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tv_crystal #column

코트와 향수의 계절

이수정

작성일 | 2017.11.16

코트와 향수의 계절
가을과 겨울은 코트, 그리고 향수를 입는 계절입니다. 최근 세계 향수 에센스의 주요 산지인 프랑스 그라스 지방과 국제향수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에센스는 향수의 원액을 의미하는데, 대부분 자연에서 얻기에 기후와 환경이 중요합니다. 거기에 열과 압력 등을 가해 귀한 에센스를 만드는 과정에는 기술과 정성이 모두 요구되지요. 

향수는 알코올과 향수 원액의 함량 비율에 따라 향의 깊이, 지속 시간 등이 달라집니다. 미리 알아두면 향수 선택 및 상황에 따라 골라 쓰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퍼퓸  향수 에센스 농도는 20~30%, 향이 깊고 5~7시간 정도 유지됩니다. 가끔 두통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드퍼퓸 농도는 15~18%, 지속 시간은 5시간 정도입니다. 퍼퓸보다 가볍게 사용하고 싶을 때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오드투알렛  가장 대중적인 향수 농도이며, 알고 보면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향수가 오드투알렛입니다. 농도, 즉 향수 함량은 8~12%이고, 지속 시간은 4시간 정도입니다. 

 오드코롱,샤워코롱  농도는 2~4%, 지속 시간은 1~2시간입니다. 가벼운 향으로 상쾌한 기분을 느끼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발향 순서를 의미하는 톱-미들-베이스 노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톱 노트는 첫인상과 같은 10분 전후의 향이며, 미들 노트는 30분에서 1시간, 마지막 베이스 노트는 2~3시간 지난 후 자신의 체취와 어우러지는 향입니다. 따라서 향수를 선택할 때는 최소 한 시간 후에 자신과 어우러지는 향을 확인해봐야 해요. 

향수 잘 입기
귀 뒤와 목 뒤는 체온과 체취가 섞여서 나만의 매력을 발산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로 굵은 혈관이 지나가는 곳이 향수 뿌리는 포인트인데요, 브래지어 안쪽의 왼쪽 심장 뛰는 곳에 향수를 뿌리면 하루 종일 은은하게 향이 납니다. 또 하나 팁은 바셀린을 바르고 그 위에 향수를 뿌리면 지속력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자신과 어울리는 향을 찾는 것입니다. 영화 <여인의 향기>에서 알 파치노는 모르는 여인의 향기만으로도 여인의 모습을 정확하게 설명했지요. 이를 이용하면 반전 매력을 뿜어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가운 도시녀라는 말을 듣는 분이라면 따뜻하고 달콤한 향을 뿌려보세요. 이번 겨울에 당신의 향기를 알아보는 사람이 나타날 수도 있을 테니까요.


이수정의 대충 빠르게 있어 보이게
코트와 향수의 계절

홈쇼핑 호스트.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여성 의류 부문 연간 매출 1위’를 놓친 적 없는 쇼핑 전문가. 여성들에게 가치와 사치를 구분하는 쇼핑법을 알려주고, 패션보다는 패션 라이프를 제안하려고 한다.





designer Choi Jeong Mi
사진제공 REX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