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trend #hot_item

Off-City Bag!

editor 김자혜

작성일 | 2017.06.08

올여름 당신을 트렌드세터로 만들어줄 자연 소재 백에 관한 이야기.

자연에서 탄생한 가방

Off-City  Bag!
여름이 다가오면 자연스레 위시 리스트에 추가하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자연 친화적인 식물성 소재로 만든 백이다. 라탄, 대나무, 라피아, 스트로 등 자연 소재로 만든 백은 시원해 보일 뿐 아니라 실제로 열을 흡수하지 않아 온도를 낮추는 효과까지 있다.

트렌드에 민감한 이들이라면 이번 시즌 많은 자연 소재 가방 중 하나의 가방이 유난히 눈에 들어올 것이다. 바구니 형태의 동그란 라탄 백으로 어디서 많이 본 것처럼 낯설지 않다. 맞다! 스타일 아이콘으로 유명한 영국의 가수이자 영화배우 제인 버킨이 전성기 시절 애용하던 가방이다. 그는 당시 캐주얼 룩부터 드레시한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라탄 소재 바스켓 백을 매치했다. 특히 손잡이에 스카프를 더해 포인트를 주는 센스를 발휘하기도 했다. 제인 버킨이 사랑하던 라탄 소재 바스켓 백이 2017년 다시 돌아왔다.

라탄 바스켓 백 브랜드는 무척 다양한데, 브랜드에 관계없이 포르투갈에서 수작업으로 만드는 제품이 퀄리티가 높아 인기가 많으며 대부분은 해외 구매 대행으로 이뤄진다. 프랑스 브랜드 ‘Rouje’, 국내 브랜드 ‘라카테고리’ 제품이 요즘 트렌드로 떠오르는 아이템.

또 하나 인기를 끌고 있는 자연 소재 백은 ‘컬트가이아’의 밤부 백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브랜드로, 대나무를 엮어서 만든 반원 형태의 가방인 밤부 백은 다양한 룩에 매치해도 스타일리시함을 자아내 셀렙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실 이런 자연 소재 가방은 매년 여름이 되면 런웨이를 점령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샬롯 올림피아, 토리버치, 사카이 등의 브랜드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자연 소재 백을 선보였다. 샬롯 올림피아는 제인 버킨의 라탄 바스켓 백 디자인에 화려한 꽃 장식을 더한 가방과 수박 모양 라탄 백으로 유니크한 스타일의 서머 백을 제안했다. 사카이 컬렉션에서는 상반된 소재의 믹스가 돋보였는데, 딱딱한 라탄 소재와 부드러운 가죽이 조화를 이루는 백에 하늘하늘한 스카프를 더해 여성미를 강조했다.

라탄 소재 가방이 딱딱해 보인다면 왕골, 즉 라피아 소재 가방을 선택하자. 라피아 소재는 라탄이나 대나무보다 부드러워 더욱 내추럴한 멋을 선사한다. 로에베 컬렉션에서는 둥근 곡선 디자인이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라피아 백을 선보였는데, 가죽 소재를 믹스해 세련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 스타일세터로 거듭나는 방법은 간단하다. 어떤 룩에든 자연 소재 백을 매치하는 것. 꾸미지 않은 듯 시크하고 내추럴한 멋을 선사한다.



Summer it-bag

Off-City  Bag!
Off-City  Bag!
Off-City  Bag!
Off-City  Bag!

자연 소재 백을 리얼웨이에서 스타일리시하게 즐기는 방법을 셀렙들의 인스타그램에서 찾았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 REX 인스타그램 디자인 이지은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