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vege #cooking

NOODLES 국수가 된 채소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6. 13

채소를 가늘고 길게 면으로 만들어 요리하는 채소누들. 칼로리 낮은 채소를 메인 요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여름 요리로 제격이다. 즐겁게 요리해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는 덤! 신비한 채소 누들 레시피 6가지.

주키니허브파스타

Ingredients
주키니호박 1개, 소금 약간, 씨 없는 그린올리브 5개, 그린허브소스 2큰술, 올리브오일 적당량

1 주키니호박은 커터로 면을 뽑은 뒤 소금을 뿌려 살짝 버무리고 3분 정도 둔다. 수분이 나오면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는다.
2 그린올리브는 동그랗게 썬다.
3 볼에 ①의 주키니호박면, 올리브 슬라이스, 그린허브소스를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4 접시에 ③을 담고 올리브오일을 뿌린다.

cooking tip

그린허브소스는 믹서에 바질 20~30장, 처빌·딜 15줄기씩, 올리브오일 150ml, 마늘 1쪽, 소금 ½작은술을 넣고 갈아 만들어요. 완성된 그린허브소스는 밀폐용기에 넣고 냉장고에서 2주간 보관 가능합니다.

오이면자루소바

Ingredients
오이 1½개, 차조기 2장, 참깨양념(참깨페이스트·쓰유 2큰술씩, 참깨 1큰술, 사탕수수설탕 1작은술, 물 60ml), 다진 생강 1작은술

1 오이는 커터로 면을 뽑은 뒤 얼음물에 담가 아삭하게 만들어 물기를 뺀다.
2 차조기는 채썬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참깨양념을 만든다.
4 그릇에 오이면과 차조기를 함께 담고, 참깨양념과 다진 생강을 곁들인다.

새송이버섯페페론치노

Ingredients
새송이버섯 3개, 마늘 1쪽, 베이컨 40g, 이탤리언 파슬리 3줄기, 건고추 슬라이스 약간, 올리브오일 1½큰술, 소금 ¼작은술



1 새송이버섯은 손으로 같은 굵기로 가늘게 찢는다.
2 마늘은 얇게 편으로 썰고, 베이컨은 1cm 폭으로 자른다. 이탤리언 파슬리는 다진다.
3 팬에 마늘과 건고추 슬라이스, 올리브오일을 넣고 약한 불로 볶다가 마늘 향이 나고 옅은 갈색이 들면 베이컨을 넣어 바삭해질 때까지 중불로 볶는다.
4 ③에 ①의 새송이버섯면을 넣고 살짝 볶은 뒤 소금으로 간한다.
5 그릇에 ④를 담고 이탤리언 파슬리를 뿌린다.

그린파파야참푸르

Ingredients
그린파파야 150g, 스팸 40g, 당근 2cm 1토막, 앙파 ¹/6개, 피망 ½개, 달걀 1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참기름 2작은술, 국간장 1작은술, 가쓰오부시 적당량

1 그린파파야는 강판을 이용해 채썰어 면을 만든 뒤 물에 담가 아린 맛을 없애고 물기를 뺀다.
2 스팸과 당근은 먹기 좋은 크기로 길게 썰고, 양파는 결대로 얇게 자른다.
3 피망은 씨와 꼭지를 제거해 채썰고, 달걀은 소금을 넣어 곱게 푼다.
4 참기름을 두른 달군 팬에 스팸, 당근, 양파 순으로 넣어 볶은 뒤 팬 한쪽으로 모은다. 빈 공간에 달걀물을 부어 볶는다.
5 달걀이 익으면 피망과 ①의 그린파파야면을 넣어 살짝 볶다가 후춧가루를 뿌리고 국간장을 두른다.
6 그릇에 ⑤를 담고 가쓰오부시를 뿌린다.

cooking tip

그린파파야는 다이어트 식재료로 알려져 있으며, 레드와인의 7.5배에 달하는 폴리페놀이 함유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요.

유부초밥

Ingredients
당근 ⅓개, 오이 ½개, 유부 4장, 다시마육수 300ml, 사탕수수설탕·맛술 1큰술씩, 간장 2큰술, 밥 230g, 돼지고기된장 50g, 무순 약간

1 당근과 오이는 슬라이서로 얇게 잘라 칼로 채썬다. 찬물에 담가 아삭하게 만든 뒤 체에 올려 물기를 제거한다.
2 유부는 2등분해 살짝 데친 뒤 기름기를 뺀다. 냄비에 다시마육수와 유부를 넣고 끓인다. 사탕수수설탕, 맛술, 간장을 넣고 뚜껑을 덮어 30분 정도 약한 불에서 졸인 뒤 식힌다.
3 밥에 돼지고기된장을 넣고 섞은 뒤 8등분해 가볍게 쥐어 ②의 유부피 안에 넣는다.
4 ③의 유부초밥 절반에는 ①의 오이면과 무순을, 나머지는 당근면을 올린다.

cooking tip
육수는 물 500ml에 멸치 10마리, 사방 4cm 크기의 다시마 1장을 넣고 냉장고에서 하룻밤 둔 후 체에 내려 만들어요. 돼지고기된장은 우선 대파 ½대를 다져 맛술·춘장 2큰술씩, 된장 1큰술, 간장 1작은술과 섞어 양념된장을 만들어요. 팬에 참기름 1큰술, 채썬 홍고추· 대파 약간씩을 넣고 중불에서 1분간 볶다가 다진 돼지고기 200g을 넣고 볶아요. 여기에 다진 마늘 ½작은술과 다진 생강 1작은술을 넣고 1분간 볶다가 만들어둔 양념된장을 섞어 볶으면 완성!

채소누들 만들기 도구

채소 누들은 필러, 칼, 슬라이서, 강판 등 집에 있는 조리 도구나 채소용 전용 카터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①②③채소 전용 카터 오이, 주키니호박, 당근, 감자 등을 스파게티면처럼 가늘고 길게 뽑아준다.
④ 칼 엔다이브, 콜리플라워, 사과, 배추심 등을 가늘게 채썰 때 사용한다.
⑤ 회전 채소 슬라이서 무나 순무 등에 적합한 슬라이서.
⑥ 슬라이서+칼 당근, 오이 등 채소를 슬라이서로 얇게 편으로 썬 뒤 칼로 채썰 때 사용한다.
⑦ 필러 아스파라거스, 당근, 오이를 라사냐처럼 넓은 면으로 썰 때 활용한다.



한입에 베지누들 
저칼로리, 저당질은 물론 식이섬유 함유량도 높아 전세계 다이어터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채소 누들. 채소로 누들을 만드는 방법부터 채소 누들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까지 채소 누들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수작걸다.



디자인 김영화
사진제공&참고도서 한입에 베지누들(수작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