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pring_look #mixmatch

IN x OUT

editor 안미은 기자

작성일 | 2017.03.23

그날의 아우터와 완전히 상반되는 이너를 준비할 것. 반전의 충격이 크면 클수록 스타일 지수는 높아진다.
IN x OUT
미디스커트×블랙 재킷
고채도 색상의 가치는 모노톤과 만날 때 높아지는 법이다.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이 선보인 컬러 콘트라스트 룩의 공식은 블랙 재킷에 색색의 미디스커트를 매치하는 것. 대조적인 컬러 매치가 봄 패션에 탑승하는 가장 쉽고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트랙 팬츠×브로케이드 재킷
결말이 뻔히 보이는 영화는 재미없다. 고루한 스타일에서 탈피하려면 고전적인 브로케이드 재킷에 스포티한 트랙 팬츠를 매치해 반전의 효과를 노릴 것. 상반된 속성의 아이템이 부딪치며 흥미진진한 패션 캐릭터를 선보인다.

맥시 드레스×맥시 코트
쭉 뻗은 맥시 코트에는 우아하게 펄럭이는 맥시 드레스를 입는다. 스타일링 포인트는 코트보다 드레스가 한 뼘쯤 더 길어야 한다는 것. 맥시 드레스를 쿨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힐 대신 운동화를 매치해 젊고 쾌활한 분위기를 더한다.

IN x OUT
슬립 드레스×와이드 팬츠×재킷
테일러드 재킷은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정숙하기도 하고, 때론 섹시하고 매혹적이기도 하다. 재킷과 슬립 드레스, 와이드 팬츠의 조합은 뻔한 재킷 스타일링에서 벗어난 완전히 새로운 시도다. 가슴과 다리를 드러내지 않아도 섹시하다.

트렌치코트×레자 팬츠
봄이 되면 다양한 스타일의 트렌치코트가 쏟아져 나온다. 이번 시즌엔 메탈릭한 소재의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의 활약이 두드러질 예정이다. 반짝이는 비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장난스런 무드를 더하는 것이 포인트.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까지 즐길 수 있는 트렌치코트의 유희다.

로맨틱 재킷×브라 톱×데님 팬츠
한마디로 ‘로맨틱한 핑크의 일탈’이다. 얌전한 핑크색 재킷을 벗으면 파격적인 브라 톱과 데님 팬츠가 튀어나온다. 낮에는 요조숙녀로, 밤에는 리조트 클럽 웨어로 센스있게 놀 줄 아는 여자가 된다.

사진 REX
디자인 최정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