는 유아용 선글라스. 99.9%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한다. 각 4만2천원 킨더스펠.
4 가볍고 바스락거리는 고밀도 소재 모자. 가름막을 떼어내면 일반 볼캡처럼 활용할 수 있다. 2만7천2백원 히로.
5 유아용 치발기에 사용되는 무독성 고무를 밑창으로 사용해 미끄럽지 않은 아쿠아 슈즈. 4만2천원 킨더스펠.
6 물속에 얼굴 담그는 것을 무서워하는 아이를 위한 수중 관찰 어항. 마치 스노클링을 하듯 편안하게 물속을 관찰할 수 있다. 1만5천원 아쿠아솔루션.
7 야외 활동으로 오랜 시간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아이를 위한 자외선 차단제. SPF45 PA+++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한다. 80ml 1만6천5백원 그린핑거.
아기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 사용하는 수딩 젤. 냉장고에 보관하다 야외 활동 후 바르면 즉각적인 수딩 효과를 볼 수 있다. 200ml 2만9천원 몽디에스.
9 손톱깎이, 비상약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미니 수납백. 16×14cm 1만9천원 키티버니포니.

여행지에서 빛을 발할 앱 4

어린이용 그리기 게임: 낙서하기
여행지로 이동할 때나 식당에서 아이의 무료함을 달래주는 컬러링 앱. 동물, 인형, 학교생활, 악기, 자동차, 음식,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 1백28종의 도안이 준비돼 있으며 연필, 붓, 스프레이, 크레파스, 펜, 분필 등 다양한 느낌으로 그림을 완성할 수 있어 더욱 흥미롭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가능하다.

차이의 놀이
휴가지에서만큼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최선을 다해 놀아주고 싶다면 이 앱을 깔아보시길. 0~7세 아이를 둔 엄마 아빠를 위한 육아놀이 앱으로 성별, 연령, 성격, 취향 등 아이의 특성에 맞는 맞춤 놀이 정보를 제공한다. 아이를 오랫동안 관찰한 교육학 전공 교사들이 직접 만든 5천 개 이상의 놀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윙
여행지에서 아이에게 다양한 동화책을 읽어줄 수 있는 그림동화책 스트리밍 서비스. 양질의 그림동화책을 추천하고, 오디오 기능을 더해 읽어주는 서비스를 하는 것은 물론, 부모가 직접 읽고 녹음해 나만의 스트리밍북 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다. 나만의 스트리밍북 리스트를 만들어두면 어디서든 플레이만으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꼭 한번 시도해볼 것.



아이쉐어링
자녀에게 휴대전화가 있는 경우, 여행지에서 다운받아두면 좋은 앱. 부모와 자녀가 각각 앱을 설치한 후 친구 등록을 하면 위치를 GPS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긴급 상황에서는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해도 자동으로 내 현재 위치와 긴급 메시지가 친구 등록을 한 사람에게 전달된다. 해외에서도 서비스된다.



기획 한여진 기자 디자인 최정미 일러스트 셔터스톡
사진제공 그린핑거 다이소 동화약품 라까쉐뜨 리니어블 몽디에스 밀로앤개비 킨더스펠 버디폰 버츠비 아가방앤컴퍼니 아쿠아솔루션 아토팜 키썸플레이 키티버니포니 포이테테 플렉사 히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