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air_styling

잔머리 써서 얼굴 성형했어

EDITOR 최보경

입력 2018.12.13 17:00:01

잔머리 하나로 얼굴 소멸은 물론, 애교 만점 동안부터 시크한 프렌치 스타일까지 새로운 페이스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손바닥으로 옆머리 비벼 빼주기

잔머리 써서 얼굴 성형했어
앞머리가 없는 반묶음이나 포니테일은 얼굴형이 그대로 드러나 연출하기 부담스러운 헤어스타일이다. 하지만 이마 양옆 잔머리를 빼주는 것만으로도 얼굴형 커버는 물론, 아기처럼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머리를 묶은 뒤 이마 양옆을 손바닥으로 마구 비비며 잔머리를 빼준다. 손으로 자연스럽게 정리한 뒤 컬헤어 볼륨 미스트를 뿌리 쪽에 뿌려 드라이어로 말리면 하루 종일 흔들림 없는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잔머리가 전혀 없다면 짧게 커팅하고 자연스럽게 펌을 하면 된다.


잔머리에 C컬 더하기

잔머리 써서 얼굴 성형했어
자연스러운 C컬 잔머리로 이마를 가려주면 스타일도 살리고, 턱선을 V라인으로 만드는 착시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먼저 머리를 살짝 묶고 삐져나온 잔머리를 꼬리빗으로 모은다. 꼬리빗을 사선 방향으로 돌린 뒤 드라이어로 열을 가하면서 C컬로 말아주면 완성. 꼬리빗 사용이 서툰 곰손이라면, 플랫형 고데를 이용해 굵게 C컬 웨이브를 넣어보자.


잔머리까지 히피하게

잔머리 써서 얼굴 성형했어
들쑥날쑥한 헤어라인 때문에 고민이라면, 자글자글한 컬을 넣은 히피 잔머리가 정답이다. 헤어라인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매끈한 페이스 라인을 만들어주기 때문. 원형 고데로 뿌리부터 뱅글뱅글 말아주자. 돌돌 뭉쳐 있는 컬을 손으로 풀어주면 자연스러운 히피 잔머리 완성! 앞머리처럼 내려주거나 옆머리와 자연스럽게 이어 스타일링해도 좋다.


더듬이처럼 길게 빼내기

잔머리 써서 얼굴 성형했어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이 실감나는 요즘. 일명 1990년대 더듬이 스타일 잔머리 연출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잔머리를 직선으로 쭉 빼내면 되는데, 한두 가닥만 가능한 한 길게 빼내야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 동그란 얼굴형이 콤플렉스라면 이 스타일링 방법을 눈여겨볼 것! 긴 생머리에 길이감 있는 잔머리를 앞으로 내면 여리여리한 분위기가 연출되고, 정수리까지 꽉 묶은 포니테일 헤어에 직선으로 잔머리 몇 가닥만 빼면 시크한 분위기를 풍긴다. 내추럴하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느슨하게 하나로 묶은 뒤 이마 양옆 잔머리를 몇 가닥만 자연스럽게 빼준다.


기획 정세영 기자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REX 인스타그램 도움말 김민정(헤어스타일리스트)






여성동아 2018년 12월 660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