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party #recipe

잘 먹겠습니다!

editor 강현숙 기자

2017. 05. 10

이토록 간단하고 폼 나는 초대 요리라면 모임 많은 5월은 날마다 축제 같겠다.

Part 1 세대와 입맛을 초월해 감동을 전하는 초대 요리



1 오븐코코뱅
(조리시간 40분)
Ingredients(6인분)
닭(조림용) 1마리,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밀가루 5큰술, 알감자 6개, 당근 ¼개, 토마토 1개, 마늘 2쪽, 양파 ½개, 올리브오일·토마토 페이스트 3큰술씩, 레드와인 1컵, 물 240ml, 월계수잎 1장
How to make
1 닭은 손질해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 후 밀가루옷을 입힌다. 2 알감자는 껍질째 씻고, 당근과 토마토, 마늘은 모양을 살려 큼직하게 썰고, 양파는 굵직하게 채썬다. 3 오븐 사용이 가능한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넣어 볶다가 닭을 넣고 노릇하게 굽는다. 4 ③에 토마토 페이스트와 레드와인을 넣고 충분히 끓여 신맛을 날린다. 5 ④에 알감자, 당근, 토마토, 물, 월계수잎을 넣고 19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20~25분 정도 익힌다.




2 가지깐풍(조리시간 40분)
Ingredients(6인분)
가지 3개,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녹말가루 4큰술, 튀김가루얼음물 2컵씩, 식용유 4컵, 양념(저민 마늘 5쪽, 베트남 마른고추 3개, 다진 청양고추홍고추 2큰술씩, 간장 3큰술, 설탕 1½큰술, 식초 4큰술, 물 ½컵)
How to make
1 가지는 세모지게 잘라 소금과 흰 후춧가루를 뿌려 잠깐 둔다. 2 ①에 수분이 생기면 닦아낸 뒤 녹말가루를 가볍게 입힌다. 3 튀김가루와 동량의 얼음물을 섞어 반죽옷을 만든 뒤 ②를 담근다. 4 170℃로 예열한 식용유에 ③을 바싹 튀긴다. 5 달군 궁중팬에 ④의 식용유를 1~2큰술 덜어낸 뒤 양념 재료 중 마늘, 베트남 마른고추, 청양고추, 홍고추 다진 것을 볶아 향을 낸다. 6 향이 나면 양념 재료 중 나머지를 넣고 한소끔 끓인 뒤 ④에 버무려 내거나 찍어 먹는다.

3 달래새우전(조리시간 30분)
Ingredients(6인분)
달래 100g, 냉동 중하새우 20마리, 소금흰 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부침가루 2컵, 물
1컵, 달걀 2개, 다진 홍고추 2큰술, 초간장(간장물 1큰술씩, 식초 1½큰술, 설탕 약간)
How to make
1 달래는 다듬어 씻어 12가닥 정도 모아서 타래를 짓는다. 2 새우는 등을 갈라 펴고 소금과 흰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3 부침가루, 물, 달걀을 고루 섞어 반죽을 만든다. 4 ③에 ①의 달래를 담갔다 건져 식용유 두른 달군 팬에 올린다. 5 중하도 ③의 반죽옷에 담갔다 건져 ④의 가운데에 놓고 홍고추로 장식한 뒤 뒤집어서 마저 익힌다.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초간장을 곁들인다.



Part 2 술과 곁들이면 좋은 초대 요리



4 치즈바게트 & 토마토딥(조리시간 25분)
Ingredients(6인분)
바게트 슬라이스 1개, 시판 크림스파게티소스 ½컵, 모차렐라치즈 1컵, 토마토딥(올리브오일다진 마늘 1큰술씩, 깍둑썬 양파 ½개 분량, 깍둑썬 토마토 1개 분량, 시판 토마토스파게티소스 1컵, 파슬리가루 약간)
How to make
1 바게트 슬라이스에 크림스파게티소스를 펴 바른 뒤 모차렐라치즈를 올려 190℃로 예열한 오븐에 10분 정도 구운 다음 큰 접시에 담는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뒤 깍둑썬 토마토를 넣고 볶는다. 3 ②에 토마토스파게티소스를 넣고 되직하게 조린 뒤 ①의 그릇 한켠에 담고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5 아보카도참치컵밥 & 고추냉이드레싱(조리시간 35분)
Ingredients(6인분)
컵누룽지(밥 2그릇, 소금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아보카도참치토핑(아보카도토마토 1개씩, 덮밥용 참치회 1½컵, 물 2컵, 소금 1작은술, 양파 ½개, 베이비채소 약간), 고추냉이드레싱(튜브형 고추냉이물 1큰술씩, 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몬즙 3큰술, 참기름 2작은술)
How to make
1 밥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살짝 한 뒤 식용유를 바른 머핀틀이나 작은 그릇에 모양을 살려 담는다.
2 200℃로 예열한 오븐에 ①을 넣고 10~12분 정도 굽는다. 3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깍둑썬다. 4 덮밥용 참치회는 물에 소금을 풀고 5~10분 정도 담가 해동한 뒤 키친타월이나 면포에 감싸 냉장고에 둔다. 5 토마토와 양파는 깍둑썬다. 6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고추냉이드레싱을 만든다. 7 ②의 컵밥에 아보카도, 참치, 토마토, 양파, 베이비채소를 고루 섞어 담고, 먹기 전에 고추냉이드레싱을 뿌린다.




6 대파닭치즈꼬치구이(조리시간 30분)
Ingredients(6인분)
닭다릿살 600g, 밑간양념(우유 1컵, 카레가루 2작은술, 흰 후춧가루 약간), 대파 3대, 굵은소금 1큰술, 통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모차렐라치즈 1컵
How to make
1 닭다릿살은 한입 크기로 잘라 분량의 밑간양념에 담가 10분 정도 둔 뒤 건진다. 2 대파는 3~4cm 길이로 잘라 ①의 닭과 켜켜이 꼬치에 꿴 뒤 굵은소금과 통후춧가루를 뿌린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를 올려 노릇하게 굽거나, 200℃로 달군 오븐에 넣어 그릴 기능으로 15분 정도 익힌다. 4 ③에 모차렐라치즈를 뿌려 치즈가 녹을 정도로 뚜껑을 덮고 익힌다. 오븐인 경우 4~5분 정도 둔 뒤 꺼내 먹는다.

Part 3 아이 어깨 으쓱하게 하는 초대 요리


7 오렌지에이드(조리시간 10분)
Ingredients(6인분)
오렌지 2개, 올리고당 3큰술, 탄산수 4컵
How to make
1 오렌지는 과육만 발라 믹서에 곱게 간다. 2 ①에 올리고당을 넣고 섞어 컵에 담고 탄산수를 붓는다.

8 스파게티와플(조리시간 20분)
Ingredients(6인분)
스파게티면 300g, 시판 토마토스파게티소스 2컵, 파르메산치즈가루파슬리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스파게티면은 10분 정도 삶아 체에 밭친다. 2 팬에 토마토스파게티소스를 넣고 한소끔 끓인 뒤 스파게티면을 넣고 볶는다. 3 면을 6등분한 뒤 달군 와플팬에 넣고 와플 모양이 생기게 2~3분 정도 눌러준다. 4 따뜻할 때 파르메산치즈가루와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9 소시지옥수수수프
(조리시간 25분)
Ingredients(6인분)
짧은 구멍어묵·미니 프랑크소시지 8개씩, 검은깨·당근 약간씩, 우유 4컵, 시판 옥수수수프 2봉지
How to make
1 짧은 구멍어묵 ⅓ 지점에 칼집을 넣고 얼굴 모양이 나오게 자른 뒤 끓는 물에 데친다. 2 구멍어묵 아랫부분에 미니 프랑크소시지를 넣고 검은깨와 당근을 박아 얼굴 모양을 만든다.
3 우유에 옥수수수프 분말을 풀어 넣고 농도가 나게 끓인 뒤 그릇에 담고, ②의 어묵소시지를 꽂는다.

10 피자도넛(조리시간 15분)
Ingredients(6인분)
튀김도넛 6개, 시판 토마토스파게티소스 3큰술, 블랙올리브프랑크소시지 5개씩, 양파 ¼개, 모차렐라치즈 1컵
How to make
1 튀김도넛 윗면에 토마토스파게티소스를 펴 바른다. 2 블랙올리브와 프랑크소시지는 동그란 모양을 살려 자르고, 양파는 곱게 채썬다. 3 도넛 위에 ②의 토핑을 고루 올리고 모차렐라치즈를 뿌린다. 4 19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7~8분 정도 굽는다. 오븐이 없다면 전자레인지에 넣어 30초~1분간 돌린다.

사진 홍태식 디자인 최정미 요리 김영빈(수라재) 요리 어시스트 김은선 이지언 임소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