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diet_recipe

아침 스무디 저녁 샐러드

12만 명이 열광! 해독 효과 + 비타민도 풍부한 케일 다이어트와 피부 베프 고구마

EDITOR 정세영 기자

2018. 10. 22

‘니모의 더 맛있는 다이어트 레시피’ 저자이자 요리 전문가 니모(김지영). 한 가지 재료로 맛있는 저녁 샐러드를 즐기고, 남은 재료는 다음 날 아침 스무디로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레시피를 여성동아 팔로어들에게만 소개한다.

morning 캐케스무디



식이섬유가 풍부한 캐슈너트밀크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케일을 갈아서 만든 최상의 건강 그린 스무디.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Ingredients
바나나 1개, 쌈케일 5~6장, 캐슈너트밀크 185ml, 케일 건조가루 1작은술, 볶은 콩가루 약간 

How to make
1 바나나 껍질을 벗겨 얇게 자른다. 
2 쌈케일을 깨끗이 씻는다. 
3 믹서에 ②, ①, 캐슈너트밀크, 케일 건조가루, 볶은 콩가루 순으로 넣고 1분 이내로 곱게 갈아준다.



evening 케일스파게티샐러드

케일은 얇고 밀도감이 좋아 돌돌 말아 얇게 썰어 먹으면 스파게티면과 비슷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두부와 땅콩버터로 만든 소스를 뿌리면 케일의 쌉쌀한 맛이 없어지면서 고소하고 담백해진다. 레몬과 당근을 곁들이면 맛은 물론 비주얼도 단연 최고!

Ingredients
두부크림소스(연두부 1컵, 100% 땅콩버터 2작은술, 레몬즙 · 저염간장 · 꿀 약간씩), 케일 5장, 적근대 2장, 당근 ¼개, 레몬슬라이스 

How to make
1 두부크림소스는 분량의 재료를 모두 믹서에 넣고 간다. 
2 케일과 적근대는 돌돌 말아 면처럼 얇게 썬다.
3 당근은 얇게 채썬다. 
4 그릇에 ②를 담고 ①을 올린 뒤 레몬슬라이스와 당근으로 데커레이션한다.

morning 고구마스무디볼



호로록 마시면 속이 절로 든든해지는 고구마 스무디. 고구마와 우유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고, 섬유질이 함유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고구마의 부족한 단백질을 우유가 보충해줘 영양적으로도 궁합이 좋다.




Ingredients
고구마 100g, 사과 ½개, 견과류 약간, 저지방우유 200ml, 어린잎채소 약간(생략 가능) 

How to make
1 고구마를 푹 찐 뒤 껍질을 벗겨 사방 1cm 이하로 작게 자른다. 
2 사과는 껍질째 사방 1cm 이하로 썰고, 견과류는 얇게 다진다. 
3 믹서에 저지방우유와 ①을 넣고 되직하게 갈아준다.
4 컵에 ③을 담고 ②를 올린 뒤 어린잎채소로 데커레이션한다.

evening 고구마사과즙샐러드

잘게 자른 고구마에 사과즙과 올리브오일을 섞은 드레싱을 뿌린 달달하면서도 상큼한 샐러드. 사과즙과 올리브오일이 섞이면 점성이 생기면서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고구마의 텁텁한 맛을 잡아준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스트링치즈와 함께 먹으면 더욱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Ingredients
고구마 100g, 사과즙드레싱(사과즙 2큰술, 올리브오일 1~2작은술, 저염간장 ½~1작은술), 어린잎채소 약간, 저지방 스트링치즈 1~2개 또는 모차렐라 슬라이스 치즈 

How to make
1 고구마를 푹 찐 뒤 사방 2cm 이하로 작게 자른다. 
2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①을 담아 뚜껑을 닫고 2분 30초 돌린 뒤, 뚜껑을 열어 2분 30초 더 돌린다. 
3 종이포일이나 큰 쟁반 위에 ②를 올려 한 김 식힌다. 
4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어 사과즙드레싱을 만든다. 
5 샐러드볼에 어린잎채소와 저지방 스트링치즈, ③을 담은 뒤 ④를 뿌린다.

사진 김도균 디자인 박경옥 요리&스타일링 배지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