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acuisine #cooking

라퀴진처럼 요리하기

editor Kang Hyun Suk

2017. 11. 16

수많은 푸드스타일리스트와 셰프 등을 탄생시킨 인기 쿠킹 아카데미 라퀴진이 청담동 레스토랑 트렌드를 만든 인기 메뉴를 공개했다.

한입스테이크, 미소양상추샐러드

“스테이크와 샐러드는 언제나 완벽한 궁합을 이룬다. 담백한 동양식 버전의 스테이크라 젓가락으로 하나씩 간편하게 집어먹으면 맛있다. 마늘 대신 숙주를 살짝 볶아 스테이크 위에 듬뿍 올려도 좋다.”

한입스테이크
Ingredients
마늘 20쪽, 식용유 1컵, 소고기 채끝등심 400g, 꽃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스테이크소스(쓰유 약간, 식초 1큰술, 생강즙 1작은술, 설탕 ½작은술), 올리브오일 적당량

1 마늘은 꼭지를 떼고 얇게 편으로 썬 뒤 따뜻한 물에 30분 정도 담가 매운맛을 뺀다.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작은 팬에 식용유를 부어 150℃로 달군 뒤 마늘을 넣어 튀긴다. 2 마늘이 노릇해지면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빼 마늘칩을 완성한다. 3 소고기는 사방 2.5cm 크기로 썰어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 스테이크소스를 만든 뒤 냉장실에 넣어 차게 둔다. 5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중불에서 소고기를 올려 각 면을 30초씩 노릇하게 굽는다. 6 그릇에 스테이크를 담고 마늘칩을 듬뿍 올린다. 먹기 직전에 스테이크소스를 뿌린다.

미소양상추샐러드
Ingredients
크림치즈 3큰술, 식빵 1장, 식용유 2큰술, 적양파 ₁/6개, 미소드레싱(마요네즈 ¼컵, 사과즙 2큰술, 식초 ½~1큰술, 레몬즙·미소된장·설탕 ½큰술씩, 간장 1작은술, 연겨자 ⅓작은술, 레몬제스트 ¼개 분량, 꽃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양상추 1통

1 크림치즈는 숟가락으로 뜨기 쉽게 냉장실에 넣어 단단하게 굳힌다. 2 식빵 가장자리를 자르고 사방 0.5~1cm 크기로 썬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식빵을 넣어 약한 불에서 노릇하고 바삭하게 굽는다. 그릇에 덜어 한 김 식혀 크루통을 만든다. 4 적양파는 사방 0.5cm 크기로 썬다. 5 분량의 재료를 섞어 미소드레싱을 만든 뒤 냉장실에 차게 둔다. 6 양상추는 꼭지를 자르고 칼집을 내어 손으로 갈라 4~6등분한다. 7 양상추를 그릇에 담고 미소드레싱을 고루 뿌린다. 크림치즈는 작은 숟가락으로 떠서 군데군데 얹고 크루통과 적양파를 고루 뿌린다.

깻잎페스토차돌박이파스타, 방울토마토마리네이드

“깻잎의 향긋함과 차돌박이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요리. 방울토마토마리네이드는 파스타를 먹기 전에 입맛 돋우는 애피타이저로 내도 좋다.”

깻잎페스토차돌박이파스타
Ingredients
깻잎페스토 2~3큰술(파르메산치즈 20g, 깻잎순 100g, 마늘 1쪽, 잣 10g, 안초비 2조각, 올리브오일 ½~⅔컵), 청양고추 1개, 마늘 4쪽, 차돌박이 120g, 페델리니 140g, 꽃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적당량

1 파르메산치즈는 그레이터로 곱게 간다. 2 깻잎순은 잎만 따서 물에 씻어 물기를 뺀다. 페스토용 마늘은 꼭지를 떼고 도톰하게 썬다. 3 마른 팬에 잣을 넣어 노릇하게 볶아 그릇에 덜어 한 김 식힌다. 4 깻잎순, 마늘, 잣, 안초비, 올리브오일을 믹서에 넣고 입자가 보일 정도로 간다. 미리 갈아둔 파르메산치즈를 넣고 살짝 간 뒤 고루 섞어 깻잎페스토를 완성한다. 5 청양고추는 송송 썰고, 마늘은 꼭지를 뗀 뒤 편으로 썬다. 6 차돌박이는 큼직하게 썬다. 7 큰 냄비에 페델리니가 충분히 잠길 만큼 물을 붓고 팔팔 끓으면 소금을 약간 넣는다. 페델리니를 넣고 봉투에 적힌 시간보다 1분 정도 덜 삶는다. 8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노릇하게 구운 뒤 덜어둔다. 9 마늘 구운 팬에 차돌박이를 넣고 센 불에서 노릇하게 볶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10 삶은 페델리니, 깻잎페스토, 볶은 마늘, 청양고추를 넣고 중간 불에서 고루 섞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가볍게 섞는다. 11 넓은 그릇에 파스타를 먼저 돌려 담고, 차돌박이와 청양고추를 고루 올린다.



방울토마토마리네이드
Ingredients
여러 가지 색깔의 방울토마토 300g, 양파 ¼개, 마리네이드소스(화이트와인비니거·올리브오일 3큰술씩, 간장·설탕 2작은술씩, 꽃소금 ⅓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바질잎 5장

1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반대편에 십자로 칼집을 낸다. 끓는 물에 넣고 20초간 데친 뒤 얼음물에 차게 식힌다. 껍질을 벗기고 체에 밭아 물기를 뺀다. 2 양파는 얇게 썰어 곱게 다진다. 3 마리네이드소스 재료와 다진 양파를 거품기로 고루 섞는다. 4 방울토마토와 ③의 소스를 고루 섞어 냉장실에서 30분 이상 재운다. 5 먹기 직전에 손으로 바질잎을 뜯어 넣고 가볍게 섞는다. 6 그릇에 소스와 함께 촉촉하게 담고 여분의 바질잎이 있다면 장식한다.

일상 요리 수업


17년간 다양한 주제로 수많은 쿠킹 클래스를 진행해온 쿠킹 아카데미 라퀴진의 요리 노하우를 한데 담았다. 44가지 일상 요리 수업, 1백7가지 레시피가 과정 컷과 함께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다. 팬앤펜.




designer Lee Ji Eun
사진제공 & 참고도서 일상 요리 수업(팬앤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