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celeb #brand

스타 뷰티 브랜드 잘 되는 이유

editor 김자혜

입력 2018.02.19 16:12:03

스타들이 뷰티 브랜드 모델을 넘어서 아예 뷰티 비즈니스에 팔을 걷어붙이고 뛰어들었다.

드류 베리모어×플라워

@flowerbeauty

@flowerbeauty

셀레브러티의 화장품 브랜드 원조라 할 수 있는 드류 베리모어. 그는 2013년에 자신의 뷰티 브랜드 ‘플라워’를 론칭해 메이크업 제품부터 향수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플라워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지역 월마트에 입점한 중저가 브랜드로 미국 내에서는 인지도가 높다고. 하지만 다른 스타들의 브랜드에 비해 파급력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서인지 드류 베리모어는 지난해 국내 뷰티 브랜드 제이준과 콜래보레이션 계약을 체결해 아시아에서 스킨케어 라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지 하디드×메이블린 뉴욕

@gigihadid

@gigihadid

패션 트렌드를 쥐고 흔드는 지지 하디드가 이번에는 뷰티업계에 손을 내밀었다. 지난 연말 메이블린 뉴욕과 손잡고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 것. 지지 하디드는 1년 동안 제품 개발, 구성, 컬러, 네이밍에까지 직접 참여했다고 하니,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자신의 고향인 캘리포니아에서 영감을 얻은 ‘캘리포니아 레드 컬렉션’과 뉴욕의 모던한 감성을 담은 ‘뉴욕 누드 컬렉션’ 두 종류의 메이크업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립스틱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 발림성 좋고 흔하지 않은 컬러라는 후기가 이어졌다.


빅토리아 베컴×에스티로더

@esteelauder

@esteelauder

부동의 워너비 스타인 빅토리아 베컴 또한 에스티로더와 협업해 2017년 10월 캡슐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콜래보레이션은 2016년에 에스티로더와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한 데 이어 두 번째다. 빅토리아 베컴이 런던, 파리, 뉴욕, LA, 마이애미 등의 도시에서 영감을 받은 메이크업 제품들이 그 주인공. 제품 출시와 함께 에스티로더와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뷰티 시크릿을 공개해 높은 관심을 끌었다. 첫 번째 컬렉션에 이어 두 번째 컬렉션 역시 대성공을 거두며 이름값 했다는 평이다.


카일리 제너×카일리코스메틱

@kyliecosmetics

@kyliecosmetics

카다시안 패밀리에서 비교적 존재감 없던 카일리 제너는 코즈메틱 사업으로 이름을 알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해 기준으로 브랜드를 론칭한 지 18개월 만에 4억2천만 달러(약 4천7백억 원)의 수익을 낼 정도로 초대박을 터뜨린 것. 그중 립 제품의 인기가 가장 뜨거운데, 뛰어난 발색력으로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마다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도톰한 입술의 카일리 제너가 직접 테스트하는 사진을 보고 있자면 구매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인 립 컬러들을 선보인다.


킴 카다시안×KKW BEAUTY

@kimkardashian

@kimkardashian

동생 카일리 제너의 성공이 부러웠던 걸까? 킴 카다시안 또한 지난해 6월 뷰티 브랜드 ‘KKW BEAUTY’를 론칭했다. SNS 스타인 장점을 십분 발휘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그 결과 카일리 제너에 이어 킴 카다시안 또한 성공한 뷰티 사업가로 거듭났다.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판매한 ‘크림 컨투어 앤드 하이라이터’는 약 20분 만에 매진되며 1천4백40만 달러(약 1백61억 원)의 수익을 올렸을 정도. 최근에 선보인 누드 톤립글로스 또한 출시한 지 몇 시간 만에 완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리한나×펜티뷰티

@fentybeauty

@fentybeauty

리한나는 자신의 패션 브랜드와 동일한 이름의 뷰티 브랜드를 론칭해 세포라 독점으로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를 선보인 지 몇 달 되지 않았지만 그 인기는 뜨겁다. 펜티뷰티의 인기를 단순히 리한나의 명성 덕분이라고 판단하면 오산이다. 브랜드 론칭을 3년여에 걸쳐 준비했을 뿐 아니라, 전 세계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40여 가지 톤의 파운데이션을 선보일 정도로 세심하게 신경 썼기 때문. 덕분에 코덕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designer 최정미
사진 REX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여성동아 2018년 2월 650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