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pring_styling

Scarf scape

editor 김자혜

작성일 | 2017.04.13

스카프에 투자하라. 올봄 스타일링은 걱정 없다.
Scarf scape
1 패턴 스카프를 한 번 묶었을 뿐인데 멋스러움이 넘쳐나는 케이트 모스. 미니멀한 화이트 티셔츠와 패턴 스카프가 조화를 이룬다.

2 영국 출신 진행자 루이즈 로는 경쾌한 도트 패턴 스카프를 선택했다. 트윌리 스카프를 한쪽으로 묶어 포인트를 살린 것이 특징.

3 스트리트 컷에서 포착된 스카프 스타일링. 반다나 스카프를 목에 딱 붙게 연출하면 캐주얼하다.

Scarf scape
4 심플한 룩에 컬러 스카프를 초커처럼 목에 딱 붙게 연출한 가수 픽시 로트. 여름철 허전한 네크라인에 시도하기 좋은 연출법이다.

5 2017 F/W 레오나르 컬렉션 런웨이 위 모델의 모습. 뒤로 묶은 패턴 스카프가 인상적이다.

6 해외 유명 패션 블로거인 로지 포테스큐는 기장이 긴 롱 트윌리 스카프를 선택했다. 목 앞으로 한 번 매듭을 지어 길게 늘어뜨린 것이 포인트.

PART.1 Tie up Neckline!

같은 스카프라도 어떻게 접고, 매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Scarf scape
1
2017 S/S 사카이 컬렉션에서는 스카프 끝을 살려 한쪽으로 묶는 방법을 선보였다. 화려한 패턴 의상과 패턴 스카프의 조합이지만 산만하지 않고 의외로 잘 어울린다.

2 알레산드라 앰브로시오의 스카프 연출법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스카프를 삼각으로 접어 삼각 모양이 목 앞으로 보이게 목에 한 번 두르면 끝!

3 큰 크기의 스카프를 어깨 뒤로 살짝 넘겨 연출한 2017 S/S 에트로 컬렉션. 앞으로 길게 늘어뜨린 스카프를 팔까지 감싸 연출한 것이 포인트다.

4 모스키노의 2017 리조트 컬렉션 백스테이지 현장에서 포착된 모델의 모습. 반다나 스카프를 두 번 매듭 지어 앙증맞게 연출했다.

Scarf scape
5 시크하게 스카프를 연출하고 싶다면 다이안 키튼의 파파라치 컷을 눈여겨보자. 매니시한 팬츠 룩에 패턴 스카프를 두르기만 했는데 스타일리시하다.

6 2017 S/S 타미힐피거 런웨이 모델의 목에는 태슬 장식 스카프가 함께했다. 스카프를 삼각으로 접어 뒤로 묶은 기본적인 연출법이지만 태슬 장식 아이템을 사용해 디테일을 살렸다.

7 201다양한 패턴의 스카프를 선보인 2017 S/S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의상과 스카프의 컬러와 패턴을 통일해 깔끔하게 연출했다.

PART.2 Hair Scarf Styling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는 구찌. 트렌드세터가 되려면 스카프는 머리에 둘러야 한다.

Scarf scape
1 영화배우이자 모델인 엘리사 세드나위는 패턴 스카프를 터번처럼 연출했다. 비슷한 패턴의 스카프 두 개를 겹쳐 연출하면 된다.

2 가수 안드라 데이 역시 화려한 스카프를 헤어밴드로 연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뒷부분을 넓게 해 머리 전체를 감싸고 앞부분은 매듭을 지어 마무리했다.

3 2017 F/W 모스키노 컬렉션. 스카프로 머리 전체를 감싸되 약간 뒤로 젖혀 머리 디테일이 보이도록 연출하고, 매듭을 양쪽으로 묶어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4 한 행사장에 참석한 가수 베로리카 보즈먼의 독특한 스카프 스타일링. 패턴 스카프를 머리에 두르고 끝을 풍성하게 마무리해 입체감을 살렸다.

5 착장마다 다양한 패턴 스카프를 머리에 두른 채 런웨이에 나타난 2017 S/S 구찌 컬렉션 모델들. 레트로 무드의 패턴 스카프를 두르고 머리카락을 길게 늘어뜨려 내추럴하게 연출했다.

6 평소 캐주얼한 룩을 즐기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스타일. 패턴이 없는 컬러 스카프를 이마 위쪽에 둘러주면 멋스러운 헤어밴드로 완성된다.

7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파파라치 사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스타일. 스카프로 머리 전체를 감싸 소녀처럼 연출했다. 한쪽을 리본 디테일로 묶은 것이 포인트.

PART.3 Unique Scarf Styling

이쯤 되면 스카프를 사지 않을 수 없다.

Scarf scape
1 여름철 비치웨어로 활용하면 좋을 스카프 스타일링 방법. 2017 F/W 오스카 드 라 렌타 컬렉션 백스테이지 모습으로, 큰 스카프를 활용하면 사진 속 모델처럼 톱으로 연출할 수 있다.

2 스카프를 벨트로 활용한 모델 코라 엠마누엘은 원피스에 달린 버클 장식을 이용했다. 벨트뿐 아니라 가방에도 스카프를 달아 포인트를 줬다.

3 2017 S/S 코치 컬렉션에서 연출한 스카프 스타일링을 눈여겨볼 것. 스카프를 손목에 둘러 팔찌처럼 연출했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스카프라면 코치 컬렉션 속 사진처럼 구멍을 뚫어 펜던트를 더해보자.

4 2017 S/S 사카이 컬렉션에서는 스카프로 가방 핸들을 감싸거나 가방 한쪽에 묶어 포인트를 살렸다.

5 가방 핸들을 스카프로 감싸 개성을 더한 스트리트 스타일. 지금 당장 사용하지 않는 스카프로 가방 핸들을 감싸보자. 나만의 잇 백이 탄생한다.

6 이탈리아 출신 패션 디자이너 겸 블로거인 길다 앰브로시오는 허리 한쪽에 스카프를 묶고 길게 늘어뜨려 연출했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 REX  디자인 최정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