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no_sebum

피부 번들거림 방지 연구소

editor 김자혜

2017. 06. 08

뷰티에디터가 직접 노세범 제품을 사용하고 시간과 유분의 함수 관계를 분석했다.

보송보송한 파우더 제품

1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제주 천연 미네랄과 민트 성분이 함유된 피지 흡착 파우더가 피부 번들거림은 잡아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5g 6천원.

Editor’s Comment  

바르는 즉시 피부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만졌을 때 보송보송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가루 파우더 타입이지만 모공에 끼지 않고 지속력도 높은 편.

2 에뛰드하우스 제로피지 드라잉 파우더 NEW 번들거리는 유분을 잡아주고 불필요한 피지를 케어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미네랄 노세범 파우더. 6g 6천5백원.

Editor’s Comment 

피부의 유분과 번들거림을 즉시 잡아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파우더 입자가 고와 뭉치거나 모공에 끼지 않는다. 다만 양 조절이 약간 어렵다.

3 비욘드 세범 컨트롤 블러 팩트 과다 피지를 잡아주고, 모공과 피부 굴곡을 보정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9g 1만원.

Editor’s Comment 
피부의 유분기는 잡아주나 만졌을 때는 약간의 끈적임이 남는다. 압축 파우더 형태라 바르기 편리하고, 바른 후에는 피부톤이 약간 화사해짐을 느낄 수 있다.

4 루나 프로 포토 피니셔 2호 블러 파우더
고운 파우더 입자가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 요철 등을 꼼꼼하게 메워 매끄러운 피부결로 정돈해준다. 7.5g 2만8천원.

Editor’s Comment 

은은한 향이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준다. 번들거림과 끈적임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피부톤을 화사하게 해준다.



5 DHC 포어 트리플 케어 파우더 다양한 식물성 보습 성분이 함유돼 피부 번들거림을 잡고 동시에 보습을 더하는 파우더. 8g 2만6천원.

Editor’s Comment 

번들거림을 잡아주며 피부 끈적임을 없애준다. 뭉치거나 모공에 전혀 끼지 않는다.



피지를 잡아주는 스킨케어템

6 더마리프트 프레쉬덤 세범 컨트롤 에센스 피지를 흡수해 가둬두는 스마트 파우더 성분이 포함돼 과잉 피지로 인한 트러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30ml 3만2천원.

Editor’s Comment 
가벼운 발림성으로 쿨링감이 약간 느껴진다. 흡수력이 빠르고 바른 후에는 전혀 번들거리지 않는다. 충분한 수분감도 느껴진다.

7 이니스프리 노세범 파우더 크림 피지 컨트롤과 수분 공급을 동시에 하는 노세범 크림으로, 피부 요철을 커버하는 프라이머 기능까지 갖췄다. 25g 1만3천원

Editor’s Comment
약간의 쿨링감이 느껴지며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크림 종류 중 흡수하는 시간이 가장 빨랐으며, 끈적임이 없고 번들거리지 않는다. 특히 피부의 요철을 매끈히 커버해줘 메이크업이 더 잘 받는다.

8 빌리프 세범 컨트롤 미스트 그린 수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하며, 과다 분비된 피지를 완화하는 세범 컨트롤 미스트. 100ml 2만9천원.

Editor’s Comment
뿌리는 즉시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사용 후 수분감을 느낄 수 있고 약간의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다만 끈적임 없이 피부에 완전히 흡수되는 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다.

9 비욘드 더 레미디 비포 블랙헤드 수분크림 진저 뿌리와 청피 추출물이 과다 피지와 피부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피지 케어 수분크림. 50ml 2만원.

Editor’s Comment 
피부에 닿으면 쿨링감을 선사해 여름에 바르기 좋을 듯. 가볍게 발리고 마무리감도 산뜻하다. 끈적임이 적고, 피부에 흡수된 뒤 약간 광채가 나는 정도다.

10 케어존 닥터솔루션 피큐어 세범프리 밸런싱 수분젤 피지 분비 및 모공 확장을 억제하고 트러블을 완화하며,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준다. 50ml 3만2천원.

Editor’s Comment 
바르는 즉시 피부에 수분감이 꽉 찬 기분이 들 정도로 촉촉하다. 다만 피부에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기다릴 것. 흡수 후에는 전혀 번들거리지 않는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제공 더마리프트 비욘드 비욘드더레미디 빌리프 케어존(080-023-7007)  루나(080-024-1357)  에뛰드하우스(080-023-5454) 이니스프리(080-380-0114) DHC(080-7575-333)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