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hairdresser

Cool Summer Hair

editor 박미란

작성일 | 2017.06.01

무더위를 앞두고 시원하면서 예뻐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제안한다.보브 단발 vs 포니테일, 당신의 선택은?

BOBBED HAIR

Cool Summer Hair

끝부분에 C컬을 넣어주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헤어 길이가 짧고 컬이 굵을수록 귀여운 느낌이 난다. (왼쪽)
보이시하면서도 세련미가 물씬 느껴지는 스타일. 손으로 빗어 넘기며 드라이하고, 가르마가 보이지 않도록 최대한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오른쪽)

2017 S/S 보브 헤어의 포인트는 쇼트다. 여학생 단발처럼 귀밑 2~3cm 정도로 짧은 길이가 특징. 같은 길이의 헤어라도 가르마의 위치, 컬의 정도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 변신이 가능하다.
Cool Summer Hair

짧은 보브 헤어에 웨이브를 넣어 생기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웨이브의 굵기에 따라 때론 우아한 분위기의 소녀로, 때론 반항적이면서도 발랄한 말괄량이 소녀로 변신이 가능하다. (왼쪽)
앞머리 없이 이마를 훤히 드러낸 5:5 가르마에 내추럴하게 연출한 보브 헤어는 무심한 듯 스타일리시하다. (오른쪽)


Cool Summer Hair

1 시세이도프로페셔널 모이스처라이징 프라이머
젖은 모발은 물론 건조모도 손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150ml 3만원.

2 시세이도프로페셔널 파우더 쉐이크
스타일링 유지에 방해가 되는 여분의 피지를 흡수해 오랜 시간 풍성한 볼륨을 유지시킨다. 150ml 2만8천원.

3 미쟝센 퍼펙트 스타일링 세럼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공급하는 동시에 하루 종일 헤어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해준다. 70ml 1만3천원.

4 모로칸 오일 드라이 텍스처 스프레이
부스스한 질감과 볼륨감 있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205ml 3만3천원.


LOW PONYTAIL

Cool Summer Hair

로우 포니테일의 변형 스타일. 하나로 묶은 뒤 뒷머리에 어떤 컬을 넣느냐에 따라 여성스러운 느낌을 낼 수도 있고, 반대로 펑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왼쪽)
유니크한 스타일을 원하면 하나로 묶기 전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는 것도 방법.
헤어라인부터 머리를 땋아주거나, 머리카락을 양 갈래로 나누어 돌돌 말아준 다음 하나로 묶어주면 또 다른 로우 포니테일을 완성할 수 있다.(오른쪽)

올여름엔 고전적인 로우 포니테일 스타일링법 하나만 알아도 충분하다. 포니테일은 패션에 따라, 기분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 연출은 물론 쉽고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Cool Summer Hair

로맨틱한 무드의 포니테일. 손으로 대충 슥 빗어 넘긴 머리를 긴 리본 끈을 사용해 묶어준다.
타이트하지 않게 루스한 느낌을 살려야 멋스럽다. (왼쪽)
하나로 묶은 머리를 말아 올려 마무리하면 또 다른 분위기의 포니테일 스타일이 연출된다. (오른쪽)


Cool Summer Hair
1 르네휘테르 모델링 페이스트
모발의 질감을 한올 한올 선명하게 살려주고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헤어 왁스. 50ml 2만4천원.

2 르네휘테르 글로스 스프레이
풍성한 볼륨은 물론이고 스타일링 마무리 단계에 모발의 윤기와 광택을 연출할 수 있다. 100ml 2만9천원.

3 시세이도프로페셔널 슈퍼 하드 스프레이
쉽고 빠르게 건조되는 강력 스프레이. 180g 3만원.

4 미쟝센 컬링 에센스 2X
힘없이 축 처진 컬을 살려주고 컬업 2배 강화 효과로 더욱 탄력 있는 웨이브 스타일 연출에 도움을 준다. 150ml 1만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rex 셔터스톡 사진제공 르네휘테르 모로칸오일 미쟝센 시세이도프로페셔널 디자인 박경옥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