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star_makeup

스타들의 남다른 파티 메이크업

EDITOR 정세영 기자

입력 2019.01.10 17:00:01

매일매일이 특별해야 하는 당신을 위해 가장 핫하다는 국내외 스타들의 파티, 모임 메이크업 룩을 모았다.

클래식과 섹시 사이, 레드 립 메이크업

스타들의 남다른 파티 메이크업
파티 메이크업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풀 레드 립’. 클래식 룩에 어울리는 립 컬러를 찾거나 립스틱 하나로 얼굴 분위기를 확 바꾸고 싶다면 스타들의 레드 립 메이크업을 참고하자. 완벽한 레드 립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깔끔하고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이 먼저다. 도자기 같은 피부에 레드 립스틱을 무심한 듯 발라줘야 돋보이기 때문. 립 브러시나 펜슬로 입술 윗 라인을 그리고 아랫입술은 살짝 아우트라인으로 잡아준 뒤 안쪽을 꼼꼼히 채운다. 립스틱을 바른 뒤 같은 컬러의 섀도를 입술 위에 살살 터치하면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1 맥 파우더 키스 립스틱 #쇼킹 레블레이션 3g 3만1천원. 
2 메이블린 뉴욕 슈퍼 스테이 립 잉크 #앰비셔스 5ml 1만6천원.


인싸력 끝판왕, 컬러풀 메이크업

스타들의 남다른 파티 메이크업
생기발랄 컬러풀 메이크업, 여름에만 하란 법 없다. 컬러를 잘 믹스매치하면 눈에 확 띄는 데다, 신비로운 분위기로 겨울의 트렌드세터가 될 수 있다. 섀도는 의상과 비슷한 컬러를 골라 아이라인처럼 얇게 발라주거나, 그것도 부담스럽다면 눈꼬리 끝에만 살짝 터치하는 것도 방법! 모델 이진이처럼 컬러 마스카라를 자연스럽게 소화하고 싶다면 메이크업 톤과 비슷한 컬러로 속눈썹 위아래를 꼼꼼하게 발라주자. 속눈썹 위아래 중 한쪽에만 발라 포인트를 줘도 좋다.

1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우뜨레메르 1.1g 3만원.
2 슈에무라 브로우 언리미티드 마스카라 #크래쉬드오렌지 4.4g 3만3천원대.


더 클수록, 더 화려할수록 좋은 글리터 메이크업

스타들의 남다른 파티 메이크업
파티가 아니면 언제 이렇게 화려한 글리터 메이크업에 도전할 수 있을까. 더구나 이번 시즌 핫한 메이크업 키워드 중 하나가 ‘글리터’라고 하니 지금이야말로 그 적기! 입자가 굵은 펄을 사용할 때는 멀티 밤 등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뒤 글리터를 꾹꾹 눌러 발라야 입자가 떨어지지 않는다. 선미처럼 글리터를 눈썹뼈 밑 라인을 따라 얹어주면 한층 입체적이고 유니크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1 스틸라 3D 대즐 글리터 & 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세트 2.25ml×3 5만5천원. 
2 VDL 엑스퍼트 컬러 팟 아이즈 #브론즈뱅글 3.5g 2만원.


5살 더 어려 보여, 과즙 메이크업

스타들의 남다른 파티 메이크업
메이크업의 분위기가 블러셔 컬러에 달렸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뜻밖에 많다. 오랜만에 모이는 자리에서 ‘왜 이렇게 어려졌냐’는 말을 듣고 싶다면 과즙을 짜내서 만들면 된다. 핑크나 코럴 중 피부톤에 맞는 컬러를 찾아 양 볼을 상큼하게 물들이는 것이 기본. 얼굴 외곽이 아니라 안쪽, 즉 눈동자와 일직선으로 떨어지는 부위에 발라야 더 어려 보인다. 또는 리퀴드 블러셔를 콧등에 얹은 다음 쿠션 퍼프로 콧등은 진하게, 콧방울 옆은 연하게, 그리고 다시 얼굴 외곽으로 갈수록 진하게 강약 조절을 해가며 W 모양으로 바르면 꾸러기 같은 귀여운 인상도 만들 수 있다. 당장 시도해보실 것!

1 어딕션 치크폴리시 #레이디카멜리아 12ml 3만6천원. 
2 비바이바닐라 치어 워터 치크 #CR02 비바구아바 6.5ml 1만2천원.


뷰티 크리에이터 메이크업의 정석, 컨투어링 헬시 메이크업

스타들의 남다른 파티 메이크업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메이크업 동영상에 항상 등장하는 내추럴한 ‘23호’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포인트. 피부가 하얀 편이라면 평소 사용하는 파운데이션에 어두운 컬러 파운데이션을 섞어 톤 조절을 한다. 헬시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움! 톤 조절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른 뒤, 글로시한 제형의 브론저를 콧날, 광대뼈 밑, 헤어라인에 자연스럽게 블렌딩한다. 사랑스러운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볼과 입술을 핑크나 오렌지 계열로 터치한 뒤 누디한 컬러 립스틱을 바른다.

1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젠틀매트 #플리즈드 3.7g 2만원. 
2 베네피트 훌라 퀵키 컨투어 스틱 8.5g 4만원대.


어느 모임이든 프리패스, 퓨어 메이크업

스타들의 남다른 파티 메이크업
퓨어 메이크업의 관건은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 표현에 있다. 옐로와 핑크 톤 파운데이션을 7:3 비율로 섞어 피부결에 따라 얇게 펴 바른 뒤 컨실러 브러시로 살살 쓸어주면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힘을 가하면 베이스가 벗겨지니 최대한 손에 힘을 빼는 것이 포인트! 은은한 코럴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발라 생기를 주고, 촉촉한 코럴 핑크 립글로스를 터치하면 만능 프리패스상 완성.

1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쿠션 #내츄럴베이지 8만9천원.
2 로라메르시에 매트 아이 컬러 #진저 2.6g 3만5천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REX 인스타그램 나스 랑콤 로라메르시에 맥 메이블린뉴욕 베네피트
비바이바닐라 슈에무라 스틸라 어딕션 에스쁘아 VDL 도움말 장수일(메이크업 아티스트)




여성동아 2019년 1월 661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