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kids_fashion #diy

요즘 대세 북유럽 스타일 아이 옷 만들기

editor 강현숙 기자

2017. 02. 15

내 아이를 더욱 사랑스럽고 예쁘게 만드는 북유럽 감성의 소잉 레시피.

튀튀 스커트 tutu skirt

여자아이라면 누구나 사랑에 빠지고 마는 발레리나 감성의 튀튀 스커트. 보통 샤나 시폰 등 여성스러운 소재를 사용하는데 올이 풀리지 않아 단 처리를 할 필요가 없어 소잉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원단 폭을 덧붙여 주름을 많이 접으면 더욱 풍성한 실루엣이 완성된다. 튀튀 스커트는 블라우스와 찰떡궁합인 아이템으로 블라우스와 함께 매치하면 러블리한 공주님으로 변신!

how to

사이즈 120~130cm
준비 재료 겉감 110(폭)×90cm, 안감 110(폭)×48cm, 허리 밴드 80×12cm, 고무줄 1.5(폭)×54cm
 


1 허리 밴드 재봉하기 허리 밴드를 접어 다린 뒤 세로로 반 접어 재봉한다. 이때 고무줄 넣을 창구멍을 남기고 재봉한다.
2 속치마 재봉하기 안감 안쪽이 보이도록 1cm 시접을 두고 재봉한 뒤 가름솔한다. 치맛단은 오버로크한 후 3cm 접어 올려  그림처럼 0.5cm 간격을 두고 상침질한다. 허릿단은 0.8cm 간격을 두고 재봉해 주름을 잡는다.
3 겉치마 재봉하기 겉감 겉끼리 맞대고 양쪽 끝부분을 재봉한다. 허릿단은 0.8cm 간격을 두고 재봉해 주름을 잡는다.


4 허리 밴드와 속치마, 겉치마 연결하기  그림과 같이 겉감(겉)→안감(안)→ 허리 밴드(안)이 보이도록 겹쳐놓고 윗부분을 맞춘 뒤 1cm 간격을 두고 재봉한다.




5 허리 밴드 완성하기 허리 밴드를 안감(안) 쪽에 2.5cm 남기고 겉감 쪽으로 넘긴다. 겉감 쪽에 5cm 보이도록 두고 3.5cm는 안으로 접어 넣는다. 그후 안감 쪽 허리 밴드 위아래는 0.1cm 간격을 두고 상침질한다. 겉감 쪽으로 뒤집은 뒤 스커트를 제외하고 허리 밴드 부분만 따로 아래에서 0.1cm 간격을 두고 상침질한다.
6 고무줄 넣기 창구멍으로 고무줄을 넣은 뒤 고무줄 양 끝을 1cm 정도 겹쳐 지그재그로 재봉해 연결한다. 연결한 고무줄이 보이지 않도록 창구멍 안으로 모두 넣은 후 공그르기로 마무리한다.



케이프 cape

귀엽고 깜찍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케이프는 성별 구분 없이 입을 수 있고 어떤 옷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 털 원단으로 안감을 덧대면 보온성이 한층 좋아진다. 폼폼과 귀 장식을 달면 더 앙증맞다.

how to

준비 재료 겉감 120(폭)×135cm, 안감 120(폭)×135cm, 똑딱단추 2쌍, 끈 120cm



1 귀 재봉하기 재단한 귀를 겉끼리 맞대어 재봉한 뒤 시접 0.5cm만 남기고 자른다. 곡선 부분에 가윗밥을 넣고 뒤집는다. 같은 방법으로 하나 더 재봉한다.
2 후드 재봉하기 후드와 후드 중심의 겉끼리 맞대어 1cm 시접을 두고 재봉한다. 후드와 후드 끝의 겉끼리 맞댄 뒤 사이에 귀를 끼워 1cm 시접을 두고 재봉한다. 후드 양쪽 끝에 끈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을 낸다. 안감도 겉감과 마찬가지로 후드와 후드 중심의 겉끼리 맞대어 1cm 시접을 두고 재봉한다. 후드의 겉감과 안감을 겉끼리 맞대어 1cm 시접을 두고 재봉한다. 후드를 뒤집어 후드 겉감과 후드 끝 연결선에서 0.2cm 간격을 두고 상침질한다.



3 몸판 재봉하기 몸판과 후드를 겉감끼리 맞대어 0.7cm 시접을 두고 시침질한다. 몸판 겉감과 안감을 겉끼리 맞대어 1cm 시접을 두고 재봉한다. 이때 곡선 부분에 10cm 정도 창구멍을 낸다. 뒤집은 뒤 창구멍을 공그르기한다.
4 마무리하기 몸판 안쪽에 똑딱단추를 달고 후드 끝에 끈을 끼워 완성한다.




KIDS COLLECTION by SEWING FACTORY

소잉팩토리와 함께하는 SEWING LIFE 시리즈 중 세 번째 책. 실용적이고 사랑스러우며 편안한 10가지 아이 옷을 만들 수 있는 실물 패턴과 상세한 설명서가 담겨 있다. 소잉 라이프 스타일을 리드하는 소잉팩토리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소잉팩토리 아카데미.

사진제공 & 참고도서 KIDS COLLECTION by SEWING FACTORY(소잉팩토리 아카데미)
디자인 조윤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