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tools #brush

ALL About Brush

메이크업 전문가들의 필수 아이템인 브러시. 하지만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그래서 준비했다.
메이크업 브러시 1분 정복.
ALL About Brush
Powder brush
콤팩트 및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위한 브러시. 풍성한 브러시 모가 얼굴 전체를 쓸어줘야 하므로 피부에 자극이 없고 부드러운 천연 모로 만든 제품을 추천한다. 브러시 모양은 도톰하고 둥글면서 모가 촘촘하게 층을 이룬 것을 선택하면 곡선이 있거나 좁은 부위까지 빈틈없이 파우더가 밀착된다. 디올 백스테이지 파우더 브러쉬-라이트 커버리지 8만7천원. 

concealer brush
섬세한 커버가 가능하도록 모의 끝이 뾰족하고, 부드러운 천연 모보다는 단단한 인조 모가 좋다. 크림타입 아이섀도를 펴 바를 때 사용해도 유용하다. 맥 컨실러 브러시 #195 3만원.  

Eye shadow brush
민감한 눈가 피부에 바로 닿는 제품인 만큼 부드러운 천연 모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의 탄성이 좋은 제품일수록 가루 날림이 적고 아이섀도의 밀착력을 높여 컬러를 보다 예쁘게 표현할 수 있다. 조르지오아르마니 플랫 아이브러시 9만원.

Blusher brush
블러셔용 브러시를 고를 때는 둥글게 굴려 펴 바르기에 사이즈가 적당한지, 모는 부드러운지, 이 두 가지만 체크하면 된다.  나스 블러쉬 브러쉬 #20 6만2천원. 

Foundation brush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펴 발라야 하므로 물기에 강한 코팅 모를 선택한다. 모는 적당한 유연성과 탄성을 지닌 제품을 고를 것. 시세이도 퍼펙트 파운데이션 브러쉬 4만3천원. 

Fan brush

부채꼴 모양의 얇고 납작한 브러시.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루스 파우더를 가볍게 쓸어주거나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얼굴에 남아 있는 잔여물을 떨어낼 때 사용한다. 피카소브러쉬 PA-16 3만5천원. 

Eyeliner brush
한쪽 끝이 뾰족하게 사선으로 마무리된 브러시를 선택하면 펜으로 그리는 것처럼 쉽게 아이라인의 두께를 조절하거나 눈꼬리 부분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양 조절이 어려운 젤 타입 아이라이너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나스 앵글드 아이라이너 브러쉬 #47 3만9천원.

Highlighter brush
포인트는 모가 가늘고 부드럽고 촘촘한 브러시를 선택하는 것. 가늘고 섬세한 모가 하이라이터 펄 입자를 블렌딩해 자연스럽고 은은한 발색으로 마무리된다. 맥 스몰 듀오 화이버 페이스 브러쉬 #188 4만8천원. 

사진 이상윤
디자인 이지은
도움말 김민우(SbyKIM 프로 뷰티 아카데미 교육부장)
제품협찬 나스(02-6905-3747) 디올(080-342-9500) 맥(02-3440-2645) 시세이도(080-564-7700) 조르지오아르마니(080-022-3332) 피카소브러쉬(02-511-5879)

작성일 | 2017.01.17

editor 최은초롱 기자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