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trend

2018 Beauty Keywords

10분 만에 파악하는 2018 뷰티 전략

editor 최은초롱 기자

입력 2017.12.28 17:12:07

새로운 시즌의 시작을 맞아 2018 SS 뷰티 트렌드를 꼼꼼히 살펴보았다.

   Like a Boy 
쇼트커트 걸 크러시

2018 Beauty Keywords
헤어스타일로는 쇼트커트가 단연 눈에 꽂힌다. 생로랑, 발렌시아가 등 여러 컬렉션에 반복적으로 등장한 트렌드 헤어스타일이 바로 쇼트커트. 러블리한 느낌보다는 세고 보이시한 커트 스타일이 주를 이룬다. 가르마, 앞머리 길이, 헤어 컬러, 앞머리의 유무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신 가능한 것이 쇼트커트의 가장 큰 매력. 헤어스타일 변신을 고려하고 있다면 리뎀션 쇼의 모델 같은 쇼트커트를 강추한다. 기회는 바로 지금이다.


   Get Glitter 
웨이를 점령한 글리터

웨이크메이크 싱글스타일러 15 퍼플리스타 1.4g 8천 원.

웨이크메이크 싱글스타일러 15 퍼플리스타 1.4g 8천 원.

홀리카홀리카 레드 라이즈 컬렉션 아이메탈 글리터 06 쥬얼 블라스트 3.5g 9천5백 원.

홀리카홀리카 레드 라이즈 컬렉션 아이메탈 글리터 06 쥬얼 블라스트 3.5g 9천5백 원.

2018 S/S 시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반짝이는 글리터. 다양한 모양과 컬러의 글리터를 언더아이부터 광대뼈, 입술까지 아낌없이 팍팍 뿌리고 붙였다. 톱숍은 글리터로 언더아이를 장식했고, 쉬림프는 입술과 머리카락에, 언더커버는 눈두덩에 글리터를 풍성하게 얹어 눈부시게 연출했다.


   Glossy Lips
립글로스의 귀환

메리케이 글로시 립 오일 쉬어 핑크 8.5g 2만3천 원.

메리케이 글로시 립 오일 쉬어 핑크 8.5g 2만3천 원.

입술이 사막같이 건조한 각질 부자들에게 희소식. 오랫동안 인기를 끌어온 벨벳 립 트렌드 덕분에 매트한 립스틱과 래커에 밀려 한동안 존재감이 없던 립글로스가 2018년 다시 유행할 전망이다.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글로스 타입 립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으니 메마른 듯한 매트 립 메이크업과는 작별을 고하자.


   Cat Eyes
캐츠아이에 중독되다

에스쁘아 프로 데피니션 팔레트 라이너 1호 인텐스 블랙 4ml 2만
 원.

에스쁘아 프로 데피니션 팔레트 라이너 1호 인텐스 블랙 4ml 2만 원.

눈이 2배는 더 커 보이는 캐츠아이 메이크업을 잊지 못하는 여성들이 많은가 보다. 생얼 피부가 인기를 얻어도 눈은 캐츠아이가 대세. 가늘게 끝을 올려 그린 에르뎀, 날개처럼 끝부분에만 라인을 그려 존재감을 강조한 존 갈리아노, 꽉꽉 메우듯 강렬한 아이라인을 표현한 베르사체, 그래픽적인 더블 아이라인을 강조한 로레알 컬렉션을 참고하자.


   Rainbow Eyes
눈 위의 팝아트

더페이스샵 싱글섀도우 라즈베리 캔디 1.4g 4천 원.

더페이스샵 싱글섀도우 라즈베리 캔디 1.4g 4천 원.

1980년대 팝 스타를 떠올리게 하는 팝 컬러 아이 메이크업. 오렌지, 핑크, 아쿠아마린, 블루, 그린 등 다양한 컬러가 런웨이를 화려하게 물들였다. 컬러풀한 아이를 트렌디하게 연출하려면 그냥 무심하게 바르면 된다. 정교한 기술은 필요 없다. 핑거 페인팅 화가처럼 손에 힘을 빼고 눈두덩에 자유롭게 선을 그으면 끝. 제이슨 우, 비블로스, 미소니 컬렉션을 참고할 것.


   Lash Paradise
뭉친 속눈썹의 매력

에뛰드하우스 래쉬펌 컬 픽스 마스카라 롱래쉬 8g 1만2천 원.

에뛰드하우스 래쉬펌 컬 픽스 마스카라 롱래쉬 8g 1만2천 원.

꾸덕꾸덕하고 제멋대로 뭉쳐 있는 모델들의 속눈썹은 마치 1960년대 뷰티 아이콘 트위기의 환생 같다. 포인트는 화장을 할 줄 모르는 소녀가 대충 바른 것처럼 마스카라를 듬뿍 뭉쳐 바르는 것. 뷰러로 속눈썹을 뿌리부터 꾹꾹 눌러서 바싹 올리고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코팅해야 풍성한 볼륨이 완성된다. 가닥가닥 뭉친 속눈썹을 원한다면 마스카라가 마르기 전에 족집게로 두세 가닥씩 모아 고정시킬 것.


   EmbellishmentEyes 
내 눈에 보석

2018 Beauty Keywords
큐빅을 촘촘히 얹은 아이라인과 언더 아이라인에 눈물처럼 콕 박힌 보석까지, 봄여름 시즌 화려한 보석으로 장식한 눈매를 보면 메이크업에 한계란 없는 듯. 눈썹 부분을 컬러풀한 진주로 장식한 로렌스&치코 컬렉션은 단연 눈에 띄었다.


designer 이지은
사진 REX 
제품협찬 더페이스샵, 메리케이, 에뛰드하우스, 에스쁘아, 웨이크메이크, 홀리카홀리카


여성동아 2018년 1월 649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